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현대차 울산공장에서 자동차 선적 쪽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선적장에서 차배(자동차 전용 큰배)로 차를 올리고
촘촘한 간격으로 주차?하는것 까지 일하고 있구요.
현대 하청은 아니고 직업은... 뭐...비밀~^^ 여튼 선적일하고 있습니다ㅎㅎ
차종은 울산공장에서 생산하는 거의 모든 현대차를 몰았다고 보시면 되구요.
그랜져, 소나타는 다른 공장에서 생산하기에 거의 타볼 기회가 없어서 적지않겠습니다 ^^
아!! 글 쓰기 전에 ^^.... 저희 직업 특성상 오랜 주행 보다는 급가속, 급정지,
급 핸들조작 등...ㅎㅎ;;;; 여러분이 원하는 차의 성능을 제가 적지 못할수도 있겠네요 ^^...
그리고 참고로 배 안의 바닥은 철판입니다. 엄청 미끄럽죠 ;; 비온상태보다 더 미끄럽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엑센트 : 뭐 요즘은 안나오지만 한 때 cf 에서 가이즈 라이센스 (남자들의 자격증...?)
이라는 슬로건을 들고 나왔었죠... ㅡㅅ ㅡ 개뿔.... 소형차는 소형차일 뿐이죠...
패달 반응 느린편이구요, 급가속시 rpm이 거의 반대에서 반대까지 닿을정도로
변동이 심합니다. 덕분에 매연도 꽤 많이 나오구요. 변속충격 역시 투박하게 느껴집니다.
또 제가 자세히 보진 못했는데;; 몇몇 모델보면 뒷바퀴에 브레이크가 없더군요...;;
제동력이 좋지 않기 때문에 오래된 숙련자들도 가끔 제동이 확확 먹지않아서
배안에 벽에 때려박는답니다... 저도 가끔 깜!!!놀!!! 할 때가 있습니다;;
엑센트 위트라는 모델은 뭐 약간 고급사양들이 들어가더군요... 하지만
공간실용성이 그리 크지 않고 뒤에 시야확보가 잘되지않습니다.
아반떼 : 와;; 아반떼는 베르나와 다르게 진짜 좋습니다... 이미 현대의 주력차종이죠.
뭐 차급 따지기 좋아하는 우리나라사람들한테는 그냥 흔차일수도 있겠지만,
일하는 저희 입장에서는 현대차중 가장 작업하기 편한 차입니다.
일단 밟는대로 쭉쭉 나가줍니다. 물론 배기량 높은 산타페나 제네시스 정도는
당연히 아닙니다만, 뭐 불편함 없이 만족할만큼!! 밟는데로 나가줍니다.
그리고 서스펜션도 안정되어 있고, 차가 몰기에도 편하고 시야확보도 잘됩니다.
저흰 직업 특성상 사이드미러는 접고 일하고, 후진시 엉덩이를 거의 떼다시피해서
뒤로 보면서 후진하는데요. 아반떼는 후진시 시야확보가 참 잘됩니다 ^^!
뭐 20대 나 30대 초반이신분들 아반떼가지고 고민하시는 분 있으시면;;
더 좋은 차 사실꺼 아니면 추천드립니다... 사고 후회는 안하실꺼 같에요 ^^;;;
그런데 우리나라 사람들 인식이 준중형은 차로 안봐주는게 문제인데;;;
아반떼는 정말 현대 주력상품인게 느껴질 정도로 차를 잘 만들었답니다
벨로스터 , 벨로스터 터보 :
쉬바.... 벨로스터 ㅡㅡ;;; 진짜 거지같은 차...
일단 그냥 벨로스터부터 털어보자면... 악셀반응 개 느립니다...
직업특성상 급가속 할 일이 많다고 말씀드렸죠 ^^?....
드라이브 놓고 악셀 꾹 밟으면... 바로 안나가고 조금 있다가 갑자기 퐉!!!!
하고 튀어나가듯이 나갑니다. 악셀반응이 느린거죠.
후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후진기어 놓고 밟고 있으면 한참있다가 퐉!!! 하고 나갑니다.
써글차;;; .....
아 그리고 절대 배기량에 속지 마시기 바랍니다 ㅡㅡ;;;; 출력 진짜진짜진짜진짜
안나옵니다. 아 따 ㅅㅂ 것.... 뭐이리 안밟히노 싶을정도로 안밟힙니다.
엑센트가 더 잘밟힙니다.
또!! 디자인에 속지 마시기 바랍니다. 뒷자석 좁은건 다 아는 사실이고, 뒤로볼때
시야확보가 진짜 정말 되지 않습니다. 뒤에 창문이 진짜 쬐그맣습니다.
뒤로 보고 주차하시는분 요즘 많지는 않으시겠지만 분명히 운전하시는데 큰불편함입니다.
아 벨로스터 터보요? 터보 아닙니다. 그냥 아반떼 만큼 밟힙니다. 뭐 디자인은
터보가 더 낫습니다만. 다들 들어보셨죠? 도찐개찐... 그 나물에 그 밥 입니다... ㅡ ㅅ ㅡ
i30 : 밟히는 건 뭐 아반떼 만큼 밟히구요. 특징도 그리 크지 않습니다...
