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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에서 트레일러가 내앞으로 추월을 하려할떄 팁
게시물ID : humorbest_39097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쿠웨이트박
추천 : 109
조회수 : 8928회
댓글수 : 11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1/09/26 20:27:07
원본글 작성시간 : 2011/09/26 19:38:21
팁이라고 하긴 좀 그렇구요ㅋ

느린 트레일러가 내앞으로 필사적으로 끼어드려들때나 추월을 하려할때 보통 

안끼워주거나 하이빔으로 못끼어들게 경고를 하는경우가 있지요

하지만 트레일러의 구조에 대해서 알게되면 양보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트레일러의 기어는 중립에서 좌로4단 우로4단 합이 8단인데 스틱옆에 버튼이

달려있는데 그걸로 하이 로우로 바꾸는것이 있는데요 그러면 총 기어합이 16단이 되는것인데

기어의 좌우 길이가 일반 승용차에 비해 4배정도 큰 기어박스 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출발을 할때 화물이 무거우면 좌측의 기어 2단출발 화물이 가벼우면 3단으로 출발을 합니다

그리고 탄력을 받게되면 한단씩 올려서 우측기어 4단까지 올리는데 고속도로에서만 이런 기어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기어에 맞춰서 하이,로우 버튼으로 속도에 맞게끔 조종을 하는것이지요

출발에서 탄력을받아 우측기어 4단까지 가는데 시간이 대략 15분정도가 걸립니다

그렇기 떄문에 고속도로에서 이런현상이 나타나는거죠

예를들어 굉장히 느린 저속차량 뒤에 트레일러가 따라붙게 되어 속도가 떨어지게 되는게

앞서 말씀드린데로 트레일러는 출발에서 가속까지 15분이라는 긴시간이 걸립니다

만약 느린저속 차량때문에 속도가 떨어지고 가속페탈을 놓게된다면 트레일러는 짐의 무게떄문에

트레일러는 그대로 정차를 하게됩니다 그래서 다시 출발할떄의 기아부터 다시 가속을 해야합니다

보통 트레일러들은 언덕길을 올라갈떄 이를 악물고 악셀 페달을 끝까지 밝고 힘들게 올라가는데

그렇게 악셀을 밝고 힘들게 올라가는차가 악셀을 놓아버리면 그대로 차가 멈춘다는 말씀이죠ㅋ

그렇기떄문에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 앞에가는 저속 똥차를 피하게 위해

백미러로 추월차선에 차량이 멀리 떨어져있다 싶으면 이를 악물고 끼어드는 이유가 브레이크를 

밝아야하는 어려움을 피하게 위하여 1차선으로 주행하는차를 막는다는 것입니다

이과정에서 보통 승용차들이 화가나서 클락션+하이빔 콤보 작렬 하는것이죠ㅋㅋㅋ

트레일러의 이러한 차량구조와 과정을 안다면 트레일러가 쉽게 추월할수 있도록

미리 속도를 줄여 끼워주면 트레일러가 차선변경하고 감사의표시로 비상깜빡이를 

켜주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ㅋ 그리고 언덕길에서 승용차가 트레일러 앞으로 끼어들어

속도를 줄여 느리게 간다면 그야말로 트레일러 기사들은 생명의 위협을 받을정도로

진땀을 빼는 이유기도 합니다 아까 말씀드린대로 악셀을 놓아버리면 화물의 무게때문에

차가 그래로 멈추는 이유에서죠... 아무튼 고속도로에서 트레일러가 추월하려 한다면

한번 여유를 가지고 끼워주는 매너도 필요할것 같습니다.. 그러면 사고날일도 없을테구요ㅋㅋ

아무튼 모두 안전운전 하였으면 좋겠습니다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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