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이 무기공격력의 몇% 라고해서 무기에 공속 없는게 좋다?
라는 말이 있더라구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8&l=1406 이글이요.
제 생각을 적어볼께요
근데 제생각에는 스킬이 무기공격력의 몇% 라는게 순수하게 무기공격력만 따지는건 아닌것같습니다.
그럼 말도 안되지요.. 자기 캐릭터에 나오는 공격력은 초당공격력이죠.
무기 X 공속이 무기의 초당공격력고 거기에 추가적인 피해, 공속, 그리고 스탯(지능) 극대화확율,피해
다 한게 자신의 공격력이죠.
근데 이게 한발한발의 공격력을 의미하진 않죠.
확율적인 초당공격력이죠.
한발한발의 공격력은 당연히 공속을 빼야겠죠.(극대화는 빼고 보통 평타 데미지)
무기 데미지 X 피해, 스탯
그래서 스킬의 무기공격력의 % 라는건
무기 데미지가 100이라면 스킬이 70%라면
무기데미지의 70%인 70에 X 피해, 스탯 곱한 데미지가 스킬 데미지 아닌가요?
그게 스킬 한발한발의 데미지고 스킬의 초당데미지는
스킬데미지 X 공속 X 극대화확율 및 피해
결국 초당데미지(초당공격력)의 %가 스킬데미지 인것과 마찬가지.. 아닌가요?
무기데미지 X A X B X C 이런식으로 된 초당공격력에서
무기데미지의 % X A X B X C 이건 초당공격력의 %랑 같은거잖아요 ...
상식적으로 그냥 순수한 무기데미지의 % 가 스킬데미지라면..
60법사는 노말에서 싸워야 하게요?
제가 54인데 무기 500정도 되는데 초당 데미지 8000넘어요.
공속이 별로 안빠른데 그냥 2라고 쳐도 한발의 데미지는 4000인건데
스킬이 무기데미지의 70%다 그러면 350???????????
차라리 스킬안쓰고 무기로 때리고말죠..
그리고 같은 데미지라면 공속이 안붙은게 더 좋다.
한발한발의 데미지가 더 쎄기때문에
이건 스킬이 무기데미지의 %인지 초당공격력의 %인지와 관계없이
원래 그런거 아닌가요?
원래가 상대방이 방어나 저항이 있으니까 한발한발이 쎈게 나보다 쎈상대와 싸울때는 더 데미지를
입히기에 효과적이겠죠.
이건 스킬데미지가 뭐의 %이냐과 관계없이 원래 그런거지
스킬데미지가 무기데미지의 %이다 그러므로 공속이 낮은게 좋다??? 라는건 전혀 관계 없는 소리라는거죠.
하지만 그렇다고 공속이 낮은 장비가 꼭 좋은건 아니예요.
상대방어가 1000일때 1100으로 빠르게 쏘는것보다 2000으로 한방 때리는게 더 효과적이지만
대가 상대방에거 스킬의 효과를 주려고 한다던지
아이템상의 피흡이나 밀치기 얼리기 등의 확율이 있을경우 빠르게 여러방 쏘는게 더 좋을수도 있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