뭐 현대차에서 골프를 겨냥하고 내놓은 모델이라던데... 뭐 골프에는 크게 미치지 못하는것이
사실이구요... 전 i30 모델은 몇몇분들이 이쁘게 튜닝하면 참 멋있던데 요번 i30은 튜닝할수록
못생겨 지는것 같은 ... 개인적 생각입니다 ^^..
뭐 성능은 만족할 만합니다 ^^... 다만...
서스가 조금 약한느낌이 들더군요.... 배안에 올라갈때 가끔 굴곡이 있는데 유독
i30 이 밑에 많이 쳐박습니다...;; 참 그 느낌은 아시는분들은 아실라나요? 기분더럽죠...
자기 차에 새차라면 참 슬플꺼구요 ㅎㅎ;;
i 40 : 이차는 우리나라 정서에는 거의 안맞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단 고급차에 속하는데요... ( 꼭,,, 예전에 마르샤 같은 느낌이랄까요...?)
가격이 비싼축에 속하기때문에 같은 급은 소나타나 아니면 돈을 조금 더보태서
그랜져 사는게 훨씬 낫거든요...
뭐 사양은 참 좋더군요. 왠만한 옵션들 다 구비하고 있고, 승차감도 괜찮습니다.
또 5도어 같은 경우는 실용성도 꽤 좋더군요.
그런데 작업할때마다 i40 엔진이 특이해서 기억에 남는데요... 다른 현대차와는
다르게 저속에서 힘이 굉장히 쎕니다. 자동은 그런게 좀 덜 느껴지지만
수동차 ( 독일이나 유럽에 수출됩니다 ^^. 우리나라에는 아마 안파는걸로...)
로 몰때는 2, 3단 에서 힘이 굉장하더군요;;;
뭐 기본적으로는 참 좋은 차지만 가격을 생각했을때는 합리적이지는 않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d
투싼 : 기본적으로 무난합니다. (( 요번에 저 투싼 샀어요~~ 우히히))
뭐 4륜도 몰고 2륜도 몹니다만... 제가 차이를 잘느끼지 못해서 2륜으로 구입했습니다.
뭐 미끄러운데서 4륜이 특효라지만 2륜역시 앞바퀴에 동력이 전달되는 차라면 눈길말고
그냥 미끄러운 철판은 잘 나가주더군요. 때문에 구지 4륜을 살 필요는 없다고
생각됐습니다 ^^;;
하지만 산타페에 비해서는 많이 떨어집니다..ㅎㅎ 역시 돈의 차이겠죠 ^^??
전 투싼 모델보다 요번에 페이스리프트 하면서 핸들이 많이 가벼워 졌습니다.
전모델까지만해도 절대 투싼 몰생각이 없었지만 요번 모델은 정말 좋더라구요 ^^!
일하는 특성상 하루에도 핸들을 수백번 돌리기 때문에 가벼운거 좋아하거든요 흐흐
서스는 많이 투박하게 느껴지더군요...;;
엔진힘은 정말 좋은데 다만, 너무 좋아서 가끔 제가 조절못하고 조금만 더 밟아도
팍팍 튀어나가는 거라든지... 생각보다는 좁은 실내... ^^... 요정도~가
단점이겠군요~ ㅎㅎ
하지만 뉴 투싼이 오너로서~ 이 정도 단점은 싹다 커버치고도 남을정도로
투싼이를 사랑합니다!! ♥
산타페 , 맥스크루즈: 정말 고급차에 속한다고 느껴질정도로 좋습니다. 현대차가 아우디의 SUV를
경쟁상대로 지목할 정도로 자신감을 보였었는데요 ^^... 제가 아우디는 몰아보지 못했지만,
그 근처까지는 갈정도로 좋은차다~ 라는 생각이 거의 매일 듭니다.
그정도로 참 잘 나왔네요. 다만.............
진짜 물만 안샜어도 ㅋㅋㅋㅋ;;; 아휴... 배부른 현대차;;; 차좀 꼼꼼히 만들지;;;
일단 잘밟힙니다. 가끔 야드에서 야드끝으로 신나게 밟을때가 있는데, 와우...산타페의
가속력이란.... 신나더군요!! 속도만 잘나서 신나는 것이 아닙니다.
차가 상당히 편안하게 가속이 되더라구요. 그냥 슝~~~~~~ 요런느낌으로 가속이 된다고
해야하나. 악셀 밟는 느낌이 참 좋았습니다.
특히 맥스크루즈 같은경우! 핸들이 진짜 물처럼 부드럽습니다!!
시내주행할 때 거의 피로가 느껴지지 않을정도로 부드럽더군요. 와우....
물론 핸들이 가벼우면 고속주행시 불안함이 있겠지만,
산타페를 제가 고속까지 몰아본적이 없기에 핸들이 무거워지는지는
잘모르겠습니당 ㅠ...ㅎㅎ
그리고 서스역시 도심형, 가족적인 차라서 그런지 상당히 부드러웠습니다.
