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pc방 흡연 질문인데요
게시물ID : sisa_39998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마약나라
추천 : 1
조회수 : 474회
댓글수 : 12개
등록시간 : 2013/06/11 03:18:07
예전부터 청소년+성인이 같이 즐길 수 있는 레저 공간이 꼭 금연이어야 했었나요?
 
오락실의 경우 킹오파, 철권과 같은 게임들과 성인용 게임이 한공간에 있어도 흡연구역이었던 것 같고..(이건 자세히 기억이 안나네요)
 
당구장도 청소년 또한 출입이 가능한데 전체 흡연구역이죠.
 
그럼 pc방도 전면 흡연 해도 되지 않았을까요?
 
물론 pc방 붐이 일어날 때는 15년전부터, 스타크래프트와 레인보우, 리니지, 바람의 나라를 필두로 pc방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였죠.
 
그때는 대부분의 고객층이 학생들이라 그랬던 걸수도 있지만.. 너무 예전이고 신경쓰지 않았던 부분이어서 그당시에도 금연/흡연구역을 구분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러다가 금연/흡연석의 비율이 1:1이었다가 근래 pc방 새로 개업하는 곳을 가보면 흡연석이 금연석보다 훨씬 많더라구요...
 
 
그러면서 든 생각이 pc방이 왜 금연/흡연 구역을 따로 구분해 놨을까 이네요. 법적으로 반드시 구분해야 한다면 모르겠지만, 그런 법이 없었는데도 금연/흡연 구역을 구분해놓은 것이면 pc방 측에서 금연고객을 위해 준비한 시스템이 아닐까요?
 
건강문제도 중요하고 담배냄새 문제도 중요하죠.
 
10년 넘게 pc방이 흥행했고 흡연/금연구역의 맹점 다 알고 있었잖아요? 그러면서 정말 싫은 사람들은 pc방에 안가시는 분들도 계시고
 
그럼에도 pc방에 간다는 것은 그런것을 감수하고 갔던거 아닌가요? 
 
흡연자가 일부러 비흡연석으로 가서 담배피고 앉아있으면 욕먹어야죠. 흡연자가 금연 볼링장에서 담배피면 나쁜놈이구요. 길빵은 하면 안되죠.
 
근데 pc방 금연문제로만 보면, 웬만하면 대부분의 pc방들이 금연석과 흡연석이 구분되어있으니까 문제될 것이 없는 것 아닌가 싶네요
 
억지로 오라는 것이 아니고 본인이 올것인지 말것인지 선택하는 것이니까요
 
그냥 담배피는놈들 꼬시다 이런사람들에게 하는 소리지 비흡연자들 잘못이다 이런건 아니구요
 
문제는 정책 문제죠. 흡연/금연 pc방을 따로 운영하는게 제일 좋을거 같구요
 
 
종래에는 업주, 비흡연자, 흡연자 모두 피해를 보게 될 것 같네요
 
무엇보다도 업주들이 가장 피해를 보겠죠. 업주들은 최소 40% 이상의 손해를 본다고 예상합니다. '최소'  흡연자가 모두 pc방을 안온다는 가정이 아닙니다. 만약 흡연자가 모두 pc방을 끊으면 40%가 문제가 아니죠. 물론 위치마다 차이가 있긴 하겠죠. 학교앞 pc방은 학생과 같은 비흡연자 손님이 많다.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그런곳에는 흡연손님도 많습니다. 비흡연자만으로 pc방을 웬만해서는 운영할 수 없습니다. 한창 블소에 빠져서 매일같이 밤샐때도 보면 9시부터 두자리 붙은 자리가 없고(친구와 함께 감) 새벽 3~4시까지도 절반 이상은 아저씨들 반 청년 반으로 채워져 있구요. 금연석은 거의 없었구요 최소 3~4군데의 pc방에서 일어난 현상입니다. 친구들 동네로 묵동 공릉동 방학동 신설동 번갈아가며 갔으니까요.
 
흡연자들은 불편하는 피해를 보겠네요. 아예 안가든지 게임하다가 나가서 담배를 피든지요.
 
비흡연자들은.. 초반엔 좋을 것 같아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 pc방이 하나 둘 망할 겁니다. 댓글들을 보니까 좀 멀어도 담배냄새 안나면 좋다 라고 하십니다. 뭐 그렇습니다. 저도 게임하러 친구동네로 버스타고 가기도 하니까요. 근데 pc방이 줄어들수록 비흡연자들은 점점 몰릴 겁니다. 어디로요? 같은 pc방으로요. 지금의 오락실만큼은 아니더라도 눈에띄게 줄어들겠죠. 비흡연자들로 인해 영업이 잘 될 때도 있을 겁니다. 그러나 문제가 생깁니다. 비흡연자의 비율은 성인보다 학생이 훨씬 많습니다. 그럼 pc방이 비흡연자들로 인해 영업이 잘돼봤자 4~9시정도일겁니다. 학생들도 보통 pc방을 가면, 요즘같은 경우 lol하러 많이 가죠. 3명이나 4명이 같이 앉을 수 있는 좌속이 있을까요? 붐비는 시간대가 겹치기 때문에 붙은 자리가 없습니다. 대부분이 그런 현상이 발생할 겁니다. 이용자들도 불편하겠죠. 그대로 이용하든지 다른pc방을 찾아가든지. 그때가 되면 다른 pc방을 찾으로 몇미터만 가면 될 것이 아니고 몇십분을 걸어야 할 지도 모르거든요.
 
거기다 웬만한 흡연자들은 음료는 기본이고 간식을 함께 먹으니 돈으로 치면 차이가 날 수밖에 없죠. 그러니 매출이 줄어듭니다. 어떻게든 해보려고 pc방 요금을 올립니다. 이전만큼의 매출을 회복하기 위해선 요금이 얼마로 될지는 모르겠지만 최소 2배 이상은 오르겠죠. 그럼 학생들도 부담이 되서 못갈겁니다. 어떻게 될까요? 비흡연자들도 갈 pc방이 드물게 될 것 같네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