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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인정할건 인정할게요
게시물ID : cyphers_3767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나벨라
추천 : 2
조회수 : 206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3/04/06 17:05:21
Sp링이 지극히도 효율적인건 인정해요

아무리 sp링을 끼운곳의 원래스킬대신 반대급부로 쌔진다지만

그 원래스킬을 올리는것의 효율보다 sp링끼는게 훨씬 효율적인 스킬도 많아요

히카의 거미링대신 잡기링

까뮤의 광충링대신 전환충링/평타링

트리비아의 킬힐링대신 변이링

물로리의 폭포수대신 빵빵링

카인의 평타링대신 센트리링

루이스의 빙산링대신 결슬링?

레나의 축퇴링대신 질주링

레이튼의 라볼링대신 스텝링?

클레어의 엔프링대신 블링걸블링크링 (샤인스타는 효율 훨씬구리다생각)

도일의 지옥구멍대신 근다링

지금당장 생각나는건 이정도네요


하지만 네오플쪽에서도 꾸준히 문제를 인식하고 기존스킬을 빼고 sp링을 이나 기타링들을 끼는것에대한 패널티를 부여해오고있구요

원래 의도는 다양성을 위한것이라고 생각되지만

다양성이 아니라 사도가 왕도가되는 심각한 '밸붕'의요소는

네오플도 바보는 아닌지라 차차 개선되고 있다고 봅니다



뭐 예전엔 더심했고 지금은 나아졌으며 앞으로는 더 좋아질거라서 괜찮다라는식의 합리화가 아니라

문제가 제기되는것은 유저도 개발사도 인지하고있으니까 그것으로인해 게임이 망했다 구리다 밸붕이다 병신겜이다

이런소리를 안들었으면 좋겠어요


아이템의 능력치차이도 물론 크죠

막말로 저라도 유니크뺏어서 옥스혼으로 겜하라고하면 개소리로 치부할것이구요

하지만 정말로 개소리로 치부하는게 맞습니다

사이퍼즈는 완전한 aos장르가 아니고 액션게임에 aos의 틀을 적용한게임이기때문에

'아이템이 있어서 밸런스 붕괴가 되는것이 아닌 아이템이 있기때문에 사퍼만의 개성이 존재한다'

라고 말하고 싶은거에요


Rpg게임에서 노가다해서 렙올리고 노가다해서 템얻는건 당연한거고

사퍼에서 노가다해서 템먹는건 이상한거라고 보는 관점자체가 잘못됬다고 봅니다 전

사퍼는 사퍼자체의 게임방식이 있으니까 아이템이 있는것만으로 밸런스 붕괴요소가 아니라는걸 말하고 싶었어요



오늘은 글도 참 많이쓰네요

전부다 흥분해서 쓴거라 두서도없지만ㅋㅋㅋㅋㅋ

이글을 끝으로 더이상 논란거리에 대한 글은 안쓰고싶어요 지쳐욬ㅋㅋ큐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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