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데누보를 18금 미소녀 게임에 다는 이유
게시물ID : animation_38208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asdf12345
추천 : 0
조회수 : 1613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6/03/27 21:30:30
옵션
  • 펌글

해적판 박멸 노리는 복사 방지 "Denuvo '를 18 금 미소녀 게임에 도입하는 이유는 아 카베 소프트 대표 인터뷰



얼마 전 18 금 미소녀 게임 메이커 AKABEiSOFT2 (아 카베 소프트)가 난공불락과 유명한 오스트리아의 복사 방지 기술 "Denuvo Anti-Tamper '(이하 Denuvo)의 도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회사 대표이며, 소프트웨어 윤리기구의 이사도 맡고 三舛 계 씨가 자신의 Twitter 계정으로 언급 한 것으로, "에로게 업계 최초"의 시도로 SNS를 중심으로 크게 각광 받고있다. 이번 AUTOMATON는 三舛 사장 인터뷰를 실시. 18 금 미소녀 게임을 둘러싼 불법 복제 현황과 그동안 폐지에​​서도 수 차례 불러왔다 "Denuvo '를 도입하게 된 경위 등 불법 다운로드가 더 익숙한 것이되었다 인터넷 사회에서 새로운 도전에 대해 질문했다.




"Denuvo Anti-Tamper"는 오스트리아에 본사를 둔 소프트웨어 업체 Denuvo Software Solutions GmbH가 개발 한 변조 방지 기술. 게임 소프트를 특정 사용자 계정과 끈 붙이기 콘텐츠의 무제한 이용을 규제하는 디지털 저작권 관리 (일명 DRM = Digital Rights Management)과는 달리, Valve Corporation의 Steam 라이센스 관리 시스템과 Electronic Arts의 Origin Online Access와 같은 기존의 DRM 플랫폼 자체를 보호하도록 디자인되어있다. 디버깅 작업과 역행 분석, 실행 파일의 변조를 방지하여 DRM을 우회 할 수 없도록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하고있다. 따라서 DRM이 포함되지 않은 게임에 대해 아무런 말도 안돼.


상대 비용의 관점에서 지금까지 일부 트리플 A 급 타이틀 밖에 도입되지 않지만, 발매일을 기다리지 않고 불법 복제가 인터넷에 만연하는 PC 게임의 "균열"사정에 혁명을 일으킨 실적을 가진다. 올해 1 월 중국 크래커 집단 Warez 그룹 (일명 3DM)는 스퀘어 에닉스의 액션 어드벤처 'Just Cause 3 "복사 방지를 돌파 할 수없는 실정 에서 2 년 후에는 세계에서 불법 복제 게임이 없어 질지도 모른다 하는 불안감을 드러냈다. 다음달에는 앞으로 적어도 1 년간은 싱글 플레이어 게임의 불법 복제에 착수하지 않는 것을 표명 . 해적판 박멸이 판매 증가로 이어질지을 살피는 것이 목적이라고 설명하고 있지만, 그 배경에 크래커를 절망에 밀어 떨어 뜨렸다 "Denuvo '의 존재가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PC 게임의 불법 복제는 산업 전반에 걸쳐 항상 업체와 개발자의 고민 거리이지만, 18 금 미소녀 게임의 불법 복제 현황 및 인식에 대해 들려주세요.


三舛계 씨 : 

이것은 18 금 미소녀 게임 산업에 한정된 이야기는 아니지만, 지금 현재 다양한 콘텐츠가 넘치고있는 가운데 매우 음악과 게임의 불법 형태로 관객 플레이가 만연 하고 죄책감이 옅어지고있는 인상이 있습니다. 단지 사용자 측의 의식을 변화시키는 것은 우리 업체 측에 물론 수없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Denuvo"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조업체는 불법 복사에 대한 내용의 자위를 정품 사용자 만이 콘텐츠를 즐길 수있는 상황을 정비하는 것이 지금해야 할 일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그것만을하고는 안된다고는 생각 합니다만, 중요한 것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18 금 미소녀 게임 업계에서 "Denuvo"의 도입은 전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계기로이 기술에 대해 알고 언제부터 주목하고 있던 것일까 요. 또한 "Denuvo"보호는 리버스 엔지니어링이나 실행 파일의 변조를 방지하기위한 디지털 저작권 관리를 우회하여 액세스하지 못하도록 할 목적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18 금 미소녀 게임 Steam이나 Origin 같은 DRM 솔루션이 구현되는 경우는 거의 듣지 않습니다 만, 「Denuvo "의 도입에 그러한 독자적인 플랫폼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 아닐까요. 


