공직자들에 휴가 권장.."하루씩 국내여행 늘리면 일자리 4만개 더 생긴다"
(서울=연합뉴스) 추승호 기자 = 이명박 대통령은 25일 내수 활성화를 위해 국내에서 휴가를 보낼 것을 권장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KBS1라디오와 교통방송,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를 통해 녹화방송된 제70차 라디오ㆍ인터넷 연설을 통해 "국내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이 지역경제와 서민경제를 살리는데 큰 보탬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삼성, 현대 같은 대기업들도 '여름휴가 국내에서 보내기 운동'을 벌이고 있다고 듣고 있다"며 "여름휴가를 국내에서 보내고자 하는 마음들이 국민들 사이에서 전해지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온 국민이 하루씩만 국내여행을 늘리면 지역경제에 2조원 정도가 더 흘러가고 일자리가 4만여개 생긴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최근 몇년 사이 국내에 좋은 여행지가 무척 많아졌다"면서 강원 인제 냇강마을, 경북 망양 해수욕장, 경남 남해 해바리마을, 전남 여수 금오도, 부산 자갈치시장, 전북 임실 치즈마을, 충남 태안 볏가리마을, 충북 보은 법주사 등을 거론했다.
이 대통령이 언급한 지역들은 청와대 관광진흥비서관실에서 추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통령은 "올 하반기면 4대강 살리기 사업이 사실상 마무리되면서 한강과 금강, 영산강, 낙동강을 따라 총 1천600Km, 장장 4천리에 이르는 자전거길이 만들어진다"며 "남아공 더반에서 만난 많은 IOC위원들이 저에게 세계최장의 자전거길이 생겼다고 하면서 많은 것을 물어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 여름엔 우리 공직자들도 가족과 함께 꼭 휴가를 가도록 권유하고 싶다"며 "이미 청와대 직원들에게도 모두 휴가를 다녀오게 했다"고 밝혔다.
http://media.daum.net/politics/view.html?cateid=1020&newsid=20110725074703853&p=yonhap 이놈의 라디오 연설은 정말 오래도 합니다...
국민들이 언제부터 휴가를 해외로 그렇게 많이 갔나요...
그리고 일자리 창출 정말 쉽군요..
국내여행 가면 일자리가 4만개 씩이나 늘어나니..ㄷㄷㄷㄷ
마지막으로 또 4대강을 이번해 하반기까지 준ㅋ공ㅋ한다네요ㅋㅋㅋㅋㅋㅋㅋ
역시 당신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개드립의 일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