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옷 주스텟 / 활력 / 모든원소 / 매찬 / 소켓3개 붙으면 좋은템. 대체로 소켓3개가 없으면 가치가 많이 하락함.
악사전용인 '망토'의경우 최대절재가 붙어야 가치가 있음. 악사템은 활력 없어도 좋고 민첩 , 절재 , 소켓3개만 있으면 비싼값에 판매가능.
(단 지하세계의 흡혈귀[공속/절재/민첩/소켓 다붙음]때문에 가치가 엄청 크진 않음)
마력원 (법사) 피해 300이상 / 지능 / 활력 / 극대화확률 / 극대화시 비전력회복 / 소켓 / 매찬 이 있다면 좋은겁니다. 옵션이 아무리 좋아도 피해 300이하는 가치가 많이 하락합니다. 피해가 300이 넘더라도 지능이 빠져버리면 가치가 많이 하락합니다. 피해 300이상은 불지옥 최상위 아이템인 '보물해골'이란 아이템에서만 나옵니다. (그이하에선 절대 안나옴)
(마력원은 매물자체가 많지 않아 가격이 높게 형성되있습니다)
액막이 (부두술사) 마력원과 동일
(액막이는 비교적 매물이 많은편이라 가격이 낮은편입니다.)
화살통 (악마사냥꾼) 공속 13이상 / 민첩 / 극대화확률 / 최대절재 / 증오회복량 / 소켓 이 있다면 좋은겁니다.
이중 공속 / 민첩 / 극대화확률 / 최대절재은 반드시 다 붙어야합니다. 안그러면 가치가 많이 하락합니다. (잘 팔리지도 않는편..)
주의사항은 수치가 낮을경우 위에 모든게 다붙더라도 소용이 없다는점. 여러옵션중 한두개가 낮은건 상관없지만 전체적으로 낮은건 잘 안팔리고 가치가 낮습니다.
무기 공격속도가 붙지 않고 DPS가 높아야함. DPS보단 작은글씨로 보이는 무기공격력이 매우 중요함.
근접계열 = 적중시 생명력 , 공격시 %피흡수 , 주요스텟(힘,민첩) 이 있다면 좋음 (피흡관련이 매우중요) 원거리 = 근접과 동일하나 피흡가치가 '근접'대비로 낮은편 (의미없다는 뜻이 아님. 근접과 비교하면..) 법사전용 = 적 처치시 생명력 증가옵션이 매우 가치가 높음. 전직업 공통 = 소켓 , 극대화피해(1~100랜덤)이 매우 중요 번외 : 착용레벨 감소옵션이 있다면 가치가 매우 높아짐
속성데미지 증가류 옵션의 경우 '무기 데미지 증가'옵션이 가장 좋음. 그외속성은 그놈이 그놈. (냉기의경우 느려지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쓸만함. 단 무기공격력엔 가치못미침;)
착용레벨 감소의 경우 데미지 500짜리에 붙었다고해도 가치가 급상승합니다. 48레벨에 500짜리 무기 낀다고 생각해보세요. 지릴거같죠? 네 그래서 비쌉니다-_-;
@@ 무기에 공격속도가 안좋은 이유? @@ 공격속도는 무기 DPS에 포함이 됩니다. 주스텟,극대화피해의 경우 붙어있어도 무기DPS에 포함이 안되서 실 데미지를 더 높여주는반면 공격속도는 쓸대없이 DPS만 높게 보이는 효과-_-가 있고 현재 공속옵션의 경우 일정수치 이상 맞추게되면 효율이 매우 낮아집니다. 무기는 공속없는걸로 맞추고 나머지 부위에서 공속을 맞추는게 현재 세팅의 정답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만 1.03패치 이후엔 어찌될지 모릅니다-_-;; 공속효율이 안좋아진대서..)
@@@ 아이템 가치를 알아볼려면? @@@ 경매장에 주요 키워드 옵션만 검색해봅니다. 위에서 강조한 옵션들이 붙어있다면 그 수치만 넣어서 검색을 해보면 됩니다. 대충 경매장에 올라온것과 내 아이템을 비교해서 가격 결정하고 올리면 되고 안팔리면 좀더 싸게 올려보세요.
