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크랫 유저입니다 정크만 빠대 경쟁 합해서 250시간쯤 햇구요 경쟁전은 140시간정도 한 플라유저입니다. 많은 영웅중 유독 정크만 언급하여 말씀하셧길레 정크에 대한 오해도 풀겸 제가 이해하는 이해도 안에서 썰을 풀어볼까합니다 정크라는 유닛은 오랜시간 해본결과 비주류임에도 능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스플래쉬로 들어가는 높은 공격력은 논외로 치도라도 절뚝거리는 이미지와는 틀리게 기동성이 매우 좋다는것입니다 여기서 응?하시는 분들이 많을것이라 생각됩니다 정크랫을 잘하는가 못하는가는 지뢰를 얼마나 활용하나로 갈립니다.지뢰를 이용하여 고지대를 순식간에 올라갈수있고 까다롭게 딜을 넣을수 잇습니다.공정크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맵 이해도만 잇다면 수비때와 다름없는 딜을 넣을수 잇게됩니다. 굳이 맵을 활용 안해도 라인뒤에서 평타만 날려도 상대 라인 입장에서는 방패가 생각보다 매우 빨리 깨지기 때문에 난감해합니다. 정크의 장점은 더 설명할 거리가 많지만 일단 생략하고 조합에 대해서 썰을 풀어볼까합니다. 요즘 유행하고있는 2탱2힐2딜에 정크가 끼면 조합이 무너져서 사람들이 정크를 싫어하는 이유중 하나일겁니다. 흔히 듣는 말중 하납니다.아 딜러없네.딜부족하네. 전???합니다.자리야도 딜을하고 디바도 딜을 합니다.루시우조차 깨알같이 딜을 넣습니다.그럼에도 딜이 부족해지는 현상은 어째서 일까요. 전 아나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아나에 재미를 느껴 꽤 해보앗지만(궁줄때마다 포켓몬 출동시키는 느낌이랄까) 아나 힐량이 나쁘지 않습니다.아니 매우 좋다 생각합니다.이전에는 아나가 힐을 얼마나 잘하느냐 잘 재우느냐로 평을햇는데(솔직히 아나 한명이면 충분한 힐 넣습니다.)이젠 필요한 힐만 넣으면서 공격에 얼마나 가담하는가로 바뀌엇습니다.힐폭탄역시 가능하면 아군용이 아닌 적에게 던지는 용으로 바뀌엇고요.이 조건을 충족해야 2힐러 체제가 완성된다 생각합니다. 문제는 이렇게 하기가 매우 힘들다는겁니다.위도우처럼 기동성잇게 까다로운 위치로 가서 딜하는것도 아니고 항상 딜러진 주변에서 위협스런 적들을 재우면서 플레이한다는건 정말 어렵습니다.라인뒤에서 딜할수도 없어요.아군에 막혀버리니깐. 그래서 저도 경쟁전에서 아나는 다시 꺼내지 않게끔 되엇습니다.힐만으론 충분히 활약할수 잇으나 아나 원힐체제는 상대가 맘먹고 힐러암살하는데 살아남기가 까다롭습니다.같은이유로 메르시도 사람들이 꺼려하고 잇죠. 루시우같은경우 생존력이 매우 우수합니다.폭힐을 못해도 꾸준히 채워주는 힐량은 두대맞을거 세대로 늘려주고 맘먹고 기둥타고 다니면 상대에게 보이는데 잡기힘든 스트레스를 줍니다. 결론을 내리자면 아나는 위의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고 한게임에 궁을 6회미만 사용한다면 빼고 딜러를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2힐체제는 넘어가고 카운터 픽에 대해서 썰을 풀어보겟습니다.정크랫의 카운터는 누가 뭐래도 파라입니다.아군이 파라를 잘 요격하지 못하고 프리딜을 시전한다 이때는 정크랫을 빼야합니다.솔져나 맥크리로 바꾸어서 파라딜을 도와야합니다.파르시가 재미를 볼 경우 무조건입니다. 그외의 카운터는 없습니다.온리 파라입니다.겐지 트레이서 와도 지뢰로 반피이하 딸피로 만들수 잇습니다.운좋게 덫밟으면 순삭이고요.딸피만들어 놓은 겐지 트레이서가 아군을 따고 다닌다 이건 정크랫탓이라 하기엔 너무 억울하군요. 윈스턴이 와도 순식간에 반피로 만드는 딜량이 잇습니다.지뢰를 활용하기에 따라 상대를 날릴수도 내가 피할수도 잇죠.윈스턴도 덫밟는 순간 순삭입니다. 어쨋든 이와같은 이유로 전 정크 루시우 솔져를 돌려가면서 플레이 하고잇습니다.정크 시간이 물론 압도적이지만요.
에임이 괴물같은 천상계에선 정크를 활용하기 힘들다는건 이해가 됩니다.실제로 프로들 정크랫 하지 않고요. 근데 우린 프로가 아니잖아요.프로가 2힐 한다고 무조건 해야하는게 아니라 그에 비슷한 퍼포먼스가 나와야 하고 무조건 2탱이다 이것도 아니라 생각합니다.잘 하지도 못하는 윈스턴 자리야 잇다고 조합맞췃으니 더 유리하겟지 생각되겟지만 제몫을 못해내는 케릭은 팀레벨을 낮출뿐입니다.차라리 원탱 원힐이어도 본인들 손에 맞는 케릭하는게 더 낫다 그렇게 생각합니다.제가 이제와서 갑자기 자리야 고른다고 그에 맞는 플레이가 나오는게 아니거든요.트롤이에요.그건.
상황에 맞게 요것 저것 픽을 바꾸어 가며 유동성잇게 하시는분들을 비유해서 종합격투기라 치면 한유닛 파는 분들은 권투한다 생각하시면 되요.물론 불리해요.그라운드 기술도 발차기도 없어요.다만 하나만 판만큼 펀치 숙련도는 틀립니다.상대가 예상못하는 펀치를 날릴수 잇기에 원챔이 가능하다 그리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경쟁전에서 승률을 높이시려면 상대 픽가지고 머라하시기전에 팀분위기를 좋게 이끌어가는게 무척 중요합니다.한조한다고 겐지한다고 머라 하지마시고 잘하시면 하세요 게임 잘 안풀릴때는 무난한 케릭으로 바꿔주세요 요청내지 부탁만으로 충분하다봅니다.싸우고 내분나면 이길것도 못이겨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