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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 변경 사항 안내 - 룬과 특성
게시물ID : lol_39352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GalaxyS4
추천 : 2
조회수 : 291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3/11/05 21:25:14

소환사 여러분,

 

한 시즌을 마무리하고 새 시즌을 준비할 때마다 저희는 룬과 특성처럼 정의의 전장 바깥에서 결정되는 전략 요소를

검토하고 개선하는 데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현재 특성에도 여러 가지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지만 이번

프리시즌 기간 동안은 여러가지 룬의 고유한 특성을 잘 살려 활용할 수 있도록 룬 변경에 특히 집중하고 있습니다.

변경 사항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프리시즌에서 룬이 어떻게 변경되나요?

 

현재 변경된 룬 시스템은 첫 번째 프리시즌 패치에 포함하지 않고 계속해서 폭넓은 집중 테스트를 진행하려 합니다.

그러나 우선 큰 맥락에서 전반적인 변경 방향이나 시즌4에서 룬이 어떤 역할을 맡게 될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룬 시스템 변경 목표는 무엇인가요?

 

이번 프리시즌에선 표식과 문양, 인장이 각각 다양한 챔피언의 구체적인 특성과 필요에 맞게 쓰이도록 하는 것이

룬 시스템 변경의 목표입니다. 공격, 방어, 보조 세 가지 특성이 각각 챔피언에 맞게 활용되는 것처럼 말이죠.

따라서 앞으로 표식은 공격 능력, 인장은 방어 능력, 문양은 보조 능력에 각각 더 긴밀하게 연결시킬 계획입니다.

이런 구분이 명확해지면 룬이 종류에 따라 더 강한 개성을 띄게 될 것입니다. 보조 능력을 좀 더 강조하는 문양

(이동 속도 증가 또는 골드 획득)이나 방어 능력을 좀 더 강조하는 복합 방어 인장(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등을

생각해볼 수 있겠죠. 구분이 명확해지면 기존 룬의 밸런스를 개선하거나 신규 룬에 역할을 부여하는 작업이

좀 더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시즌3에서 룬은 어떻게 사용되고 있나요?

 

현재 룬 밸런스에 있어 능력치가 가장 단순 명료한 룬이 가장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고정 물리 피해, 고정 마법 저항력, 고정 방어력 등을 예로 들 수 있겠죠. 룬 밸런스 조정은 자주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플레이어들은 특정한 몇 가지 룬이 '최적의' 핵심 기본 능력치를 제공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으며

자신만의 취향에 맞게 조합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룬의 이상적인 사용방식은 어떤 것인가요?

 

룬은 각각의 챔피언에 대해 여러분 각자의 플레이 스타일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맡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공격로에서의 맞대결 능력을 향상시키든, 게임 후반에 강력한 힘을 발휘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든 룬 설정을

통해 큰 틀에서 여러분만의 플레이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룬이 이러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시즌4에서 다양한 룬의 전략적 가치와 목표를 좀 더 명확히 하려 합니다. 또한, 룬 선택 과정에서 각 룬이

어떤 효과를 갖는지 좀 더 이해하기 쉽게 만들겠습니다.

 

우선 지나치게 강력한 룬들은 하향됩니다. 현재 몇 가지 룬이 기본 능력치를 너무 많이 높여주고 있어 다양한 룬이

사용되지 않고 있지요. 좀 더 전면적인 변경을 진행하기 전에 물론 다른 주요한 요인들도 살펴보겠지만 상대적으로

너무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룬들을 우선 주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정한 능력치를 제공하는 고정 수치 룬의 능력과 시간이 지나 레벨과 함께 능력치가 상승하는 룬의 능력이

대등해지는 시점을 좀 더 일관성 있게 조정하겠습니다. 현재 일반적인 게임 진행 양상을 생각해볼 때 이 두 가지

유형의 룬이 대등해지는 시점에는 불합리한 면이 있습니다. 따라서 룬 능력치를 수정하여 룬들의 강점과 약점을

좀 더 명확히 하려는 것이죠. 고정 수치 룬과 레벨당 수치 룬의 효율이 동등해지는 시점은 6레벨이 적당합니다.

6레벨 이전에는 고정 수치 룬이, 6레벨 이후에는 레벨당 수치 룬이 더 강력하도록 조정할 예정입니다.

 

시즌4에서 대대적인 룬 변경을 계획 중입니다만, 앞으로 좀 더 테스트해보며 게임 흐름에 잘 맞는지

면밀히 관찰한 후 여러분께 선보이려 합니다. 공격, 방어, 보조 세 종류에 따라 룬을 명확히 구분하는 작업은

이번 시즌4가 진행되는 동안 장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변경이 이루어질 예정이라는 점

염두에 두시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음은 특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성

 

시즌4에서 특성에 대대적인 변화를 주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다만, 작은 목표를 설정하고 이번 프리시즌 개편의

큰 목표를 이루려는 취지에서 몇 가지 중요한 부분에 집중했습니다.

 

소환사 주문을 강화하는 특성이 삭제됩니다


소환사 주문에 특화된 특성이 플레이 스타일을 개선하고 강화하는 데 좋긴 합니다. 그러나 이런 특성을 삭제하면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더 자유롭게 특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어떤 소환사 주문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특성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므로 플레이 스타일에 좀 더 어울리는 특성을 설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설정에 관계 없이 소환사 주문의 위력도 일정해지겠죠.

 

특성 점수 9점은 게임 초반을, 21점은 여러분의 역할을 결정짓습니다


프리시즌에서부터 특성 계열을 변경해 하급 특성에 포인트를 투자하면 게임 초반에 특정한 이득을 볼 수 있고,

고급 특성에 투자하면 게임 내내 원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이득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함께 성장하는 상급 특성을 추가해 셋 중 어느 한 계열 특성에 포인트를 많이 투자하면

해당 플레이 스타일에 집중한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새로운 특성이 추가됩니다 

 

기존 특성 일부를 교체하거나 재구성했습니다. 한 예로 광기 특성은 현재 치명타 발동 후 짧은 시간 동안  

큰 공격 속도 증가 효과를 부여하도록 되어 있으나, 변경 후에는 상대적으로 적지만 중첩되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비스킷 먹기 특성도 이제 재생의 비스킷을 한 번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체력 물약을 마나도 약간 회복해주는

재생의 비스킷으로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변경 사항이 적용되면 여러분께서 실제로 만나보실 수 있으므로

일일이 자세히 다루지는 않겠습니다. 서포터 특성에 대해서는 지난 공지에서 다루기도 했으니까요.

앞으로 공개될 시즌4 변경 사항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정의의 전장에서 승리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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