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시공사, 전두환家 출판사인 줄 몰랐네…이제 안사”불매운동 조짐
게시물ID : sisa_39780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릴케
추천 : 3
조회수 : 1189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3/06/03 19:25:26

전두환 씨의 장남 전재국씨가 조세피난처에 페이퍼 컴퍼니를 설립한 것으로 드러난 가운데 전재국씨가 대표로 있는 출판사 ‘시공사’가 검색어에 오르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SNS에서는 시공사에 대한 새로운 ‘의혹’들이 제기되는 등 불매운동에 나서자는 조짐이 강하게 드러나고 있다.

3일 <뉴스타파>에 따르면, 전재국 ‘시공사’ 대표가 조세피난처 버진아일랜드에 페이퍼 컴퍼니를 설립한 것으로 드러났다. ‘시공사’는 전씨가 설립한 종합 출판사로, 지난해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매출액은 442억 7700만원이고 영업이익은 30억 900만원에 달한다.

1990년 8월 17일 설립된 ‘시공사’는 23년간 국내외 소설을 비롯, 어린이 서적, 잡지, 만화책, 무협소설 등 출판 영역을 넓혀왔다. 특히 ‘시공사’는 인류의 문화유산을 종합 정리해 펴낸 프랑스의 ‘데쿠베르 총서’를 ‘시공 디스커버리 총서’라는 이름으로 출간해 이름을 널리 알렸다.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첫 단행본으로 출간한 ‘아랍과 이스라엘’(1991)이 베스트셀러를 기록했고, ‘펠리컨 프리프’(1992)와 ‘메디슨카운티의 다리’(1993) 등이 기록을 이어갔다. 특히 ‘메디슨카운티의 다리’는 하루에 1만권이 판매돼 국내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시공사’의 계열사로는 (주)리브로와 (주)북플러스, 도서출판 음악세계, (주)뫼비우스, (주)엔조이삼육오, (주)케어플러스, (주)스타일까사, 한국미술연구소, 허브빌리지, 파머스테이블 등이 있다.

  
▲ '시공주니어'가 최근 발간한 책들.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많은 교육용 도서다. ⓒ'시공사' 홈페이지 캡처

전재국 씨의 유령 회사 설립 소식이 전해지자 SNS에서는 비난 여론이 들끓으며 불매 운동을 주장했다. 한 트위터리안(jun*******)은 “시공사를 통해 출간된 책을 사는 것은 결국 전두환 한테 골프 비용 대고 고급 양주 사주고 좋은 고급 양복 선물한 것과 뭐가 다르냐”며 “시공사 불매하겠습니다. 제 피 같은 돈이 살인마에게 조공된다니”라며 분개했다.

  
▲ '시공 디스커버리 총서'의 체 게바라편과 메디슨카운티의 다리 ⓒ'yes24'홈페이지 캡처

이 밖에도 “여러분들이 시공사 책을 사면 전 재산 29만원 영감 입에 고기반찬이 들어감은 물론 조세회피 잘 하라고 돈도 보태주는 꼴이 됩니다”(tri********). “시공사가 좋은 책 내는 건 인정했지만 그 좋은 책 어떤 돈으로 사오는 가를 생각했을 때 도저히 살 수는 없더라”(hea*****), “이젠 진짜 시공사 책과 안녕해야 되는가..쩝”(pat****), “시공주니어 책 이쁘고 좋아서 애들 있는 집에 선물 많이 했었는데 이젠 진짜 정말 안사야지”(jin*****) 등의 비난 글들이 잇따라 게시됐다.

또 다른 트위터리안(ela****)은 “시공사 옆으로 쭉 오면 학원건물 하나 있는데 그 옆부터 마트 있는 쪽까지 전두환 아들 건물 인 걸 동네사람은 다 안다”며 “저것 모두 29만원 밖에 없다는 양반 돈 일 텐데 나라에서 뺏지도 않고 뭐하는지 모르겠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전재국 씨는 시공사의 지분 50.5%를, 나머지 지분은 부인과 동생인 효선, 재용 재만씨가 똑같이 5.32% 보유하고 있다고 전해졌다.

한편, 전씨는 <중앙일보(2010년9월4일자)>에 당시 5000만원과 직원 2명으로 시작했다고 밝힌 바 있다. 전씨는 출판사를 아버지의 비자금으로 시작했다는 의혹에 대해 당시 “오해와 의혹이 많지만 일로 모든 걸 보여주려고 했다”며 “내 30~40대 시절을 출판사에 쏟아 부었다. 시공사는 제 인생과 동의어다”라고 말했다. 


http://www.goba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309


전씨 아들이 시공사 사장 그의 와이프가 얼마전에 원정출산 논란이 있었던 탤런트 박상아

집안 전체가 비리 가족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