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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롤 3.14 패치노트 아이템/챔피언 변경점 총정리
게시물ID : lol_40298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토자라
추천 : 7
조회수 : 9330회
댓글수 : 17개
등록시간 : 2013/11/21 13:48:07
 
 1.챔피언 밸런스 패치
 
 
 
 코르키 / 인광탄
 마나 소모량이 60/70/80/90/100 로 감소
사정거리가 825로 대폭 증가
이제 인광탄이 투척형식으로 바뀜
 마나 소모량 80/90/100/110/120
 코르키 / 개틀링 건
 Gattling Gun ( E )  mana cost decreased to 50 at all ranks from 60/65/70/75/80  
마나 소모량이 전 구간 50으로 통일
 
 
  마나 소모량 60/65/70/75/80
 코르키 / 미사일 폭격
 Total Attack Damage ratio increased to 20 / 30 / 40%
 
AD 계수가 레벨당 0.2 / 0.3 / 0.4% 로 상향
 AD 계수가 0.2 (20%)
 그라가스 / 술통 굴리기
 
 Now has a small buffer before the barrel reaches its destination (not when Gragas casts it) where Barrel Roll can be activated again to explode on arrival
술통이 도착해서 폭발하기 전에 다시 술통을 던질수 있음 (오역 지적 부탁드립니다.)
사정거리 950으로 감소
 
사정거리 1100
 
 그라가스 / 몸통 박치기
 
Now deals full damage to all targets hit (rather than divided amongst them)
재사용 대기시간 12초로 증가  
그라가스가 상대를 타격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로 감소
이제 전 대상에게 분산되지 않고 타격을 줌 (오역 지적 부탁드립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모르가나 / 영혼 족쇄
이제 시전 범위가 표시됩니다.  
 
 나서스 / 일반
 
 나서스 / 영혼 포식자
 생명력 흡수가 10/15/20%로 감소
 생명력 흡수량 14/17/20%
 노틸러스 / 강력한 일격
 
Root duration increased to 0.5 / 0.75 / 1 / 1.25 / 1.5 seconds (at levels 1 / 6 / 11 / 16 / 18) (from 0.5 / 0.75 / 1 (at levels 1 / 7 / 13))
 
이동불가 지속 상태가  0.5 / 0.75 / 1 / 1.25 / 1.5로 상향 (레벨 구간이 추가)
 
 이동불가 지속 상태 구간이 0.5 / 0.75 / 1
 니달리 / 창던지기
 Now calculates damage based on where the Javelin was initially cast rather than where Nidalee is when the Javelin hits the target  
 이제 데미지는 창을 언제 맞냐가 아니라 어디에서 창을 던지냐에 따라 결정됨.
 
No longer gains damage from distance traveled until it exceeds Nidalee's human auto attack range (maximum damage unchanged)
 
니달리의 평타 사거리 밖의 유닛에 대해 이동거리에 따른 추가데미지가 없어집니다.
 
 니달리 / 매복 덫 
 Bushwack ( W ) traps debuff durat
ion lowered to 8 from 12
 
덫을 밟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감소 시간이 8초로 감소
 
덫을 밟은 적은 12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감소
 
 
 누누 / 잡아먹기
 체력 회복량 70/115/160/205/250(추가 0.75AP)로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로 감소
 
피해량이 400/550/700/850/1000 로 감소
 
회복량:90/130/170/210/250
재사용 대기시:17/15/13/11/9
재사용 대기시간 17/15/13/11/9초
 시비르 / 부메랑 검
 
데미지가 25/45/65/85/105로 대폭 하향
추가 공격력이 1.1 AD 보너스에서 총 공격력의 70/80/90/100/110%으로 변경
두번째 목표부터 주는 피해가 10%씩 누적되어, 최소 50% 감소로 변경   
 
 
데미지 60 / 105 / 150 / 195 / 240
 
 베인 / 선고
 더이상 선고시 평타를 쓸수 없게됨.
 
 잔나 / 순풍
Tailwind is now local instead of global
 
이제 순풍의 범위가 글로벌이 아닌 800 사정거리 안임
순풍으로 증가되는 이동속도가 5%로 상승
 
 잔나 / 울부짖는 돌풍
 기본 마법 피해의 추가 AP 계수가 0.35로 감소
거리에 따라서 결정되는 보너스 피해가 15/20/25/30/35(추가 0.35AP)로 감소 
 
Now gains +0.1 Ability Power ratio per second that Howling Gale is charged before release
 
Now gains +0.1 Ability Power ratio per second that Howling Gale is charged before release
 
 
 
