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본삭금/ 기어 단수가 중요한가요?
게시물ID : bicycle2_3852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시몬스
추천 : 2
조회수 : 1281회
댓글수 : 23개
등록시간 : 2015/09/08 21:24:46
옵션
  • 본인삭제금지
지금 제가 보고있는게요.


티티카카 R16 (16단(2x8)) 
알로이 프레임
http://prod.danawa.com/info/?pcode=3392868&keyword=%C6%BC%C6%BC%C4%AB%C4%AB+%C7%C3%B6%F3%C0%CC%C6%AE+r16

다혼 P8 (8단)
크로몰리
http://prod.danawa.com/info/?pcode=2294304&keyword=%B4%D9%C8%A5+Speed+P8



이렇게되더라고요. 

그런데 단수가 중요한게 아니라, 기어의 크기라고할까요? 톱니바퀴처럼 생긴 녀석이 커야 좋은거 아닌가요?


16단과, 8단이 차이가 큰지 저는 잘 모르겠어서요;

16단인데 기어크기가 작고, 8단짜리는 기어크기가 커서 속도차이가 비슷할 수 있는건가요?



기어가 높으면 속도를 좀 더 빠르게 낼 수 있다고 들어서 16단짜리로 할까 생각하다가도

8단짜리는 크로몰리 프레임이라서 승차감이 더 좋다고하더라고요.


기어 수가 중요한가요?



---- 질문의 배경 -----

사실 출퇴근용으로  편도 9km정도 달릴 예정입니다.
(자전거도로 8km+ 인도 1km)

그래서 승차감은 필요가 없나싶기도 하지만.... 편하면 더 좋잖아요? ㅎㅎ;;


이상한건 크로몰리가 더 가벼운 재질이라는데

크로몰리 8단 11.9kg
알로이 16단 12kg

이렇게 나오니 조금 의아하네요..

그래서 위에 말한 8단과, 16단이 기어 크기가 비슷한게 아닐까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