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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웬공학 재미있네요.
게시물ID : mabinogi_3850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동글몽실
추천 : 1
조회수 : 1168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3/09/24 19:28:22
아니 힐웬공학보단 희귀금속학?이 더...
왜냐면 힐웬조각이 안나와서 아직 힐웬공학은 연습단계이거든요.
 
부캐가 대장장이라서 지하 2층은 못가고 1층에서 드릴로 미친듯이 캤습니다. 약해서 에메랄드 몬스터들이 다 보스가 뜨더라고요 *-_-* 무서워.
한번 누르면 스킬이 계속 반복되서 눌러놓고 단어외우고 눌러놓고 단어 외고 끝까지 다 들어오면 채이해서 다시 나가면서 열심히 드릴질!!!
하는 사람이 저밖에 없어서 어디로 채이해도 광석이 있음 ㅇㅇ
 
그리고 동작도 커서 드릴질하다 실패하면 촤아아악 밀려나는게 역동성있어요.
 
문제는 힐웬이 안나와........
인벤이 모잘라.........
 
 
++ 마비 인플레 경험기
어짜피 버릴거 부담되지 않는 가격에 사가라고 광고했더니
알수 없는 금속조각 한뭉을 1만골드에 사갑니다. (헐)
주석조각 한뭉을 5만 골드에 사가네요. (헐!)
 
 
++ 마비 인플레 경험기 2
엔지니어 아저씨한테 드릴을 고쳐달라고 했더니 이만골드를 내라고 합니다.
사는데 육천골드인데!
팔고 다시 새걸 살까 하다 옆에 견습 엔지니어에게 고쳐달라고 문의해보니 오천골드를 달라고하네요.
음. 좋았어.



힐웬공학 팁 : http://www.mabinogi.pe.kr/bbs/zboard.php?id=tips&no=9450
가지고 필요한 개수 정리


연습 랭크 (체력 +1)
(+5, 20회) 광물 융합 성공 
- 광물 융합 : 힐웬 광석 조각x5 = "힐웬"   
힐웬조각 5*20 = 100
(+8, 10회) 부품 제작 성공
  부품 제작 : 힐웬 광석 조각x1 = "육각 볼트", "육각 너트"  
힐웬조각 1*10 = 10


F 랭크 (AP 2, 지력 +1)
(+2, 50회) 광물 융합 성공   힐웬조각 50*5 = 250
(+2, 40회) 부품 제작 성공   힐웬조각 1*40 = 40
- 수련치가 비슷할 경우, 광물 융합으로 힐웬 제작을 먼저 합니다.
  제작된 힐웬은 9랭크 이후부터 엄청나게 소모됩니다.
  만든 힐웬은 모아두고 볼트와 너트는 적당량 제작합니다.


E 랭크 (AP 2, 체력 +1)
(+0.5, 100회) 광물 융합 성공  힐웬조각 5*100 = 500
(+0.8, 80회) 부품 제작 성공   힐웬조각 1*80 = 80개
(+1, 50회) 공학 도구 제작 성공  힐웬조각 100개 + (주석,아연)조각 50개
- 공학도구 제작이 추가되었는데 아직은 이외의 수련치로 쉽게 랭크업 됩니다.
  힐웬 수련치 50 + 볼트,너트 수련치 64 = 116

공학 도구 제작(1) : 힐웬x2, 주석 광석 조각x1 = 공학용 망치
공학 도구 제작(2) : 힐웬x2, 아연 광석 조각x1 = 스패너


D 랭크 (AP 3, 지력 +1)
(+0.16, 250회) 광물 융합 성공  힐웬조각 5*250 = 1250
(+0.3, 150회) 부품 제작 성공    힐웬조각 1*150 = 150
(+1, 50회) 무기 및 갑옷 제작 성공   힐웬조각 100개, 니켈조각 50개
(+0.4, 100회) 공학 도구 제작 성공   힐웬조각 200개 + (주석,아연)조각 100개

- 무기 및 갑옷 제작 : 힐웬 광석 조각x2, 니켈 광석 조각x1 = 숏 자벨린 LT
  니켈 광석 조각은 3층의 거대 광석을 제외한 모든 광석에서 나옵니다.
  무기 및 갑옷 제작을 먼저 하고 나머지는 힐웬, 볼트, 너트 ㄱㄱ