유찰 10개 받을때쯤이면 전반적인 템시세 감 잡힙니다. 커뮤니티 사이트에다 물어보지마세요. 그사람들 쥐뿔도 모릅니다. (저 포함. 매일바뀌는게 시세인데 상인인가? 그걸 다알게-_-)
매찬에 대한 상식 1. 보라색몹은 매찬이 적용되지 않는다. 2. 매찬은 스위칭으로도 적용 가능하다. 3. 보라색몹은 네팔렘 효과를 많이받는다. 단, 이는 인스턴트형 중간보스만 적용된다.
부가설명 1은 길게 말 안합니다. 그냥 안됩니다.-_-
2는 인벤에서 안된다는 소리를 많이하는데, 제 매찬셋이 298%입니다. 해보면 확실히 적용 되고 있습니다-_-; 어차피 템드랍이 확률이라 확정은 못지어줍니다. 다만 제 개인경험상 적용된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추가 : 블리자드에서 공식적으로 적용된다고 답변했습니다)
3은 말 그대로입니다. 파티플할때 '동의'를 얻고 들어가는 중간보스 네임드들은 네팔렘 5개를 받고 들어가면 100%확률로 레어2개, 낮은확률로 레어 4개까지 떨어집니다. 매찬 안받으니 그냥 네팔렘만 받고 들어가면 됩니다.
2. 접두 접미 등급 이름을 잘 몰라서 확실한 설명은 안되겠지만 간소하게 ABC로 설명하겠습니다
A : 지능 1~100 랜덤 B : 지능 1~150 랜덤 C : 지능1~100 + 활력1~100 랜덤 D : 지능1~150 + 활력1~150 랜덤 E : 지능1~50 증가
우선 접두 접미는 매직엔 2개 , 레어엔 최대 6개까지 붙습니다. 다양한 접두접미가 존재하니 이건 인벤 팁게에서 참고하시구요. 만약 여러분이 지능250 활력70 매직 아이템을 먹었다면 B + C 혹은 A + D 혹은 B + D 아이템을 드신겁니다.
60하급은 AC같은 하위옵밖게 안뜹니다. 그래서 200이상 스텟은 절대 기대할수 없습니다. 60상급은 BD부터 BD같은 상위옵이 붙습니다. 그래서 매물자체가 흔하지 않습니다. (수십가지의 접두접미중 BD가 당첨되고, 또다시 랜덤확률을 거쳐 높은옵이 떠야 비로소 높은스텟의 아이템이 나오는겁니다)
가끔 아이템을 까보면 분명 메인아이템은 56템인데 60템이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는 56템에 AC옵션같이 60하위 접두접미가 붙은경우입니다. (평균적으론 E같은 56등급 옵션이 붙습니다)
그렇다면 각 액트별로 어떤등급의 아이템이 나오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액트1 초반 56템 / 낮은확률로 60하위템 (접두접미는 AC급이 한계)
후반 (파괴의전당 1층이상) 높은확률로 60하위템 / 56템
액트2 초반 높은확률로 60하위템 / 56템
후반 (달구르 오아시스 이후) 높은확률로 60하위 / 56템 / 극히 낮은확률로 상위60템
액트3 초반 액트2 후반과 동일
중반 (성채지하 2층이상) 높은확률로 60하위 / 낮은확률로56 / 적절한 확률로 상위60
후반 (라키스행단로 이상) 중간확률로 60하위 / 낮은확률로56 / 중간확률로 상위60
액트4 굳이 제 입으로 말해야 알겠습니까?
포니레벨 액트4 동일
이걸로 나오는 결론이 뭐냐? 정말 지존급 아이템을 먹고싶다면 액트3 중반이후 ~ 포니레벨을 돌아야합니다.
포니레벨의 경우 몬스터가 무식하고(AI가 단순하고) 장거리몹이 없고(포격제외) 고양이끼우기버그까지 존재해서 하기 편해서 많이 합니다.
단순 템사는 액트4 필드 정예잡이가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오유에서 보면 굳템리플엔 (어디서 드셨어요?) 가 많이보여서 적는 내용입니다.
또한 전설급 아이템은 대부분 상자,시체에서 많이나옵니다. 정예몬스터 사냥보단 일반몹한테 더 자주나옵니다. (여태까지 제가 먹은 전설은 16개로 일반몹에게4개 , 보라몹에게 3개, 9개는 상자,시체에서 먹었습니다) (부가적으로 제 플레이 누적타임은 250시간이 조금 넘습니다) (밥먹고 잠자고할떄도 켜놔서 정확한 수치는 아닙니다-_-; 저도 사람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