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우리의 행동이 '박근혜 대통령직 사퇴' 에 맞춰지면 안되는 이유
게시물ID : sisa_40314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길가다꽁해쏘
추천 : 11
조회수 : 313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3/06/20 11:03:35
여러 대학들의 시국선언과 관련하여 의견이 나누어지는 것 같습니다.

- 궁극적으로 박근혜가 대통령직을 내려놓아야 한다

- 아니다, 아직 이르다


저는 개인적으로 '박근혜 사퇴' 까지는 아직 이르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런저런 정치적인 부정, 간섭 등으로 인해 대통령이 된 여자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현재 시국선언이나 여러분들의 움직임의 궁극적인 목적이 '박근혜 사퇴' 에 맞춰지는건 오히려 새눌당이 원하는 바라고 생각하거든요. 

"봐봐, 쟤네는 우리 가카가 대통령 된게 불만이었던거야. 가카 끌어내리고 문제인 대통령 시키려고. 그럴줄 알았어 저 종북좌빨 민주당 떨어지들."

이렇게 얘기할것이 뻔합니다. 그렇게 되면 새눌당은 나이드신 분들을 통해 물타기를 시전하겠죠.

현재 우리의 행동이 포커스를 맞추어야 할 부분은 박근혜 사퇴가 아닌 '잘못된 정치간섭에 대한 적법한 처벌과 그에 대한 재발방지, 그리고 어그러질대로 어그러진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바로잡는' 데에 맞추어져야 합니다. 그리고 그런 와중에 박근혜나 이명박이 잘못한 것이 드러난다면 그때 처벌해도 전혀 늦지 않습니다.

박근혜 하나 사퇴한다고 상황이 정리된다면 현재 대한민국의 상황이 그렇게 심각한 상황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현재 대한민국이 처해있는 현실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죠. 뿌리까지 썩어 들어간 실정입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다시 한 번 밑에서부터 기초를 탄탄히 다지는, 그래서 우리 위에 군림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실제 사회적 위치에서도 그러하니까요) 사람들까지도 바로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이 영원하길...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