이제 울부짖는 돌풍을 모은다면 1초당 0.1AP를 추가로 얻음 
 
 기본 마법 피해의 추가 AP 계수 0.75
거리에 따라서 결정되는 보너스 피해 25/30/40/50/60
 
 
 잔나 / 서풍
액티브 피해의 추가 AP계수가 0.5로 감소
액티브 감속에 a.12% AP계수 추가
이동속도 패시브에 (추가 0.5 AP)가 추가
기본 감속이 24 / 28 / 32 / 36 / 40% 으로 감소  
 
 잔나 / 폭풍의 눈
 Attack Damage buff of the shield now scales at +1 Attack Damage per 10 Ability Power (0.1 AP ratio)
Ability Power ratio reduced to 0.7 (from 0.9)  
추가 AD가 0.1 AP 계수를 받음
AP 계수가 0.7로 감소
 
 레오나 / 일식
 Changed base bonus Armor / Magic Resistance to 25 / 35 / 45 / 55 / 65 (from 30 / 40 / 50 / 60 / 70)
Eclipse gains Armor equal to 20% of Leona's bonus armor
Eclipse gains Magic Resistance equal to 20% of Leona's bonus magic resistance
 
방어력 증가가 25/35/45/55/65(추가 0.2방어력)로 변경
마법 저항력이 25/35/45/55/65(추가 0.2마법저항력)로 변경
 
 
 
마법저항력과 방어력  30/40/50/60/70
 룰루 / 요정 친구 픽스
기본 데미지가 9/18/27/36/45/54/63/72/81 (추가 0.15AP)로 변경
기본 데미지 9/21/33/45/57/69/81/93/105
 룰루 / 반짝반짝 창
 Rather than decaying to 0% over a certain duration, the slow now decays to 1% per 7.5 Ability Power over its duration

 슬로우가 지속시간이 끝날 때 7.5AP 계수에 따라 줄어드는 시간이 영향을 받음 
 
 룰루 / 변덕쟁이 
이동속도 증가가 30+(0.1AP)% 만큼 증가로 변경
아군 주문력 상승 버프가 삭제됨 
이동속도 증가량 35%
 룰루 / 도와줘 픽스!
적에게 사용시 AP 계수가 0.4로 감소
AP 계수 0.6
 나미 / 물감옥
 AP 계수가 0.5로 감소
AP 계수 0.65
나미 / 밀물 썰물
튕긴 후 데미지는 AP당 0.75씩 증가
 
나미 / 해일
 AP 계수가 0.6 으로 감소 
AP 계수 0.7
 소나 / 파워코드  
스타카토 : 추가 0.2 AP 부여
디미누엔도 : 추가 데미지 감소율에 0.02 AP 부여
템포 : 슬로우에 추가 0.04AP 부여
 
 소나 / 용맹의 찬가
AP 계수가 0.5로 하향
 AP 계수 0.7AP
 소나 / 인내의 아리아
회복량이 40 / 55 / 70 / 85 / 100 로 감소
 회복량 40 / 60 / 80 / 100 / 120
 소나 / 기민함의 노래
이속 증가량이 4 / 6/ 8 / 10 /12% (추가 0.02AP) 로 변경
 이속 증가량 6 /8/10/12/14%
 소나 / 크레센도
 추가 AP 계수가 0.5로 하향
 추가 AP 계수 0.8
 소라카 /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405로 증가
체력 증가량 레벨당 76으로 증가
기본 방어력 9.4로 증가
 기본 체력 375
 체력 증가량 레벨당 71
 기본 방어력 7.4
 소라카 / 구원 (새로운 패시브)
소라카의 회복량이 상대가 잃은 체력/마나량 2%당 1%씩 증가
 
 소라카 / 별부름
  마법 저항력 감소가 6 (추가 0.01 AP)로 변경
 별부름이 한명 이상의 적에게 히트할경우, 은하의 축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 / 6.25% / 7.5% / 8.75% / 10% 감소
 마나 소모량이 30 / 40 / 50 / 60 / 70로 변경  
마법 저항력 감소  8/9/10/11/12
마나 소모량 80/110/140/170/200 
 소라카 / 은하의 축복 
 
방어력 증가량이 50 / 65 / 80 / 95 / 110 (추가 0.15 AP)로 상향
방어력 증가 시간이 2초로 감소
회복량이 70 / 130 / 180 / 230 / 270 (추가 0.35 AP)로 하향
마나 소모량이  80 / 100 / 120 / 140 / 160 로 감소
방어력 증가량 25 / 45 / 65 / 85 / 105
방어력 증가 시간 3초
회복량 70 / 140 / 210 / 280 / 350 (추가 0.45 AP)
마나 소모량 80 / 110 / 140 / 170 / 200
 소라카 / 기원
 이제 타겟팅 불가 아군도 영향을 받음
회복량이 150 / 250 / 350 (추가 0.55 AP)로 하향
 회복량 200 / 320 / 440 (추가 0.7 AP)
 타릭 / 원기 부여
 
