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스압)거래관련 TIP
게시물ID : mabi_3987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운호야
추천 : 10
조회수 : 939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4/10/20 14:14:26

안녕하세요!

게임은 못들어가고 심심하고 할일은 없고 해서 써보는 거래관련 잡다한 팁들이에요.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의 거래는 두가지 방식으로 나뉘죠. 

첫번째는 거래소를 통한 중계거래. 
두번째는 유저간 의 대화를 통해 거래 의사를 확인한 후 이루어지는 우편(이하 대청)거래. 이렇게요.

캐시아이템 거래는 아래에서 따로 다룰게요.


거래소에서는 대부분 사기당할 일은 없다고 보죠. 있다면 염가에 물품을 샀더니 내구도가 시망이더라.. 하는 정도? 

하지만 천만 이하의 아이템들은 수수료때문에 거래소가 아닌 대청거래를 하니 물건을 잘못샀다고 해도 그 규모가 적으며, 재수가 좋으면 다시 올려서 되팔 수도 있으니 큰 문제가 되지는 않겠죠.

거래소에 올리는 물품들은 대개 저가형 장비 혹은 재료탬들인데, 현재 거래소 최저가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검색을 해야 하는데요.

거래소 검색시 이름이 긴 물품을 일일이 치기 힘들때는 각 단어의 첫음절만 띄워쓰기로 써 주시면 쉽게 검색이 가능해요.

예를들어, "축복받은 마법 가루" 아이템을 검색하기 위해선 "축 마 가"만 쳐도 검색이 되죠. 

다만 "타오누 듀얼스피어"와 "타오누 듀얼소드"처럼 일치하는 부분이 있어서 중복검색이 될 경우엔 "타 듀얼소" 혹은 "타 듀얼스"까지 쳐주서야 합니다.


그리고 이미 인벤토리에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팔기위해 검색하시는 경우에는 거래소를 띄우고 인벤토리를 연 상태에서 해당 아이템을 "시프트+클릭"하시면 자동으로 검색어 입력이 됩니다. 이건 모르는분들이 은근 있으시더라구요.


또, 염색앰플을 검색하시는 경우에 리블, 리화, 리레 등 수백만골드를 호가하는 고급색을 검색할 때에는 카테고리(소비용품-클로다의 염색앰플or 아바타 염색앰플)를 통해 찾으신 다음 [가격▲] 부분을 클릭하셔서 [가격▼]으로 바꾸어 내림차순으로 목록을 넘기는게 훨씬 빨리 찾을 수 있어요.




다음으로 대청거래시 주의할 점을 알려드릴게요.(중요★)



주로 대청거래를 하는 물품은 인챈트, 천만원 이상의 고가형 장비, 귀속아이템 등이 있죠.


첫번째로 인챈트 거래시 주의 할 점은요, 이름이 비슷한 인챈트를 조심하셔야 한다는 거에요. 제일 좋은 예로 보호와 보호막이 있죠.

보호는 상의에 바르는 접미사 인챈트인 반면 보호막은 무기에 바르는 접미사 인챈트이기 때문에 자칫 실수로 잘못 사셨다가는 약 30만골드 정도 손해를

볼 수 있어요. 게다가 인챈트는 거래시 바로 귀속이 되기때문에 되팔수도 없으니 항상 신중하게 보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인챈트는 대청 보낼때와 받을 때 모두 인챈트 풀 네임이 뜨니까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두번째로 최소 수백에서 최대 억대가 넘는 고가 장비를 거래할때.

이럴때는 진짜 눈 크게 뜨고 아이템 잘 보셔야해요. 막귀탬인걸 감안하고도 너무 싼 탬이라 냉큼 구입하고 보니 내구가 시망or인챈이 이상하다! 인 경우

꽤 잦기 때문에.. 게다가 귀속아이템은 되팔때 어마어마한 손실이 발생해요. 풀귀를 사도 되팔때는 중귀가 되고 중귀를 샀어도 되팔때는 막귀탬이 되어

버리니까.. 귀속 횟수에 따른 가격 가감이 많으니 신중합시다! 막귀인 경우 되팔수도 없으니까요..

※장비 아이템 거래시 확인할 부분은 아이템 내구도, 인챈트 접두 접미사가 올바르게 붙어있는가. 그리고 남은 귀속해제 횟수 입니다.



