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갱플박사님! 갱플박사님!
: 왜
: 갱플랭크 아이템을 어떻게 가야할지 모르겠어요 !
: 그래서
: 오늘 좀 까칠하시네요
: 컨셉 좀 잡아봤단다 그래 아이템을 어떻게 가야할지 모르겠다고 ?
: 네!
: 그래 우선 갱플랭크의 장점 중 하나는 Q가 온히트라는 점이란다.
: 온힛트요 ?
: 그래 평타 판정과 같다고 보면 된단다. 즉 치명타 광휘의 검의 주문검 효과 , 얼어붙은 망치의 슬로우 효과가 Q에도 뭍어난다는 뜻이지.
: 그렇구나 !
: 그래 저 장점을 잘 살리는 아이템을 가야 갱플랭크가 힘을 발휘한단다
: 그럼 무조건 치명타 아이템이랑 온히트가 붙어있는 아이템만 가면 되겠네요 !
: 아니 그건 아니란다
: 네? 왜요?
: 자 상대를 살펴보자꾸나 룰루야 상대 탑에 쉔이 온다면 어떻게 하겠니 ?
: 치명타 아이템만가서 디나이 시킬거에요 !
: 그러니까 맨날 지지..
: 네 ?
: 아니란다. 갱플랭크는 물론 치명타 효율을 잘받는 챔피언이라는건 맞는말이란다. 하지만 그렇다해서 무조건 치명타 아이템을 올리는건
좋지않은 행동이란다
: 왜요 ?
: 자 쉔 같은 경우에는 쉴드 스킬이 있단다. 즉 Q의 데미지를 상쇄시킬수 있다는거지. 쉴드에 숙달된 유저들은
빠르게 쉴드를 올릴수있을뿐더러 갱플랭크의 Q는 투사체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쉽게 쉴드로 방어할수있단다.
: 그래서요 ?
: 즉 치명타가 터져도 쉴드에 막혀버리면 의미가 없단다 이는 쉴드 쿨타임이 짧은 리븐 쉔 혹은 탱템을 주로올리는 신지드 말파이트 등과
같은 챔피언들에겐 치명타 아이템이 크게 효과를 못본단다.
: 아하! 그럼 방어력이나 체력 아이템 위주로 가는 상대한테는 어떤 아이템을 가야할까요 ?
: 체력 아이템을 두르는 상대에게는 몰락한 왕의 검이 가장 효과적이고
방어력 아이템을 두르는 상대에게는 최후의 속삭임 , 야만의 몽둥이와 같은 방어력 관통 옵션이 붙은 아이템이 좋단다.
: 이제 감을 잡은거 같아요! 그럼 신지드 같은 상대에게는 몰왕만 가면 끝이겠네요 !
: 그래. 하지만 몰락한왕의 검은 한타에 미치는 영향이 작기 때문에 원딜을 지키는 아이템도 함께 가면 좋단다.
: 아! 그럼 신지드나 볼리베어 같이 원거리 딜러를 적진 한가운데로 넘겨버리는 적같은 경우에는 얼어붙은 망치가 효과적이겠네요!
: 그래 이제 좀 똑똑해지는구나 상대 AD 비중이 많다 하면 란두인의 예언으로 원거리 딜러를 지키는게 현명하단다.
: 그렇구나!
: 어때 이해좀 갔니 ? 다음 편에서 딜템에 대해 설명을 해야겠구나
: 네! 박사님 덕분에 아이템을 어떻게 가야할지 감을 잡은거같아요!
: 휴.. 힘들구나
: 제가 안마해드릴게요 !
: 헉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