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2차 각성 나온김에 키배치 팁 한가지.
게시물ID : dungeon_38680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감귤나라
추천 : 1
조회수 : 511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4/08/14 09:50:21
간단한 스킬 키 셋팅 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셋팅으로 asdfgh 에 추가 단축창으로 f1~f6이 배정됩니다.
 
다만 f1~f6은 플레이 도중 누르기 힘들죠..=ㅅ=;;;
 
그래서 스킬 셋팅을 바꿔 봅니다.
 
left shift, a, s, d, f, g 로 해서 1칸씩 앞으로 밀었어요.
 
기본인 z, x, c 키를 왼손 약지, 중지, 검지로 누르다 보니 새끼손가락이 남아요.
 
그리고 h키는 좀 멀리 있다 보니 플레이 중 누를려면 손의 위치를 바꿔야 해요.
(아니 애초에 키보드 배치상 오른손으로 눌러야할 위치의 키를 왼손으로 누르도록 한게 애러임..)
 
그래서 새끼손가락도 좀 일을 하라고 left shift 키에 스킬을 넣어서 한칸씩 당겨 줍니다.
 
단, 윈도우 기본 셋팅상 left shift 키를 5회 연속 누르면 윈도우 단축키 바로가기 창이 뜨니 집에선 미리 뜨지 않게 설정 하고 피방서도 재설정 해 줘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익숙해 지면 연타를 하더라도 4회 이하로 연타를 하면 안뜨게 할 수 있습니다.
 
이걸로 기본 단축키 6개를 플레이 중 원할하게 사용이 가능해 졌습니다.
 
 
그럼 이제 f1~f6 키를 조정해 봅시다.
 
v, number 0, number1 키로 f3~f6키를 땡겨 옵니다.
 
방향키 역시 오른손 검지, 중지, 약지로 누르기 때문에 새끼손가락이 놀고 있습니다.
 
숫자패드0키와 숫자패드1키는 의외로 누르기 쉬운 위치에 있으니 새끼손가락을 일을 시킵시다.
 
그리고 마무리로 f1~f3 키는 버프를 넣어 놓습니다.
 
던전에 들어 가자 마자 커맨드로 버프 넣을 필요 없이 버프 갯수에 따라 f1~f3을 순차적으로 눌러 주면 됩니다.
 
 
이제 이렇게 하면 크리쳐 스킬 사용키(원래 v)가 사라졌습니다.
 
거의 쓸일이 없는게 크리쳐 스킬이긴 하지만 애픽탬엔 크리쳐 스킬키로 조작하는것도 있고 하니 혹시나 싶어 number 2 자리에 살폿이 놓아 줍니다.
 
오른손이 약간 움직여야 하긴 하지만 그래도 익숙해 지면 크리쳐 스킬 사용 정도는 누를만 합니다.
 
 
이전 키 배치에 익숙해서 본인은 h 자리의 스킬도 자유자재로 사용이 가능했다 라고 하신다면 f3키를 당겨와서 h자리에 두고 사용 하셔도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숫자패드에 있는건 쿨이 길어 자주 안쓰는 45제 이상 스킬이나 ex스킬, 각성기를 주로 넣어 둡니다.
 
하지만 배메의 경우에는 숫자패드0키에 체이서 사출을 넣어 버렸죠.
 
즉, 왼손으론 체술계열을 쓰면서 체이서도 모으며 사출 기회를 만들고 오른손 검지~약지는 방향을 조작 하는 동안 오른손 새끼는 습관적으로 숫자패드0을 두들기고 있는거죠. ㅎㅎ
 
타격과 사출이 왼손과 오른손으로 나누어 져 있는 만큼 지연사출 같은 타이밍의 예술이 필요한 작업은 익숙해 지기가 좀 힘들지만 기회가 될때 막사출은 왼손만을 바삐 움직이는 것 보다 훨씬 편해요.
 
 
저도 이게 정석이다!! 라고 주장할 생각은 그다지 없으니 왼손, 오른손 구별 없이 본인이 편한 키 배치를 한번 만들어 보아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