三舛계 씨 : 

작년 11 월에 DRM 시스템의 "Buddy '라는 제품을 소프트웨어 윤리기구에서의 정보 교환 회의 때 알았습니다. 그 때 보호의 강도 등에 관심을 가지고 알아가는 가운데 사내 직원보다 "Denuvo"제안도 존재는 알고있었습니다. 다만 전작은 "Buddy"자신의 보호 기능 강도를 시험해보고 싶었다 수도 "Buddy"의 보호만을 탑재하는 형태로 게임을 출시 해 주셨습니다. 불행히도 인증 우회를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 때문에 다음 단계로 "Denuvo"의 도입을시켜 주셨습니다.




"Buddy"을 구현 한 '일하는 성인의 연애 사정 "

우리의 인식 로써도는 DRM 시스템이 전제 있으며, 또한 "Steam"18 세 미만 금지되어 있으므로, 이번은 "Buddy"을 이용하겠습니다했습니다. 자체 플랫폼 개발은 지금 현재 특별한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 국내의 18 금 미소녀 게임의 매출이 감소 추세에있는 가운데, "Denuvo"와 같은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는 것은 용기가 필요한 결정이었다 것이 아닐까요. 도입을 결정하게되었다 경위 나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할 수있는 범위에서 들려주세요.


三舛계 씨 : 

나 자신 영어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영어가 가능한 사내 직원 전해들은 이야기로는됩니다 만, "Denuvo"홈페이지에서 콘텐츠 보호 노력에 진지한 자세를 느꼈습니다. 인터넷이 보급되어 정보가 범람하고있는 사회에서 소위 "정신"과 "불법 다운로드 '가 언더 그라운드의 세계에서 극히 일부의 그물에 정통한 사람들이 알고있는 것이 아니라 매우 메이저가 버렸습니다.




이전 내 Twitter 계정에서도 언급되기도했지만, 10 년 전까지는 구매자가 다수로 "균열"을하고있는 사람들을 "균열 요리사"(상용 소프트웨어를 불법으로 복사 배포 · 소유하고있는 사람들의 수)라고 부른다 흐름이 있으며, 현재는 "구매 요리사"(정규 상용 소프트웨어를 구입하는 사람들의 수)라는 말이 태어나 윤리관이 역전되어 버렸습니다 . 사지지 해 주신 사용자에 보호 등이 지남에 부담을주지 않도록하려고 "균열"대책에 대한 문제를 미뤄 왔던 결과가 지금의 상황이라고 느끼고 있기 때문에 뒤늦게 최신 기술의 보호를 시도 하자는 생각에 이르렀습니다.


- 일부 정품 사용자 중 일부는 소프트웨어의 보호가 강화되는 것에 불만을 품는 사람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Denuvo"를 도입하여 발생할 수있는 폐해는있는 것입니까. 사용자의 반향도 감안하여 들려주세요.


三舛계 씨 : 

환경이 변경되면 사용자의 경우 중고 소프트 매입 할 수 없거나 매입 가격이 내려가 버리는 등의 불이익을하거나 대리점의 경우 중고 소프트가 없다고 안된다는 의견 도 있는데, 이러한 보호에 중고 시장에 적지 않은 악영향을 주어가는 것은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용자는 사용자의 이익을 저해되는 것으로 생각 합니다만, 이번 제조 업체로서, 제조 업체의 입장으로 이익을 지키기위한 시책을 쳤다 결과이 같은 조치되었습니다.


저희는 콘텐츠를 보호하기 위해 어떤 수단을 이용 해서라도하고 싶다. 그러나 거기에 사용자에게 불이익 대리점의 불이익에 관한 중고 시장에 영향을주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다양한 폐해가 나오는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 합니다만, 여러분이 납득 해 주실 모양을 모색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보호 강화 움직임과 정품 사용자의 폐해


AKABEiSOFT2는 후쿠오카시에 본사를 둔 국내 미소녀 게임 메이커. 원래는 동인 서클 "AKABEiSOFT '로 활동하고 있었지만, 2005 년에 유한 회사로 법인화했다. 지금까지 「아 카베 소프트 ""あかべぇそふとすりぃ ""샹그릴라 ""새벽 WORKS」 「hibiki works '를 비롯한 여러 개발 브랜드에서 수많은 18 금 미소녀 게임을 세상에있다. 대표작으로는 2005 년의 "바퀴의 나라, 해바라기의 소녀 '와 2008 년의'G 선상의 마왕 '을들 수있다. 미소녀 캐릭터의 비주얼이나 섹스 장면 에로스 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눈물샘을 푼다 같은 감동적인 시나리오를 앞세운 "에로게답지 않은"작풍이 특징이다.


