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참에 제와제 팬들한테 하고팠던 말 하고싶네요
게시물ID : star_3950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11060604
추천 : 1
조회수 : 740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2/03/06 17:50:31




JYJ 이방신기 관련해선 나름 중립인 사람입니다
일단 돈을 많이 벌었던건 사실이지만
재판결과 그 계약이 불공정하다는 판결이 내려져 JYJ측의 전속계약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이 받아들여진것 또한 사실.
불공정한 계약 하에서 저정도로 돈을 벌었다면 과연 그 계약에서 '갑' 의 위치에 있었던 sm은 얼마나 많은 돈을 번 것인지..
몇 백만원을 받아 마땅한데 몇 십만원만 받았든, 몇 백억을 받아야 하는데 몇 십억을 받았든
불공정하다는건 변하지 않는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몇 십억이면 많으니 불만 가지지 마 라는건 억지같아요.
그러나 JYJ 또한 그 위의 선배들. HOT라든가.. 하는 사람들이 벌어들여 SM 몫으로 가게된 돈. 
그리고 그 돈의 상당부분이 그 수많은 연습생들한테 투자하는데에 드는 비용이므로
결국 자신들 또한 그 수익구조의 혜택을 받아 동방신기로서 그정도의 입지까지 굳히게 되었는데
이제와서 나가겠다 하는건 결국 본인들 이익만 챙기는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 전 중립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대중들에게 제와제가 '피해자 코스프레 그룹' 이라고 인식된건
사실 팬 분들의 잘못된 어휘 선택과 본인들 어빠들에 대한 지나친 '부심' 때문인 듯 싶습니다.
소위 '노예계약' 이라는 단어 선택, 굉장히 자극적으로 들리기 때문에 화제가 될 가능성이 농후하지만
제와제의 경우 객관적 시선에서 보았을 때 돈을 못 번 것이 아닙니다. 되려 정말 많이 벌었죠.
그런 상황에서 노예계약이라는 단어는 모순적으로 들리게 마련입니다. '저런 차 모는 노예가 어딨엌ㅋ'
이런 반응이 나오는게 무리가 아니라는 얘기지요. 불공정 장기 계약. 그것이 길다면 불공정계약.
단어 선택만 잘 했어도 괜찮았을겁니다.
또, 그 지나친 자부심..
물론 더쿠들 입장에선 본인 어빠들이 최곱니다 나도 알아여 ㅇㅇ 근데 그걸 사람들에게 강요하는 순간 비호감으로 딱!
이번 폭행사건 쉴드가 욕 먹는 이유 중 하나도 그 부심인듯 싶습니다.
제와제보다 훨씬 더 명성 높았던 사람들 있습니다. 서태지와 아이들, 에쵸티.. 뭐.
사생이요? 제와제만 있는거 아닙니다. 물론 요새 아이돌들은 하도 많아지다보니
팬이 될 수 있는 수요는 젊은 층으로 한정되어 있어 거대팬덤이 생기지 않고 분산되게 되는거고
당연지사 사람이 적으니 미친것들의 수도 적어질 뿐입니다.



그리고, 제와제 팬분들 논리에 모순 굉장히 많습니다.
우선 제와제, 에셈은 아버지와 아들 사이 아님. 그러니 배신자드립 말도 안 됨
옳은 말입니다. 자, 그럼 봅시다.
에셈이 뒤에서 무슨 작당을 해서 방송국을 압박하고 CJ를 압박하고.. 이거 진짜 개그입니다.
엠넷, 그 케이블조차 에셈이랑 대판 싸우고 에셈 보이콧 했습니다. 
KBS, 지금 빅뱅 탈탈 털고있습니다. YG가 에셈 못잖게 크다는거 아실겁니다.
에셈이 무슨 삼성 싸다구 서너대는 휘갈겨제낄 대기업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아닙니다.
CGV에서 제와제 무슨 영화? 내리고 에셈 영화 상영하기로 한거라든지, 뭐 그런 종류의 일은
사실은 그냥 시장경제 체제에서의 경쟁에서 제와제가 에셈한테 밀린 것일 뿐입니다.
생각해보세요, 아이돌만 주구장창 나오는 영화. 고작해야 그 아이돌 더쿠들이 봅니다.
두개를 다 상영하는건 손햅니다. 하나를 택하는게 맞죠
자, 그럼 CJ는 과연 슈퍼주니어, 동방신기 2인, 소녀시대, 샤이니.. 얘네 더쿠들 다 오는 에셈껄 택할까요
아니면 제와제 더쿠들만 오는 제와제를 택할까요?
이 상황은 다른 방면에서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만약 에셈이 정말로 방송사며 뭐며 압박할 수 있는 회사라면
제와제가 나왔던, 나오고있는, 나올 예정인 드라마, CF 모두 끊겨야 맞는겁니다.
이거 완전 순 대기업만 먹고사는거 아니냐? 일개 제와제가 에셈을 어떻게 이김?
예, 그것 때문에 삼성공화국 어쩌고 하는 말이 나오는겁니다.
봐줘야 하는거 아님? 이라고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

에셈은 제와제의 아버지가 아닙니다. 자기들이 손해봐가며 그들에게 이익을 줘야 하는 이유가 뭔가요?



그리고 이번 폭행은 간단히 정리됩니다.
쌍방과실이지 정당방위가 아닙니다. 법이라는게 왜 있습니까? 
앞으로 누가 괴롭히거든 힘센사람한테 부탁해서 조때봐라 하고 때리시게요 그럼?
그게 바로 자력구제입니다. 우리나라 자력구제 허용 안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