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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 우리나라 아이돌들이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게시물ID : humorbest_39201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스윙클
추천 : 71
조회수 : 10182회
댓글수 : 0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1/09/30 17:24:01
원본글 작성시간 : 2011/09/30 16:55:05

코리아 디스카운트라는 말을 듣어보셨나요?


해외에서 코리아에 대한 이미지는 실로 처참했습니다.
외국인에게 Korea라고 하면 방송에서 수 없는 나오는 김정일과 핵 위협 이야기 때문에 북한과 김정일이 떠오르고 그나마 남한을 아는 외국인이라도 개고기를 먹는 한국인들에 대한 방송때문에 이미지는 정말 안좋았습니다.


왜 외국인은 북한과 한국을 구별하지 못할까요?

이러한 문제는 해외미디어인 TV,신문,헐리우드영화,미국드라마등에서 한국의 모습을 더욱 왜곡되어 확대, 재생산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한국관련내용으로 북한과 김정일이 대부분이라는 겁니다.

또한 해외교과서마저도 한국에 관련된 내용이 매우 부정확하고 왜곡되어있죠.


한국관련뉴스로 거의 북한외에 보지 못한 외국인들은 한국과 북한을 구별하지 못하며 국가의 브랜드 가치가 크게 저평가되어 우리의 수출 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미녀들의 수다에서 나온 패널들이 "다들 한국이란 나라 자체를 잘 모르지만 김정일은 안다"고 애기했죠.


북한과 한국을 구분하지 못한 친구들의 이야기을 해준 미수다(바르셀로나의 알베스또한 구별을 못함.)

북한덕분에 외국인은 KOREA=북한이라는 이미지가 각인되었고 국내의 기업들은 교묘히 일본기업처럼 꾸민 광고을 했고 절대 한국기업티을 안내었습니다.

우리나라가 자랑하는 삼성, 현대, LG도 외국인들은 일본기업으로 알고 있었고
해외교포들의 글을 살펴보면 외국인이 삼성이 일본기업으로 알고 있다가 일본인친구덕분(?)에 한국기업으로 알게되었다는 에피소드도 있죠.


(삼성의 주력 수출품인 컴퓨터 램을 일본 음식인 스시에 비유하고 있다)


(광고에선 칠레의 산이라고 하지만 은근히 일본후지산을 연상시키는 삼성의 광고)



일본기업인 척 하는 현대자동차광고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LjKs6HxOFpk

닌자가 등장하는 삼성의 휴대폰광고


실제 미국에서 낸 설문조사에서 우리나라의 대표적 기업인 삼성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25.9%가 일본 브랜드라고 답했습니다. 삼성이 일본 기업이라고 대답한 비율은 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칠레 등 미주 지역에서 42.0%로 비교적 높았고 영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네덜란드 등 유럽에선 27.2%, 중동ㆍ아프리카에서는 32.5%였습니다.

역으로 소니가 일본 브랜드라는 답은 83.9%에 달해 소니=일본 기업이라고 정확하게 인지하는 세계인이 많았습니다.

이 설문조사는 상당히 개선된 결과라고 합니다. 그전에는 매우 심했습니다.




소니의 경우처럼 Made in Japan을 강조하는 광고가 있으니 무려 83.9%에 달하는 일본 기업이라는 인지도가 있지만 삼성은 한국과의 연결고리를 만들려는 노력을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일본기업인척 하는 한국기업덕분에 한국의 대표기업을 떠올리라는 말에는 삼성과 현대 엘지 모두 27%를 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만큼 Korea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낮습니다.

그러나 2009년도에 들어 일본기업인척 하는 삼성,LG가 한국관련문화행사에 후원을 하는 혁기적인(?) 변화을 하게 있습니다.

한국에 대해 어떤 연결고리을 만들려고 하지 않았던 한국의 대기업들

왜 그들은 갑자기 변했을까?

불과 몇년전에 갑자기 원더걸스의 노바디가 아시아에 선풍적인 인기을 끌더니 소녀시대, 슈퍼쥬니어등이 갑자기 전세적으로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이러한 경향에 힘입어 CNN, 르몽드, BBC등 유명한 방송사들이 이런 한국의 KPOP에 주목하며 한류에 대한 기사을 내기 시작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블룸버그통신은 한국의 실질적 브랜드는 소녀시대, 원더걸스, 슈퍼주니어같은 K-POP이라고 했습니다.


블룸버그는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네트워크을 통한 팬들과의 소통을 강조하고 원더걸스의 ‘노바디’ 율동을 흉내내는 각국 팬들의 동영상과 원더걸스의 뮤직비디오를 교차시켜 소개했습니다.




한국하면 북한,김정일,개고기을 떠오리는 외국인들이 서서히 소녀시대, 2NE1, 원더걸스, 카라등의 KPOP의 아이돌로 바뀌고 있습니다.

덩달아 한국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 삼성, LG, 현대가 한국기업이라는 사실도 알게되었습니다.

박찬욱이 만든 영화, 대장금 겨울연가등의 드라마, 온라인게임, 신한류을 대표하는 KPOP의 아이돌등등.
무려 반세기동안 한국은 북한이라는 코리아디스카운트을 짊어졌으나
한류가 터져 KOREA=김정일을 이미지을 벗겨낼수 있는 강력한 힘을 얻게되었습니다.
대한민국정부와 대기업이 못한 것을 그들이 해낸것입니다..


출처 http://www.gesomoon.com/Ver2/board/view.php?tableName=comm_korean&bIdx=10786&page=1&searchType=&searchT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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