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푸훗. 극장에서의 심리분석..
게시물ID : humorstory_40158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제주프라이스
추천 : 0
조회수 : 335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3/10/26 11:38:40
영화관에서 좌석을 선택하는 것만으로 사람의 심리를 알 수 있다네요. 주말에 시험해 보세요.

일본의 심리학자 미즈코 히로미는

유형1. 극장에서 스크린 정면의 중앙 좌석을 좋아하는 사람
 자신감이 넘치고 결단력이 있는 사람이다. 중앙 좌석은 선호도가 높아 사전 예매거나 선착순인 경우가 많아 빠르게 움직여야 하기 때문이다.정면에 앉아서 봐야 한다는 주장과 빨리 움직여 예매하는 계획성까지 더해진 심리라고 보는 것이다.

유형2. 중앙에서 그 앞쪽의 자리를 좋아하는 사람은 사교성이 높은 사람이라고 한다.

유형3. 중앙에서 그 뒤쪽으로 자리를 선호하는 사람은 침착하고 차분한 사람이다. 다른 사람들로부터 나만의 공간에 대해 영향을 받지 않으려는 심리

유형4. 스크린을 좌우에서 보는 좌석은 개인주의 성향이 강하고 남들은 신경쓰지 않고 나와 관련된 사람들과의 관계를 중요시 하는 사람들이다.

유형5.  자리를 뒤쪽으로 앉으려는 사람은 자신감이 부족하고 불안한 심리 상태를 보이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이들은 무언가 전체적인 상황을 파악하지 않으면 불안해 하는 심리가 강하다는 것이다.

유형6. 반면 앞쪽을 선호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줘도 신경 쓰지 않는 다소 이기적인 경향이 강한 부류다. 이들에 대해 미즈키 히로미는 “타인의 약점을 이용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고 했답니다.

출처 : http://www.jejuprice.co.kr/bbs/board.php?bo_table=jeptalk_humor&wr_id=30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