투박한 바닥을 지나가도 어느정도 커버를 쳐주는... 고급차의 위용이 !!...
디자인도 이정도면 뭐 중간이상은 쳐주지 않나요...??
제네시스 쿠페 : 음...;;;; 요 차는 진짜 극히 주관적으로 적을께요...
제가 몰기에는 최악입니다. 일단 제가 일하는 배의 환경자체가
상당히 미끄러운데... 요 힘센 후륜구동인 젠쿱이는.... 욱스로 미끄러진답니다...
거의 모든 구간에 180도의 급커브가 있는데... 이눔 시키는 커브에서 속력냈다간
오버스티어는 기본이구요... 비오는날에 배에서 작업할때 진짜 경계대상 1호입니다..
그냥 직선 고바위를 올라갈때 가속을 해도 갑자기 옆으로 미끄러진다는... ㅠㅠ
힘이좋은 후륜이기 때문에 헛바퀴 또한 많이 돌아갑니다. 후진 할때 특히
미끄러운 철판바닥에서 파파파파파팟! 하면서 헛바퀴가...;;;
핸들...;;; 진짜 무겁습니다.... 젠쿱이 백대정도 쳐내면... 팔에 알통이 울끈불끈...
요 차모는 여자분이 있을까요?... 있다면... 그녀의 팔은 무쇠팔...ㅎㅎ.... 아마
주차할때 진짜 힘드실꺼에요;; 물론 스포츠카 특성상 핸들이 무거워야 하는것은
알지만... 우리나라의 현실은 시내주행... 흠.. 좁은 땅덩어리죠 ㅎㅎ
뭐 이런종류의 스포츠카를 좋아하시는 분들한테는 좋을진 몰라도... 저의 평가는 이렇습니다..
제네시스 (바로 전 모델 ^^) : 신모델은 아직 몰아보지 못했습니다 ^^. 아! 한대 몰아봤는데
위장막도 쌓여있었고... 기억도 잘안나네요 ^^;;
일단 제네시스도 후륜구동이죠... 그래서 미끄러운 곳에서는 완전 쥐약입니다..;;
비오는날 제네시스 오너분들은 조금 긴장하고 타셔야 할듯요 ^^...
가속력은 뭐 두말할 것 없겠죠 ^^?....
현대차는 이미 우리나라 땅에서 몰기에는 부족함이 없을정도의 속도를 내는법을
알고있는것 같습니다.
핸들은 적당히 무겁습니다. 차도 기본적으로 참 크기 때문에
몰기 편한차는 아니네요.
음... 이모델은 딱히 평가 할께 없군요...
가격에 맞는 정도의 고급스러움도 있고 퍼포먼스도 있습니다.
다만 후륜인게 조금 불편합니다...
에쿠스 : ㅎㅎ... 명실상부 최고의 차입니다... 특히 이번 디자인은
다른 나라도 충분히 겨냥할 수 있을정도로 고급스럽게 잘빠졌자나요? 혼자생각인가 ;;
편하고... 잘밟히고... 실내는 진짜 고급스럽고;;;
차가 엄청 큼에도 불구하고 몰기가 참 재밌다... 몰기 편하다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손에 착착감깁니다. 역시 고급차란말인가 ㅠㅠ....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그닥;; 없어도 그만일것 같지만 어느샌가 고급옵션에 들어갔네요 ^^;;
요 차는 제가 많이 몰아보지 못한관계로 딱히 할말이 없네요 ㅎㅎ..
좋다는말밖에....;;
---------------------------
네이버 같은곳에서 자동차 관련 기사 보면 댓글에 현대차는 물론 국산차는
거의 무시하다 싶은 글들이 참 많자나요... ;; 저는 그런 글이 왜그리 보기 싫을까요...;;
국산차는 제대로 다 타고 느껴는 보셨는지... 아니...외제차는 다 타보셨는지 궁금해요...;;
무슨 잣대로 그렇게들 말씀하시는지들... 한심한느낌이 없잖아 있네요.
★★★★★★★
가끔 차배 안에서 외제차를 옮길때가 있습니다. 일본의 토요타, 혼다등등 미국 링컨, 포드, 그외
다양한 브랜드. 제규어, bmw, 아우디, 등등...상당히 고급차를 몰기회가 종종있습니다...
그런데 각 브랜드의 고급차 (중형차 이상) 아 아니고선... 진짜 좋은줄 모르겠더라구요...;;
운전하기도 불편한 차도 많구요... ((물론 고급차는 개개개개개 좋습니다 ㅋㄷㅋㄷ))
어중간한 외제차 뽑을 빠에는 그 가격에 국산차사시면 아마 훨씬더 만족감을 느낄꺼라는...
제 주관적 생각입니다...
글을 마치면서 ^^... 혹시나 현대차를 구입하시려고 고민하시면... 도움이 됐으면 ㅠㅠ..
하는 바램이구요 ㅎㅎ 제가 적은 것외 많은 느낌이나 생각이 있으니
궁금한거 있으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 성심껏 한번 답해보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