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는 글
나름 유명한 풍월량이랑 머독이 백금마스 방송을 시작했더군요.
유튜브 채널에 백금마스 플레이한 방송이 다 올라와있어서 알게되었는데
너무 재밌더군요 ㅋㅋ 며칠동안 밤새서 봐버렸습니다!!
풍형 방송을 먼저 보다가 나중에 머독도 했다는 걸 알게되서 둘다 봤는데 둘다 진짜 재밌습니다 ㅋㅋ
그래서 그 방송들을 추천하기 위해 글을 써봅니다.
2. 추천 대상
(1) @재
우선 아이마스는 좋아하지만 PS4와 백금마스가 없어서 플레이하지 못하셨던 분들!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돈이없어서 사지 못했고 샀다 하더라도 DLC가격에 무릎꿇었겠지만
방송을 보면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비@재
도대체 아이마스가 뭐냐 하시는 분도 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두 BJ도 아이마스에 대해 전혀 모르는 체로 게임을 시작했거든요.
초반에 오글거림만 극복하신다면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겁니다.
채팅이나 댓글을 보면 오글거려서 중도하차한 사람도 있지만 보다보니 익숙해져서 빠지게 되었다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3. 재미 포인트
(1) 입덕
두 BJ가 아이마스에 입덕하게 되는 게 정말 재밌습니다. 어느새 유키호를 내 딸이라고 부르는 풍형이나
미키를 보자마자 "어! 저 노란색 뭐야?"하면서 심쿵한 머독을 보면 정말 웃깁니다.
(2) 백금마스
백금마스의 모델링은 정말 예술입니다. 수록된 곡들도 거의 다 좋은 곡들이고요.
덕분에 정말 귀여운 아이돌들이 좋은 노래부르면서 춤추는 걸 좋은 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
스토리는 거의 없다시피한 게 정말 큰 단점이지만 이것은 방송으로 극복이 됩니다. BJ들의 반응이나 채팅을 통해서요.
3-1. 풍월량
풍형은 진성 덕후는 아닙니다. 덕후라 부를 수준인 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방송을 자주 보진 않았거든요.)
하지만 그렇기에 이 사람이 점점 아이돌들에게 빠지는 과정이 재밌습니다.
맛만 보려고 시작한 게임이 장기컨텐츠가 되어 매번 방송할 때마다 플레이하는 게임이 되었고
이런건 좀; 하면서 오글거리던 풍형이 나중엔 일반인들에게 괜찮은 게임입니다 라고 말합니다.
풍형이 선글라스를 끼고 팔짱을 낀 체 웃으며 프로듀싱하는 걸 보면 여러분도 똑같은 표정을 짓게 될 겁니다.
3-2. 머독
완전 덕후입니다. 방송을 보는 게 처음인데도 영상을 보자마자 아 얘 완전 덕후다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덕후가 잘만든 덕질게임을 하게 되면 어떤 반응인 지 알 수 있습니다.
다만 꽤나 더럽습니다... 좀 징그러울 수도 있습니다. 드립인 걸 아니까 웃으며 볼 순 있는데 챗창에는 머퀴벌레라고 도배되더군요.
(그것도 드립이지만)
대신 그만큼 완전 몰입해서 게임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즉, 오덕이 진성 @덕으로 바뀌는 순간을 볼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의 장벽만 넘어선다면 진짜 웃기게 볼 수 있는 방송입니다.
뭔가 논리정연하게 컨셉잡고 글쓰려고 했는데 귀찮아서 그냥 그만두겠습니다.
암튼 진짜 재밌어요! ㅋㅋ
두사람다 아이마스를 모르니까 더 재밌는 거 같더라고요.
풍형이 야요이보고 야채녀, 히비키보고 드루이드라고 하는 것도 웃기고 그러다가 좀 조사하고 나서
마코토를 우리형이라고 부른다던가 하루카를 하루각하라고 한다던가 조금씩 @재가 되어가는 점도 재밌고요.
하루카가 인기투표에서 뒤에서 3등인가 4등을 한 것도 재밌습니다. ㅋㅋㅋ (그치만 아미는 또 꼴등...)
머독은 진짜 몰입해서 해서 라이브 실패했다고 막 울려고하고 ㅋㅋ 그런 점이 진짜 재밌습니다.
다만 사전조사를 안하고와서 보다보면 좀 답답한 점들이 많습니다 ㅠ 리듬겜에 약해서 자주실패하기도 하고요.
아마 풍형방송을 먼저 보시고 보면 저처럼 꽤나 답답할 겁니다. 하지만 그 반대라면 풍형리액션이 좀 아쉬울 수도 있죠.
하지만 결론은 둘 다 재밌단 겁니다.
백금마스... 망겜이란 소릴 들었지만 방송으로 보면 갓겜입니다. 시간나시면 한 번 봐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풍월량 방송은 갈수록 재밌어집니다 ㅋㅋ
-> 머독방송은 시작부터 재밌습니다. 진성덕후에요 얘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