C 랭크 (AP 3, 체력 +1, 스태미나 +1)
(+0.08, 500회) 광물 융합 성공   힐웬조각 2500개
(+0.15, 300회) 부품 제작 성공   힐웬조각 300개
(+0.2, 200회) 무기 및 갑옷 제작 성공   힐웬조각 400개, 니켈조각 200개
(+0.2, 200회) 공학 도구 제작 성공    힐웬조각 400개 + (주석,아연)조각 200개


- 공학 도구 제작(1) : 힐웬x2, 주석 광석 조각x1 = 공학용 망치
  공학 도구 제작(2) : 힐웬x2, 아연 광석 조각x1 = 스패너
  니켈, 주석, 아연은 채집시 균등하게 나옵니다. so 균등하게 사용해 줘야 나중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힐웬, 볼트, 너트 모두 제작하고 이외 수련치로 마저 채우면 랭크 업



B 랭크 (AP 3, 지력 +1, 스태미나 +1)
(+0.05, 800회) 광물 융합 성공   힐웬조각 4000개
(+0.07, 650회) 부품 제작 성공   힐웬조각 650개
(+0.1, 400회) 무기 및 갑옷 제작 성공   힐웬조각 800개, 니켈조각 400개
(+0.1, 400회) 공학 도구 제작 성공    힐웬조각 800개, (주석,아연)조각 400개

- 수련횟수가 두배가량 늘었습니다.
  힐웬, 볼트, 너트 모두 제작하고 이외 수련치로 마저 채우면 랭크 업



A 랭크 (AP 3, 체력 +1, 스태미나 +1)
(+0.04, 1000회) 광물 융합 성공  힐웬조각 5000개
(+0.05, 800회) 부품 제작 성공   힐웬조각 800개
(+0.06, 600회) 무기 및 갑옷 제작 성공     힐웬조각 1200개, 니켈조각 800개
(+0.06, 600회) 공학 도구 제작 성공  힐웬조각 1200개, (주석,아연)조각 600개

- 힐웬, 볼트, 너트 모두 제작하고 이외 수련치로 마저 채우면 랭크 업



숫자 랭크부터는 총기 수련이 나오고, 이외의 수련치가 처참하게 줄어듭니다.
따라서 광석 조각이 매우 많이 필요하며
총기수련을 주로 하실 경우 에메랄드 코어와 실리엔도 상당량 소모됩니다.


* 9랭크부터 제더 II, 메르엘 PE 제작이 가능해집니다.
제더 II : 힐웬 합금x6, 육각 볼트x5, 육각 너트x5, 에너지 컨버터x1, 에메랄드 퓨즈x1 
 : 힐웬조각 45개, 니켈조각 6개, 아연조각 6개, 주석조각 6개, 실리엔 1개, 에메랄드코어 1개

메르엘 PE : 힐웬 합금x8, 육각 볼트x6, 육각 너트x6, 에너지 컨버터x1, 에메랄드 퓨즈x1 
 : 힐웬조각 57개, 니켈조각 8개, 야연조각 8개, 주석조각 8개, 실리엔 1개, 에메랄드 코어 1개

* 총기 제작 중간 재료 레시피
힐웬 합금 : 힐웬x1, 니켈 광석 조각x1, 아연 광석 조각x1, 주석 광석 조각x1, 에메랄드 코어x1
에너지 컨버터 : 힐웬x1, 실리엔x1
에메랄드 퓨즈 : 에메랄드 코어 1



(여기서부턴 갑자기 토나와서 나중에 정리하기로.. 진짜 이걸 어떻게 1랭을 채우죠)


9 랭크 (AP 4, 지력 +1, 스태미나 +1)
(+0.02, 1500회) 광물 융합 성공
(+0.02, 1500회) 부품 제작 성공  
(+0.025, 800회) 무기 및 갑옷 제작 성공  
(+0.025, 800회) 공학 도구 제작 성공  
(+2, 30회) 공학 무기 제작 성공

- 수련치에 공학 무기 제작이 등장했습니다.
  재료가 충분하면 9랭크에서는 제더 II로 공학무기 제작을 전부 완료하기를 추천합니다.
  공학무기의 하위재료도 광물 융합, 부품 제작 수련치를 채워 주므로 일단 하위재료를 제작합시다.
  이외의 수련치는 힐웬, 볼트, 너트로 채워줍니다.



