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이 주포인 유저로써
아주 단순하게 소환사 스펠이나 아이템으로 정글러들이 정글몹을 먹도록 유도할수 있는건데
왜 엉뚱한걸 건드리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정글캠프가 하나 더 늘어난다? 새로 생긴 위치보니까
그냥 블루 탑 라이너 퍼플 봇라이너한테 보너스 정글 하나 얹어주는건데
진심 저거 만들면 정글러가 먹을거라고 생각하고 만드는건지...
그냥 얼핏 생각만 해봐도 정글몹들 기본 수급 골드나 경험치를 대폭 감소시키고
마체테 혹은 그 상위템 (ex)빨장, 정령석, 도마뱀, 고대골렘, 랜턴 등을 가진 챔피언이 정글몹 먹을시 골드량과 경험치가 50%증가한다거나
아니면 현재 방어 특성 첫번째 줄에있는 특성을 바꿔서, 강타사용시 10골드->강타가 재사용 대기시간일 경우, 몬스터로부터 얻는 경험치와 골드 증가
이렇게만 해도 될거같은데
혹은 정글몹을 지금보다 강력하게 만들어서 라이너들이 더티파밍하기에 체력과 마나에 부담을 느끼게 만들고
마체테효과를 10%->30% 또는 마체테->보유시 정글몹에게 받는피해 30%감소(당연히 정글몹 공격력 상승시키고)로 디자인하고 상위템으로 갈수록 이 수치를 더 상향시키던가 해서 정글러는 지금과 비슷하게 먹을수 있도록 만들기만해도 될거같지않나요?
사실 방법은 무지 많은데 기본적으로 정글러의 시각에서 안보고 라이너가 정글을 먹는다는 것에만 초점을 맞추니까 문제를 자꾸 엉뚱하게 푸는 느낌이네요.
점화대신 강타를 들고, 딜템대신 정글템을 사는게 정글러라면, 힘싸움에선 밀리더라도 정글클리어링만큼은 정글러에게 우위를 주는게 당연한데
강타와 정글템을 두르고도 단순 화력템을 걸친 라이너들에 비해 정글몹을 잡는 속도도 느릴뿐더러, 정글러가 정글몹을 먹을때 얻는 이익이 타 라이너와 차별화 되는것도 아니니 자꾸 라이너들에게 뺏기는게 당연시 된다고 생각되네요
요약: 정글러를 위한 정글 개편은, 정글러가 정글을 먹을때 얻는 이득>라이너가 정글을 먹을때 얻는 이득 이거나
라이너가 정글을 잡으면서 생기는 손실(체력,마나,시간 손실) >라이너가 정글을 먹을때 얻는 이득(골드,경험치) 이 될때 성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