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미 다 아실거 같지만) 도움이 될지 몰라 써보는 절탑 팁1.jpg
게시물ID : dungeon_38848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은털여우]
추천 : 17
조회수 : 4476회
댓글수 : 18개
등록시간 : 2014/08/17 16:33:17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혹시 도움이 될지 몰라(두근두근) 몇가지 써보고자 합니다.

혹시 궁금한것 있으신 분은 따로 댓글에 질문주시면 답변드릴게요...!

1. 고블린패드는 여러번 작동이 가능하다.

고패 1회 발동하신후 (물건을 버릴수 없다) (고블린 패드가 해제되고 가능하다) 등 여러 경고문이 뜨는 것으로 냅다 포기하시는 분이 계신데..

고패는 작동원리상 풀기 전까지 여러회 작동이 가능합니다.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구요.

  1> 고블린패드만 사용가능하게 한 후 (보안카드가 있을경우 보안카드가 우선적으로 발동하므로... 보안카드를 쓰고 계시다면 해제를)

  2> 소지품 하나를 버립니다. (이때 소모품 / 재료의 경우 슬롯창에 1개만 놓는게 좋습니다. 여러개를 넣으면 버릴때 개수지정까지 해야하니)

  3> 고패는 약 1분 30초~2분 사이에 자동으로 꺼져버리므로, 그전에 ESC키를 누르고 확인을 클릭하여 일단 한번 해제해 줍니다.

  4> 다시 물건을 버리면 경고문이 뜹니다. 죄다 확인 누르시고, 다시 물건을 버리시면...

  5> 고패를 풀리지 않았으나 강제로 물건을 버리게 되는 형태라 보안상 충돌이 발생하고, 다시 고패가 작동합니다. 


이를 이용하면 51층의 폭주익시아와 61층의 고요한자 J, 솔도로스 를 고패만으로 넘겨버릴 수 있습니다.

폭주 익시아는 자기스킬을 사용하는동안에도 데미지를 입고, 고요한자J는 매 20초 주기마다 알아서 피가 날아가고, 솔도로스는 시간제 비정규직이니..

만약 위의 층처럼 시간이 해결해주지 않고, 정 클리어하기 어려운 층이라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쓸수도 있습니다.
(단, 각성기나 기타 스킬이 사용중 무적이거나 몇번 사용만으로 클리어가 가능할 정도로 강려크할때 가능합니다)
 
1. 시작하자마자 적절한 위치에 캐릭을 도주시킨 후 고패 발동! (APC가 너무 가까우면 따라와서 대기하다가 고패가 풀린직후 끔살... ㅠㅠ)

2. 각성기나 강려크한 무적기의 쿨타임이 대략 60%내외로 찼을때 고패를 중단. 

3. 잽싸게 안전을 확보하고, 다시 고패발동!

4. 각성기 / 강려크한 무적기의 쿨타임이 찰때까지 기다린다음, 쿨타임이 모두 충전되었으면 고패해제후 공격!!!!!

5. 보스가 죽을때까지 1~4 반복...

.... 지겹지만, 어느정도 확실한 방법이긴 합니다.


2. 절탑 6층 '금발의 타일러' 바보만들기.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6층의 타일러는 상태이상에 매우 취약합니다.

따라서 상태이상이 빵빵한 아수라 / 스핏 / 마도학자 등등 분들에겐 손쉽게 처리가 가능합죠.

하지만 그 외에도 한가지 방법이 있긴 합니다.

바로 y축(위아래) 겹치기.

AI가 심하게 안좋은지 (...)  y축으로 접근하는것에 상당히 취약한 편이고, 운이좋아 y축으로 접근한 이후 공격을 받지 않으면 겹친 상태에서

그대로 가만히 서있습니다. ....아마 플레이어를 인식하지 못하는듯 하네요.

경직이 없는 공격의 경우, 겹친 상태에서 공격을 가해도 전혀 인식하지 못하고 그대로 맞고만 있습니다.

가령 경직이 없는 엘마의 플로레라던가, 넨마스터의 나선의 넨...이 그것이죠. (남넨마의 경우 겹쳐진 상태에서 나넨 + 나넨-주 까지 쓰게되면...끝..)



3. 38층 - 최후의 사나이 윌스트롱 '공중격추'

...네. 시작과 동시에 명속성 공격을 하는 윌드라이브를 박고 가끔 공중높이 치솟아서 꿍야! 하는 그 녀석입니다.

하지만 특이하게 공중으로 뜰때는 슈퍼아머지만, 내려갈때는 슈퍼아머도 아닐뿐더러 이상할 정도로 취약해서 점프+공격으로도 쉽게 격추가 되지요.

아직 한번도 시도해보시지 않은분들이라면 처음 실수할 때를 감안해서 코인 1~2개정도 내준다 생각하고 연습해보셔도 좋습니다.