세번째. 아이템 제작에 들어가는 고가형 재료 아이템. 소위 말하는 물욕탬 거래시.

이 부분은 정말 조금만 주의 기울이면 절대! 네버! 사기 안당하고 물건 구입할 수 있어요.

왜냐하면 대금청구 받고 골드가 인벤토리에서 빠져나가기까지 두세번정도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맨 처음 우편이 도착했을 때, 그리고 대금청구승인을 누를때, 그리고 마지막으로 대금청구 승인을 누르고도 한번 더 확인을 해야하니까 마음급하게 

엔터 광클하지 않는 이상은 사기당할 일이 없다고 볼 수 있죠.

나중에 물욕도 몇번 먹고 팔고 하면서 아이콘 모양이 익숙해 진다면 더더욱 사기당할 일이 없지만, 초보분들께서는 아이콘이 익숙치가 않으니... 이게 

물욕이 맞나.. 싶어서 확인누르고 대금 보내고 나면 내 인벤에 있는건 잡탬이요. 판매자는 1:1대화 차단.. 그때가서 사사게 글써봐야 늦었으니 

죽은자식 부랄만지는 격이죠. 그러니,

※물욕 거래시 우편에서 대금청구된 아이템에 커서를 올려보고 제대로 이름이 뜨는지, 또 내가 사려는 갯수가 맞는지! 최소 세번정도는 확인하고 사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캐시 아이탬 거래시에 가장 많은 사기사건(먹튀 등)이 발생하는데요..(사실 캐시아이탬 거래가 약관위반이긴 합니다만...)

뭐 판매자에게 양해를 구하고 카톡으로 현재 소지 캐시를 확인한다던지 하는 확인 절차를 여러번 두어서 사기를 예방하는 방법도 있지만,

캐시아이탬 거래시 제일 안전한 사기방지방법은 "무조건 선받는것" 입니다.

그렇게 하면 잘 안팔린다, 판매자가 무얼믿고 선 주겠나. 하는 분이 있으실지도 모르겠는데요.. 애초에 거래하는 관계에서 그런것에 대한 패널티를 

내가 안고갈 필요는 없어요. 캐시 팔때도 골드 먼저달라 했는데 캐시탬 먼저 선물 보내달라. 하면 ㅇㅇㅅㄱ 하고 다른사람한테 팔면 됩니다. 

선물 그거 취소도 안되는데 뭘믿고 먼저 보내줘요. 마찬가지로 구매시에도 그러는 편이 좋구요.


거래 관계에서는 甲과 乙이 따로 없어요. 장비 파는 사람과 그 아이템을 사는 사람의 관계는 물물교환의 수평적 관계에요.

상대방이 가격 후려치려고 할 때 '즐, 짜지셈 ㅇㅇ'하는 마인드로 가차없이 내려칠 줄 아는 유저가 되세요. 어차피 시간이 조금 더 걸릴 뿐이지, 그사람 말고도 내 아이템 살 사람많고 내가 원하는 아이템 파는사람 많아요.


p.s. 이정도만 숙지하고 있어도 절대! 네버! 사기당할 일은 없어요.


마지막으로, 혹시. 호오옥시! 물욕 아이템 모양을 몰라서 사기 당하는 분이 있으실까봐.. 아이콘 올려놓고 갑니당
(괄호 안은 거래시 쓰이는 줄임말입니다)


@시즌2

라송.png
라키오라 송곳니(라송)

크송.png
크라켄 송곳니(크송)

오색모래.png
오색의 모래가루(오색, 오색모래)

상문파.png
상형 문자 파편(상문파) ※마법 문자파편 사기 주의

번비.png
번개의 비석 조각(번비)

포신.png
바크 1호 포신 파편(포신)

파강마.png
파괴된 강철 마스크(파강마)

무송.png
지옥 문지기의 무쇠 송곳니(무송)

황브.png
인퀴지터 황금 브로치(황브)

드뿔.png
전설의 드루이드 뿔(드뿔)

신눈.png
신의 눈물 방울(신눈)



@시즌1

빛돌.png


지그.png


뷔제.png


엘쿨.png


마문파.png
※요게 마문파에요. 상문파랑 상당히 비슷하게 생긴데다 이름도 비슷하니 주의!

고눈물.png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