차기작 '모습'는 보호 비 탑재


올해 1 월,이 회사는 '일하는 성인의 연애 사정」(あかべぇそふとすりぃ)의 발매를 앞두고 온라인 인증에 의한 보호를 구현했다고 발표했다. 이때 도입 된 것이, 인터 렉스가 개발 한 네트워크 인증 형 DRM 「Buddy」이다. 세 마스 씨는 자신의 Twitter 에서 "이번 구현 보호는 부숴 없다고 생각합니다. 부숴되면 의미 없어서, 짚 자마자 구현을 그만 둔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역전 한 윤리관에 도전에 기대를 걸고 있었다. 이에 대해 일부 SNS의 ​​사용자는 "어떤 대책을하려고도 분열 주가 위"와 같은 숨바꼭질을 지적하는 싸늘한 목소리가 올랐다. 물론 절대로 깨지지 보호 이론상 존재하지 않는다. 세 마스 씨도 "보호를 부수는 경기 (게임)을 즐기고있는 것 같은 사람은 부숴 될 수 있습니다"라고 나중에 발언을 보충 하고있다.


그러나 새로운 시도에 대한 기대도 허무 1 월 29 일에 발매 된 「일하는 성인의 연애 사정」의 보호는 해외 크래커에 의해 이틀 돌파되어 버린다. 직후 세 마스 씨는 "불행히도 보호를 부숴 버린 것 같다"고 보고 . 덧붙여 언급은되어 있지 않지만, 이번 불법 복제도 중국을 거점으로 ​​세계로 악명을轟かせる크래커 집단 "3DM '의 소행으로 보인다. 그리고 이달 초 AKABEiSOFT2는 "Denuvo"의 도입을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미 구현하고있는 DRM "Buddy"의 보호를 우회 할 수 없도록 더욱 방어에 나선 셈이다.


한편, 해적판의 확산을 막기위한 온라인 인증 보호에 따라 중고 매입이 어려워 국내에서 유통을 방해하는 지적이있다. 사실 'Buddy'를 탑재 한 '일하는 성인의 연애 사정'은 개봉 후 상품 매입이 소비자와의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는 이유로 소프 맵과 스루를 비롯한 많은 대형 쇼핑몰 매장에서 미개봉 패키지만을 매입 대상으로했던 것 같다. 스루에 이르러서는 개봉 또는 개봉 된 여부에 관계없이 매입을 일시 정지하는 조치를 취하고있다. 이러한 배경에서 일부 미소녀 ​​게임 팬들 사이에서는 가뜩이나 사용자 인구가 감소하고있는 동종 업계의 침체를 더욱 가속화시키는 발단이된다라고 따끔한 의견도있다. 또한 인터뷰에서 세 마스 씨도 언급대로 AKABEiSOFT2 측도이 사태를 파악하고 유통 업체에 시리얼 코드를 발행 하는 등의 해결책을 모색하고있다.




최신작 「PURELY × CATION "는 다른 보호 구현


정규 사용자 만이 콘텐츠를 즐길 수있는 상황을 정비하기 위해이 회사는 '일하는 성인의 연애 사정」이후에 출시하는 신작 타이틀은 앞으로도 온라인 인증 보호를 도입 할 예정으로 개발을 진행 자세를 명확하게하고있다 . 동시에 '발매 예정 타이틀의 온라인 인증 보호에 관한 안내'를 공식 사이트 에 게재. 3 월 25 일 발매 예정인 차기작 '모습'(あかべぇそふとすりぃ)에 관해서는, 사양의 재협상이나 작업 상황에서 구현이 어렵다고 판단했기 때문 보호를 탑재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4 월 28 일 발매 예정의 「PURELY × CATION "(hibiki works)에서는 '현행 보호의 버전 업이나 다른 보호의 구현도 시야에 넣고 해외 기업들과도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위한 탑재 예정의 유지하겠습니다. "라고 설명하고있다. 다른 보호가 "Denuvo"을 가리키고 있는지 지금까지 확실하지 않지만, 3DM을 휴업에까지 몰아 넣은 철벽의 요새를 내세워 반격으로 변하는 날이 가까운 것은 확실 할 것이다.



구글번역이므로 원본 보고 싶은 사람은 출처로


------------------------------------------------




복돌 부들부들 하게 한다는 데누보가

미소녀 게임에도 적용된다고 하니

이러면 수요층이 적어서 가격이 겁나게 비싼 에로게들 가격이 안정될라나요

...는 개뿔 복제 안되는 VITA쪽 라노벨 미연시라던가 TGL사쪽 가격이 다 파워 창렬인걸 알기에 그런일은 없다고 생각하지만요


출처 http://bbs2.ruliweb.daum.net/gaia/do/ruliweb/default/news/3449/read?articleId=2023010&bbsId=G003&searchKey=subjectNcontent&itemGroupId=44&sortKey=depth&searchValue=%EC%97%90%EB%A1%9C%EA%B2%8C&pageIndex=1

http://jp.automaton.am/articles/interviewsjp/interview-with-a-japanese-adult-visual-novel-company-akabeisoft2/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