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브론즈 멘탈 글을 보고 저도 썰 하나 올려봄
게시물ID : lol_40152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망했엌
추천 : 1
조회수 : 1162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3/11/19 15:27:23
오랜만에 랭겜을 돌렸는데 1픽이 걸렸습니다. 원딜을 가려고 했는데, 5픽이 자기는 코르키 시비르밖에 없다고 하더라구요. 괜히 게임 던진다고 할까봐 일단 원딜을 양보해주고 소나 서폿을 갔습니다. 상대는 블츠/시비르였는데, 시비르는 E로 소나와 코르키의 Q를 많이 흡수하는 식으로 그럭저럭 잘하더군요. 다행히 블츠가 뻘그렙을 날리는 통에 라인을 밀어버리고 견제를 하면서 CS수십개 앞선 상태로 라인전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 사이 미드와 탑이 말리기 시작하면서 결국에는 게임이 전체적으로 말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뜬금없이 코르키가 이러더군요.

"아, 아까 라인전에서 소나가 점멸 크레센도 써서 다 잡았으면 내가 캐리하는건데 소나가 너무 못함"

?????????

라인은 밀렸어도 시비르와 블츠는 거의 풀피로 있었고, 시비르가 E로 크레센도 흡수하는 순간 소나만 죽거나 코르키까지 죽는 상황뿐이었는데 이게 뭔 개소린가 싶더라구요. ㅋㅋㅋㅋ 한 번 그렇게 입을 털시 시작하면서 "ㅆㅂ 소나가 노답임" 이러던 코르키는 지가 한 번 짤리더니 그냥 우물에서 잠수타기 시작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것도 탈주처리는 되기 싫어서 계속 꼼지락거리는 잠수더군요. 미친...

거기에 나중에 나머지 4명이 뭉쳐서 본진 한타를 어찌어찌 유리하게 하고 있었는데, 뜬금없이 점멸+앞발키리로 덤벼들더니 2킬 먹고 다시 잠수 ㅋㅋㅋㅋㅋㅋㅋㅋ 게임 끝나고 팀원들 말을 들으니 계속 소나가 노답이라고 중얼거리기만 했다네요.(전 애초에 차단해서 못봄)

그렇게 어떻게든 남탓만하고, 몇번 죽고나니 바로 잠수타버리는 놈의 원딜 실력이 얼마나 되나 싶어서 전적을 찾아봤는데...

1.PNG

미친...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원딜 하나도 제대로 할 줄 모르는 놈이더군요. 체크한건 저와 같이한 경기입니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저 2킬은 본진 4:5 한타에서 마지막에 끼어들어 먹은겁니다. 먹고나서 게임 끝날 때까지 잠수.... 그 외의 게임에서도 그냥 뒤에 짱박혀서 어설프게 딜 넣은 꼴이 보이고요.

아무튼 심해에 있는 놈이 왜 심해에서 못 벗어나는지 알겠더군요. 실력이고 뭐고 전에 멘탈이 그냥 심해급 멘탈입니다. 자기 실력이 부족하거나 팀원들이 밀리는걸 무조건 남탓만 하니 게임은 거푸 지고, 실력은 쥐뿔만큼도 안느는거죠.

아무튼 시즌2 랭크 900에서 시작하여 시즌3 MMR 1200정도까지 올리면서 느낀건데, 올라가려면 일단은 멘탈이 좋아야 하는것 같습니다. 실력은 멘탈을 웃도는 압도적인 실력이 아닌 이상 두번째 요소고요. 멘탈이 좋으면 질 것도 이기는데, 멘탈이 거지같으면 이길 것도 집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