... 아마 금방 체득하실거예요... 너무 허무하게 격추(?)되는 아저씨를 보실터이니 ㅎㅎ

대략적인 타이밍은 우리스트롱이 하늘로 올라간 직후, 점프+ 공격하시면 얼추 맞습니다. 불안하신분은 도약하셔서 높이 점프하시면서 공중체류시간을

늘이는 방법도 좋겠지요. 


4. 53층 - 진 소환사 풍 '저잡 옮기기' / 카시야스 주의하기

...솔직히 이건 어느정도 운과, 소환수가 있어야 가능하긴 합니다만... 아예 방법이 없는건 아니니 한번 써보고자 합니다.

이 층의 저잡은 크루세이더 같이 피통이 넘사벽급 이거나, 지속적인 힐링스킬이 있지 않는한 어지간한 캐릭터는 저잡 한방에 시한부가 됩니다.

한방 한방 데미지는 크지 않은데... 워낙 지속시간도 길고, 무엇보다 패치이후 저잡 지속시간이 30초가 된터라... 으헝헝...ㅠㅠ

하지만 저잡 특성상 자신에게 붙은 저잡을 '옮길' 방법은 존재합니다.

바로 층마다 존재하는 오브젝트에 놓거나, 자신이 소환한 소환물 및 오브젝트 뒤에 서서 해당 대상이 저잡을 맞게 하는 것이지요...

저잡이 아마 1개 객체에만 타게팅으로 시전하는 스킬이라 그런지, 다른 소환물이나 오브젝트에 붙을경우 자신에게 붙은 저잡이 풀립니다.

상당히 고난이도의 시전하기도 어려운 (그동안 APC 의 소환물들이 팝콘씹으며 관찰하지 않을것이기에) 방법이긴 하지만, 최소한 시한부(...)

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이긴 합니다.

그리고 카시야스 주의하기...는 별거 없습니다. 카시야스는 처음 시작할때 카운트다운과 별개로 소환되기 때문에 카운트다운이 뜨고 난 직후

ESC를 눌러 도망가는 것입죠. 카운트다운을 그대로 기다리시게 되면... 시작과 동시에 카시야스가 "등짝!! 등짝을 보자!!" 하면서 덤벼들기에...


5. 55층 형제이자 라이벌 '기다림이 좋은 약이다.'

55층의 경우 빅하우스 / 라키가 순서대로 나오는데, 빅하우스야 한방한방 데미지가 크게 아픈것은 아니니 어찌어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문제는 라키죠... 천캐의 경우 카운트 데미지 할거 없이 스르륵 다가와서 후둑! 하고 때리면 그대로 게임 오버니까요.

따라서 만약 자신이 라키를 확실하게 잡을 수 있을지 없을지 잘 모르겠다, 싶으신분들은 빅하우스를 잡으신다음, 각성기까지 쿨을 채우셔서

다음방으로 이동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너무 간단하고 당연한 방법이지만, 각성기가 무적기라거나 일단 한번 넘어뜨리는 등 제압이 가능한

스킬이 있으신것과 없으신것과는 차이가 좀 커서... 급하게 가시는것보단 조금 여유롭게 가시는게 코인사용을 막는 좋은 해결책 같습니다.

6. 59층 세가지소원 '지니 소환 캔슬'

약간 운과 함께 홀딩의 지속시간이 필요한 기술이긴 합니다.

일단 시작과 동시에 자파에게 뛰어간다음, 열파참 / 로플링 / 운명의 수레바퀴 / 바베큐 등 잡기스킬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잡혀있는 동안 시간이 좀 되고, 타이밍만 적절할 경우 자파가 처음 소환하는 초록색 지니 (일정 타격횟수만큼 자파의 체력을 회복)의

소환을 막을 수 있습니다. 

...솔직히 이 조건을 정확하게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소환하는 방식이 캐스팅이라기보다 일정시간마다 그냥 모션을 보여준다음 나오는 방식...

이라고 추측만 하고 있죠. 따라서 소환하려고 하는 그 시간대에 잡기기술 등으로 저지해주면 막히는 듯 합니다.

저도 매번 시도는 하는데 같은 직업군 캐릭터라도 성공하고 실패하는 것을 반복하다보니...

7. 64층 혼령의 나미에 '어둠의 악령을 이용한 체력회복'

... 솔직히 이건 노리고 사용한다기 보다 가능할때만 조금씩 쓰는게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

방법은 생각보다 심플하지만, 실수할때 다가올 패널티와 체력회복양이 그리 많지는 않기 때문입죠.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나미에가 소환한 어둠의 악령 (유령열차에 나오는 '네 눈을 보여다오!' 의 유령)이 '네 눈을 보여다오!'를 시전합니다.

 2> 악령쪽을 바라보다가 캐릭터 몸에 주황빛 원 (조만간 유령이 빙의된다는 경고) 가 생기면 잽싸게 반대쪽으로 바라봅니다.

