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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이사슬 온라인 매칭 방식
게시물ID : thegenius_3903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RedPain
추천 : 3
조회수 : 538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4/02/07 10:40:28
http://shinozakiai.blogspot.kr/

먹이사슬 온라인 매칭 방식에 대해 전에 간단히 말씀드렸는데 잘 모르시거나 오해하시고 댓글을 작성하신 분이 계신 것 같아 조금 더 자세히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매너포인트 계산 방식: (누적추천수 - 누적반대수)/총게임수
랭점 계산 방식: ELO rating system

1. 랭점이 비슷한 사람들끼리 매칭이 된다.
2. 매너포인트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매칭이 된다.

예를 들어, 33명의 대기열 중에 13명을 뽑아 한 게임을 만들어내려면, 랭점이 가장 먼 10명을 빼서 23명의 리스트를 만든 다음에 매너포인트가 가장 먼 10명을 빼서 남은 13명이 같이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인해, 33명 중에 한 게임을 만들어 낼 경우, 매너포인트가 1위로 가장 높은 사람은 매너포인트 하위 1위~10위 사람들과 절대 매칭되지 않습니다.

3. 랭점이 평균보다 많이 멀면 큐가 잘 안 잡힌다. 즉, 랭점이 너무 높거나 너무 낮으면 큐가 잘 안 잡힌다.
4. 매너포인트가 높으면 큐가 잘 잡히고 매너포인트가 낮으면 큐가 잘 안 잡힌다.

3번보다는 4번의 영향이 훨씬 큽니다. 예를 들어, 33명의 대기열 중에 한 게임을 만들어 낼 경우, 큐가 잡힐 가능성은 평균 약 40%지만, 매너포인트가 가장 낮은 사람의 큐가 잡힐 가능성은 약 3%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매너가 없는 사람들은 따로 처벌하지 않아도 게임을 하기 힘들게 만들 수 있고 정상적인 유저가 비매너유저를 만날 가능성 또한 줄어듭니다.

다만, 사람이 적을 때는 대기열 자체가 길어지지 않기 때문에 13명만 맞춰지면 바로바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즉, 동접자가 많을 때는 자신이 매너가 좋으면 매너 좋은 사람들을 주로 만나고 자신이 매너가 없으면 매너 없는 사람들을 주로 만나지만 동접자가 적을 때는 매너가 좋은 사람들도 매너가 없는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세줄 요약.
1. 비매너유저는 비매너유저끼리, 매너유저는 매너유저끼리 매칭이 된다.
2. 매너유저는 대기 시간이 평균적으로 짧고 비매너유저는 대기시간이 평균적으로 길다.
3. 다만, 사람이 적은 새벽시간대에는 대기열이 길어질 수 없어 매너유저에게도 헬이 열릴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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