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박원순 시장 "`샌드위치 데이'에 휴가 가라"
게시물ID : humorbest_40460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추천 : 114
조회수 : 7987회
댓글수 : 4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1/11/08 13:28:34
원본글 작성시간 : 2011/11/08 11:13:23
"쉬어야 아이디어 나와" 휴가활성화 방안 지시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서울시는 박원순 시장의 지시에 따라 휴일 사이에 낀 근무일인 `샌드위치 데이'에 직원 휴가를 장려하고 활성화하기로 했다.

8일 서울시에 따르면 박 시장은 공무원들이 `땡 출근, 칼 퇴근'으로 흔히 알려진 것과 달리 밤을 새워 일하는 모습을 보고 직원들의 휴가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도록 지시했다.


박 시장은 지난 3일 출입기자단 오찬 간담회에서도 "일할 때 일하고 놀 때 노는 게 좋다. 휴일 사이에 낀 날은 쉬는 것이 상식과 합리에 맞다"며 "공무원들이 충분히 쉬어야 창조적 아이디어도 나온다"고 강조했다.

그는 최근 직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장기적 성과를 위해서는 열심히 일한 직원에게 충분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게 보장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시는 민원부서나 일자리, 서민복지 등 주요 현안 업무를 보는 부서를 제외한 일반 공무원들이 샌드위치 데이나 설, 추석 명절 등 연휴기간 앞뒷날을 연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 권장하기로 했다.

또 재해구호에 참여한 직원이나 성과우수 평가를 받은 직원에게 주는 특별휴가도 주말이나 연휴와 연계해 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공무원 복무규정에 따라 시 직원들은 최대 23일까지 연가를 사용할 수 있지만 지난해 연간 평균 연가사용일은 6.5일에 불과했다.

시 관계자는 "재충전 효과와 더불어 직원들이 연가를 적절하게 사용하면 부수적으로 예산절감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끝)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대부분 관리자의 위치에 있는 사람들은 무조건 자리에 앉아 있음 성과가 나온다는 생각이 많은데
정말 이 분 존경해 마지 않을수 없네요...^^
-장기적 성과를 위해서는 열심히 일한 직원에게 충분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게 보장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GOOD!!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