평타 시, 재사용 대기시간 삭제
재사용 대기시간이 18 / 17 / 16 / 15 / 14로 감소
추가 AP 계수가 0.3로 감소
추가 체력의 5%만큼 계수가 추가됨
 
재사용 대기시간 20 / 19 / 18 / 17 / 16
추가 AP 계수 0.6
 
 타릭 / 산산조각 
 
데미지 40 / 80 / 120 / 160 / 200 (+30% 총 방어력) 으로 변경  
 데미지 50 / 90 / 130 / 170 / 210 (+20% 총 방어력)(추가 0.6 AP)
 
 타릭 / 황홀한 강타
 
AP 계수가 0.2~0.4로 하향
재사용 대기시간 18 / 17 / 16 /15 / 14로 증가
 
AP 계수 0.4~0.8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
 
 
 
 
 
2.아이템 밸런스 패치
 
 
 
 일라이자의 기적
 삭제
 예언자의 영약
 주문 도둑의 검
 
비용 365 골드
주문력 + 10
5초당 마나 재생 +3
10초당 골드 2 증가
 
고유 지속 효과 나눠받기 (트리뷰트):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시 4 골드를 획득하며, 적 하나에 대하여 10초당 최대 1번만 발동 가능합니다. 미니언을 처치하면 10초 동안 이 지속 효과가 끝나게 됩니다.  
 신 아이템
 얼음 송곳니
 
주문 도둑의 검 + 485골드
주문력 + 20
5초당 마나 재생 + 3
10초당 골드 4 증가

고유 지속 효과 배당 : 챔피언에 대해서 스킬 시전이나 기본 공격시 8골드 적 한명에게 10초당 최대 1번만 발동 가능합니다. 미니언을 처치하면 10초동안 지속효과가 끝나게 됩니다.
 신 아이템
 서리 여왕의 지배
 
얼음 송곳니 + 증폭의 고서 + 715골드
주문력 +50
5초당 마나 재생 + 10
10초당 골드 4 증가
 
고유 지속 효과 배당 : 챔피언에 대해서 스킬 시전이나 기본 공격시 8골드 적 한명에게 10초당 최대 1번만 발동 가능합니다. 미니언을 처치하면 10초동안 지속효과가 끝나게 됩니다.
 
대상 적 챔피언과 주변 모든 적에게 50의 피해를 입히고 2초간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신 아이템
  고대 주화 
365골드
5초당 체력 재상 +5
5초당 마나 재생 +3
 
고유 지속 효과 나눠받기:주변에서 자신이 막타를 직접 치지 않은 미니언이 쓰러질시 2골드 획득합니다.   
 신 아이템
 유목민의 메달
고대 주화 + 485골드
5초당 체력 재생 + 8
10초당 골드 2 증가
 
고유 지속 효과 나눠받기:주변에서 자신이 막타를 직접 치지 않은 미니언이 쓰러질시 4골드 획득합니다. 
신 아이템
 승천의 부적
 유목민의 메달 + 요정의 부적 + 970 골드
재사용 대기시간 20% 감소
5초당 체력 재생 + 10
5초당 마나 재생 + 15
10초당 골드 2 증가
 
고유 지속 효과 나눠받기:주변에서 자신이 막타를 직접 치지 않은 미니언이 쓰러질시 4골드 획득합니다. 
 신 아이템
 고대 유물 방패
 
365 골드
체력 +50
5초당 체력 재생 +6
 
고유 지속 효과 전리품 : 기본 공격시, 체력이 200이하인 미니언은 처치됩니다. 미니언이 처지 될시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군 챔피언의 체력은 내 최대 체력의 2%만큼 회복되며, 이 챔피언에게 미니언 골드 +5 의 골드를 부여합니다.
30초마다 재충전되며, 최대 충전량은 2번입니다.  
 신 아이템
 타곤산의 보호
 고대 유물 방패 + 485골드
체력 + 175
5초당 체력 재생 + 12
 
 고유 지속 효과 전리품 : 기본 공격시, 체력이 200이하인 미니언은 처치됩니다. 미니언이 처지 될시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군 챔피언의 체력은 내 최대 체력의 2%만큼 회복되며, 이 챔피언에게 미니언 골드 +10 의 골드를 부여합니다.
30초마다 재충전되며, 최대 충전량은 4번입니다.
 신 아이템
 
산악 방벽
타곤산의 보호 + 루비 수정 + 675 골드
체력 +375
재사용 대기시간 10% 감소
5초당 체력 재생 +25
 
고유 지속 효과 전리품 : 기본 공격시, 체력이 200이하인 미니언은 처치됩니다. 미니언이 처지 될시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군 챔피언의 체력은 내 최대 체력의 2%만큼 회복되며, 이 챔피언에게 미니언 골드 +10 의 골드를 부여합니다.
30초마다 재충전되며, 최대 충전량은 4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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