 3> 그럼 유령은 빙의되지 않고, 빙의되기 직전에 소량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8. 68층 맹수조련사 컨티늄 ' 한놈만 패자'

많이들 아시겠지만, 컨티늄은 주변의 동물들 (소환되는 것들) 을 공격하기 전까진 플레이어만 쫓아다닐뿐 공격을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동물들을 피하면서 컨티늄을 구석으로 데려간 다음, 1:1 공격스킬로 체력을 빼는것도 가능하죠.

...다만 그러다가 중간에 동물들이 피격당하면 곧장 우디르급(...) 태세변환을 보이면서 공격을 해오니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9. 81층 진 메카닉 스카이 '기다림의 미덕'

... 한때 진짜 절탑의 주인이라 불렸던 아가씨 입니다.

투신템페에..... 바이퍼 EX...  개이계중 '란제루스의 던전'의 명물인 사랜까지... ㅠㅠ

하지만 유저들의 희생(?)과 산제물(?)에 의한 연구결과로 상당한 해법이 밝혀지기도 했죠.

해법은 다름아닌 진메카닉 스카이가 갖는 호전성에 있습니다.

스카이는 특이하게도, 본인을 직접 공격하지 않는 이상 도망다니면서 랩터 / 랜드러너 / 바이퍼EX만 사용할뿐 다른 스킬은 쓰지 않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도망다니고 랜드러너와 바이퍼의 공격을 피하면서 쿨타임을 버는 플레이가 아주 유효합죠.

하지만 이를 역으로 말하면 한번 벌어들인 쿨타임으로 스카이를 끝장내야 하고, 실패하게 되면 상당히 암울해 진다는것을 의미합니다..
(저의 경우, 체력을 겨우 1줄 남긴 상태에서 잡는것을 실패한 이후 소환된 사랜과 템페스터에 의해 코인을 하나 더 쓰게 된적도 있구요)

....물론 안전하고 편안하게 쿨타임을 버실 것이라면 고패를 써서 피하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10. 각 속성에 강하거나 약한층들.

절탑은 다소 신기하게(?) 속성저항의 정도차이가 거의 명/암 두가지 속성에만 치중되어 있습니다.

즉, 명속성에 강하거나/약하거나 ... 혹은 암속성에 강하거나/약하거나... 정도입죠. 
(혹은 다른속성은 거의 맥스인데 이 한속성에만 강/약점을 보이거나)

일단 지금 생각나는대로 적어본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명속성으로 때리면 좋은 애들 - 소울브링어 라두두 / 검은기사 산도르 / 진 아수라 광마 /  솔도로스 / 신검

암속성으로 때리면 좋은 애들- 66층 오멘 / 진 넨마스터  풍련 / 모래인간 라마 / 강화인간 테루시아

명속성 저항이 높은 애들 - 진넨마스터 풍련 / 66층 오멘 / 모래인간 라마 / 진 스트라이커 다르 / 강화인간 테루시아

암속성 저항이 높은 애들 - 망령의 십자가 토루아 / 각성바론

그외 - 솔도르스 (수속성, 암속성 저항 높음)

정도로군요. 100% 공통적인건 아니지만, 대체적으로 귀검사는 명속성에 약하고 격투가는 암속성에 약합니다.
(이건 던파 설정 및 실제 게임상에도 반영되어 있는 부분이라 합죠.)


11. 고패사용시의 주의할 점.

...이건 막바지에 생각나서 써보려 합니다.

일단 고블린 패드를 썼을때 작동 원리는 고패가 발동된 직후, 캐릭터를 화면 어딘가 보이지 않는 지점으로 옮겨놓는 것 입니다.

가령 여메카의 경우 랩터를 쓴 상태에서 고패를 쓰면 어딘가로 랩터가 따라가는 모습을(....) 볼 수 있지요.

즉, 캐릭터 자체의 데이터를 아예 맵상에서 없애는 것이 아니라, 어딘가로 멀리 떨어뜨려 놓기만 하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51층에서 고패발동후의 폭주 익시아가 쓴 메테오 또한 캐릭터가 있는 방향 어딘가로 소환되자마자 날아가는 것을 볼 수 있구요.

따라서 고패를 쓰기전에 진 : 소환사로부터 저잡을 맞았다거나, 94층 엘티스의 즉사발동 기기가 작동한 이후라면 고패를 써도 일정 시간 이후

사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94층 엘티스가 즉사발동 기기를 소환한 상태라면, 고패는 포기하고 그냥 싸워야 합니다. 즉사발동 기기가 모두 

켜지고 나면 새로 부활한 상태라 해도 사망합니다;;;)

또한 구속 등에 걸린 상태라면 상태이상이 모두 풀릴때까지 캐릭터는 이동하지 않는점....도 주의하셔야 겠네요. 





우선 생각나는 것은 여기까지 입니다.

따로 궁금하신점 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히힣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