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디아3 와 블소 비교 (보석.스킬,의상,경매장)
게시물ID : bns_37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MIRYHAZA
추천 : 1
조회수 : 1474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2/06/19 14:06:30
1.보석 시스템
 
 비슷한점:색깔별로 정해진 능력,한 아이템에 가능한 횟수는 홈(구멍)갯수
         장착한 보석을 대가(겜돈)을 지불하고 되돌릴수 있다

 디아3은 홈이 있는 아이템을 습득후 자신이 원하는 보석을 어떠 한 것도 장착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보석을 NPC에게 가져가 수가 충분하면 조합을 하여 보다 높은 성능을 끼울수 있습니다

 블소의 경우에도 구멍이 있는 아이템(무기뿐)을 습득후 장착할수 있으나
       구멍에서 부터 (N각)장착할수 있는 기준이 있기에 그에 맞는 보석을 구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용중이던 보석을 해체시 그 보석은 그대로 자신에게 귀속 거래가 불가합니다


2.스킬 시스템

 비슷한점:기존 스킬에 추가되는 능력 시스템 (디아=룬 블소=심화)
         보스에게도 사용 가능한 상태이상 스킬(제 착각일수도 있습니다)

 디아3은 레벨 구간마다 자동으로 스킬이 배워지며 또한 룬스킬 또한 활성화 가능해 집니다
        룬 스킬은 기반 스킬을 강화 혹은 변경하여 좀더 다양한 선택이 가능해 집니다
        상태이상 스킬을 걸어 좀더 수월한 보스전 가능(제 착각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정 난이도 이상부턴 스킬이 정형화 되는 점이 아쉽습니다

 블소는 레벨 15때 까지는 구간마다 자동으로 스킬이 습득되면
       레벨 15이후부터는 수련시스템을 이용하여 원하는 방식의 스킬을 배울수 있으나
       이 행동에 게임머니가 소모되고 초기화에도 동일하게 필요합니다
       하지만 한번 스킬을 배우면 그 스킬을 대부분 버리는 일 없이 마지막까지 활용하게 됩니다
       룬시스템과 다르게 한스킬에 해당하는 여러 심화를 배우면 모두 적용 됩니다
       상태이상 이뮨 몬스터에게 상태이상을 걸기 위해선 합격기(*1)라는 시스템을 활용해야합니다
  

3.의상(방어구) 시스템
 
 비슷한 점:대다수 RPG의 공통 점인 방어구에 붙은 스텟,아이템 등급

 디아3은 모두가 알고있는 RPG의 아이템의 역활을 계승 합니다
         아이템의 성능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독창성은 없지만 RPG본연의 육성 하는 재미를 느낄수 있으며
         득템과 강력해지는 캐릭터를 즐길수 있습니다
         블소와 다르게 홈이있어 보석을 착용할수 있는 방어구가 있습니다

 블소는 능력치와 외형은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외형 즉 의상의 경우 능력치가 없는 대신 자신이 맘에드는 의상을 입을수 있으며
        때때로 플레이어간 대결 혹은 전쟁시 참여할수 있는 복장등이 있어
        자신이 원할때에만 그러한 의상을 착용하여 자의로 참여 혹은 불참여가 자연스롭고 자유롭습니다
        대신 보패 라는 8가지(8개에 한세트)를 장착하여 능력치를 강화 시킬수 있으나
        보패 습득 방법이 간단한 편이며 이를 좀더 강화시킬수 있으나 게임내에 영향력은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강화시 자신이 원하는 스텟을 랜덤이아닌 선택을 할수있습니다           
        보패의 강화는 중첩되지 않고 최대 제한치가 있습니다 추가 강화시 전에 강화내용은 삭제됩니다

4.경매장 시스템

  비슷한 점:경매장 자체의 역활과 방식은 같습니다

  디아3은 플레이 도중이 아닌 따로 경매장 모드에 접속해야 경매장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원하는 항목을 세밀하게 선택하여 보다 물품 검색 능력이 강합니다

  블소는 거의 모든 상황에서도 이용 가능 하여 접근성이 편리합니다
         아이템의 용도와 시스템이 다르기에 세밀한 검색조건이 주어지지 않지만
         충분히 사용하는데 불편은 없습니다 

   *1 합격기 상태이상 이뮨 몬스터에게 상태이상 유발 스킬 사용시
      상태이상 종류별 색상과 걸린 모션의 잔상이 생깁니다
      그 잔상이 있는 동안 그 해당 상태이상 스킬을 써주면
      그 상태이상 스킬에 걸립니다
      가장 간단하게 이해하려면 상태이상 스킬을 쓰면 그 상태이상 스킬의 이뮨이 잠시 벗겨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뮨이 벗겨졌으니 상태이상을 시도하면 상태이상에 빠지는거구요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