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희재,100분 토론서 "5.18, '광주 사태'라고 본다"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가 MBC 100분 토론에서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광주 사태’라고 본다고 밝혔다.
변 대표는 29일 100분토론에 출연해 ‘일베(일간베스트 저장소) 표현의 자유 어디까지?’란 주제로 토론했다.
변 대표는 “표현의 자유가 중요하다”며 “5·18 광주의 북한군 개입설은 일베가 아니라 김대령 박사라는 분이 유네스코에 등록된 공식자료로 충분히 개연성있는 주장들을 정리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지만원 박사는 광주문제를 이야기해서 표현의 자유로 인정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변 대표는 “저 역시 광주문제를 광주사태라고 본다”며 “5.18은 민주화운동이 아닐수도 있으니까”라고 덧붙였다.
변 대표와 함께 출연한 곽동수 교수는 “‘일베’는 하급문화라고 해도 B급이 아니라 Z급 수준에 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문제가 있다”며 “그 중 한 명이 변희재”라고 비난했다.
이 날 ‘일베 표현의 자유 어디까지?’를 주제로 시작된 토론은 토론이 끝난 후 트위터로도 이어졌다.
변 대표는 자신의 트위터에 “3대 3 토론이라 역시 산만했지만 나름 할 말은 다 했다”며 “발언 시간이 극히 제한될 거 같아 다양한 논의를 하는데 부담이 컸다”고 출연소감을 밝혔다.
곽 교수도 자신의 트위터에 “표현의 자유를 펼치되 현재의 일베는 권리 남용 수준이기에 한계선을 마련해야 한다”며 “법 질서 테두리 내에서 최소한의 한계인 차별금지법 같은 걸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
그래 그래 아주 잘하는 짓들이야
서로 졸라 물어뜯고 맛보고 그래라 ㅋㅋㅋ
변 밤새 트윗질 하고 생겼네 ㅋㅋㅋㅋㅋ
헐리웃 영화보면
악당들은 막판에 가면 꼭 지들끼리 분열해서 자폭하더라
그래 그래 어여들 싸워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