8 랭크 (AP 4, 체력 +1, 스태미나 +1)
(+0.015, 2000회) 광물 융합 성공  
(+0.015, 2000회) 부품 제작 성공  
(+0.02, 1000회) 무기 및 갑옷 제작 성공
(+0.02, 1000회) 공학 도구 제작 성공  
(+0.6, 100회) 공학 무기 제작 성공

- 눈썰미가 좋은 분은 깨달으셨을 겁니다.
  힐웬 공학 9 ~ 2랭크 각 수련치의 총량은 모두 유사합니다.
  "광물 30" + "부품 30" + "무기 및 갑옷 20" + "공학 도구 20" + "공학 무기 60" = 160 (대략이고 조금 차이나는 랭크도 있음)
  다만 각 랭크마다 수련 횟수가 조금씩 증가합니다.
  공학 무기 제작을 제외하고 전부 채워서 랭크 업을 하거나,
  재료가 충분할 경우는 무기 제작을 해서 수련을 조금 더 빨리 할 수 있습니다.



7 랭크 (AP 5, 지력 +1, 스태미나 +1)
(+0.012, 2500회) 광물 융합 성공  
(+0.012, 2500회) 부품 제작 성공  
(+0.014, 1500회) 무기 및 갑옷 제작 성공  
(+0.014, 1500회) 공학 도구 제작 성공  
(+0.2, 300회) 공학 무기 제작 성공

- 7랭크부터의 공학 무기 제작은 브류나크 수련을 고려해 봅시다.
  무기 제작 수련치를 30% 채운 다음 현실 시간 12시간마다 브류나크를 사용하며
  이외의 수련치를 채우면 속도가 빨라집니다.  



6 랭크 (AP 6, 체력 +1, 스태미나 +1)
(+0.01, 3000회) 광물 융합 성공  
(+0.01, 3000회) 부품 제작 성공  
(+0.01, 2000회) 무기 및 갑옷 제작 성공  
(+0.01, 2000회) 공학 도구 제작 성공  
(+0.12, 500회) 공학 무기 제작 성공

- 다우라와 타우네스 제작이 눈앞에 있습니다. 쭉쭉 수련치 100을 채웁시다.




* 5랭크부터 다우라 SE, 타우네스 Mk3 제작이 가능해집니다.

다우라 SE : 힐웬 합금x15, 육각 볼트x8, 육각 너트x8, 에너지 컨버터x2, 에메랄드 퓨즈x1, 에너지 증폭 장치x1
타우네스 Mk3 : 힐웬 합금x15, 육각 볼트x8, 육각 너트x8, 에너지 컨버터x2, 에메랄드 퓨즈x1, 에너지 증폭 장치x1


두 가지 총기는 제더 II, 메르엘 PE에 비해 단순 스펙 이상의 강함을 보여줍니다.



5 랭크 (AP 7, 지력 +2, 스태미나 +1)
(+0.009, 3500회) 광물 융합 성공  
(+0.009, 3500회) 부품 제작 성공  
(+0.008, 2500회) 무기 및 갑옷 제작 성공  
(+0.008, 2500회) 공학 도구 제작 성공  
(+0.075, 800회) 공학 무기 제작 성공

4 랭크 (AP 7, 체력 +2, 스태미나 +1)
(+0.008, 4000회) 광물 융합 성공  
(+0.008, 4000회) 부품 제작 성공  
(+0.007, 3000회) 무기 및 갑옷 제작 성공  
(+0.007, 3000회) 공학 도구 제작 성공  
(+0.06, 1000회) 공학 무기 제작 성공

3 랭크 (AP 8, 지력 +2, 스태미나 +1)
(+0.007, 4500회) 광물 융합 성공  
(+0.007, 4500회) 부품 제작 성공  
(+0.006, 3500회) 무기 및 갑옷 제작 성공  
(+0.006, 3500회) 공학 도구 제작 성공  
(+0.04, 1500회) 공학 무기 제작 성공

2 랭크 (AP 8, 체력 +2, 지력 +1, 스태미나 +2)
(+0.005, 6000회) 광물 융합 성공  
(+0.005, 6000회) 부품 제작 성공  
(+0.005, 4000회) 무기 및 갑옷 제작 성공
(+0.005, 4000회) 공학 도구 제작 성공  
(+0.03, 2000회) 공학 무기 제작 성공


- 각 랭크별로 수련치가 조금씩 늘어납니다. 근성으로 100을 채워 주면 1랭크입니다.



1 랭크 (AP 10, 체력 +2, 지력 +2, 스태미나 +3)
(+0.005, 6000회) 광물 융합 성공  
(+0.005, 6000회) 부품 제작 성공
(+0.005, 4000회) 무기 및 갑옷 제작 성공  
(+0.005, 4000회) 공학 도구 제작 성공
(+0.025, 2000회) 공학 무기 제작 성공

- 1랭크에서는 브류나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모두 채워주면 마스터 타이틀이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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