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 |
|
대한민국 여객선 시스템은 참 잘못됬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사고가난 세월호 3항사가 왜 여자일까라고는 생각안해보셨나요?
보통 해기사는 해양대, 해사고등학교 또는 국가연수원을 거쳐서 양성되는데
셋중 비교해서 당연히 4년동안 제복생활하며 교육받은 해양대출신이 상대적으로 뛰어난 인재입니다
그러면 해양대를 졸업한 후 일반적 해기사들은 어디로 가느냐..?
대부분 외항선사(대형선사)에 취직합니다. 대표적으로 현대, 한진, sk, 팬오션, 해영, 윌헴슨 등등..
그리고 여기 떨어지고 떨어지고 안되면 중형, 소형선사 그 이후에 마지막으로 선택하는곳이 여객선입니다.
그 이유는 첫째, 해양대 학생들의 군특례가 적용되지 않는다. 둘째, 여객선에서의 경력을 대부분 타 선사에서 인정해주지 않는다.
셋째, 봉급이 상대적으로 너무나도 취약하다.
인명이 가장 중요할터인데.. 어찌 시스템이 이리 돌아가는지 참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