꽤 오래전에 (정확한 년도는 기억나지 않지만 대략 2008년 정도 전후일까요?) 어느 게시판에서 뮤직비디오 링크가 걸린 걸 보고 너무 좋아서 영상 채로 저장해서 듣다가 유실되버린 노래를 찾습니다.
제목이나 가사도 기억나지 않지만, 제목에 고양이가 들어갔던 것 같고 한 6~8글자 사이였던 것 같아요. 자신 없지만..ㅠㅠ (당시에는 지금보다는 고양이 소재가 활발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굉장히 신선하게 들었던 기억이..)
인디밴드인지 단독 보컬인지는 모르겠고, 당시에도 이름을 검색해봤지만 관련 정보나 그 분이 만든 다른 노래를 찾지 못했습니다. (애초에 인디를 찾아들은 것이 아니다보니 검색력이 약했던 걸지)
어쿠스틱에 조용하게 부르는 느낌으로 비트가 경쾌하거나 빠르지 않고 보컬의 음색도 청아하고 여린 느낌이었습니다.
가사내용은 자기집 고양이에 대한 내용으로 본인이 고양이에 대해 이야기하는 스타일로 너는 처음 만났을 때는 어땠었어 금새 어떻게 되었지.. 같은 느낌이었다고 기억합니다.
뮤직비디오는 화질이 그리 좋지 않은 홈비디오 같은 느낌으로 스튜디오 연습실과 고양이가 자는 모습 걸어다니는 모습 같은 게 직접 편집한 것 같은 느낌이었구요.
정작 정확한 가사나 이런 게 기억나지 않다보니ㅠㅠㅠ 느낌에만 의존해서 몇년에 한번씩 기억나면 찾아보가가 실패하네요.
아래는 제가 고양이 여성보컬로 검색해서 아니라고 판단한 곡들입니다ㅠㅠㅠ
고양이왈츠 - 심규선 밤고양이 - 만쥬한봉지 고양이의 고향 노래 - 서울 전자 음악단 작은 고양이 - 우클렐레 피크닉 고양이 춤 - 모하 고양이버스 - 허민 지붕 위의 고양이 - 정재형, 장윤주 흔한 고양이의 노래 - 해마음악소 고양이의 하루 - juniel 춤추는 고양이 - 감해나 고양이송 - 어쿠스틱 급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