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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리 2차각성 세인트 디바인 플래쉬에 대한 고찰
게시물ID : dungeon_40568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니리
추천 : 1
조회수 : 7976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4/09/23 13:27:20
 
이 리뷰는 오로지 버프홀리에 염두를 두고 쓴 글임을 밝힙니다.
 
디바인 플래쉬
 
디플.jpg
 
쿨타임 20초에 효과를 받은사람에게 걸려있는 홀리오더의 버프 중 스트라이킹, 지혜의 축복, 보호의 징표, 천상의 멜로디, 빛의 복수, 영광의 축복스킬의 지속시간을 늘려주는 스킬입니다.
 
1. 어떤 쓰임새가 있나?
- 첫째로는 딜지원능력이 있겠네요. 일단 본서버에 나와봐야 알겠지만 버프홀리템을끼고 딜지원을 할만한 딜이 나오는건 일던이 끝일것 같군요
둘째로는 버프지속시간 증가옵션인데 개인적으로는 이 옵션이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달계기준 버프지속을 늘려주는 총 시간은 40초입니다. 먼저 이옵션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2. 버프지속시간 증가?
- 버프지속시간의 증가는 곧 아이템 스위칭의 자유도를 의미합니다.이전까지 홀리오더의 버프시간은 아래와 같이 진행되어 왔습니다.
 
자버프>영축>>>>>파티원1에게 버프>>>>>파티원2에게 버프>>>>>파티원3에게 버프>하모니등등
( > 하나당 2초정도 )
 
(영축부분과 기타버프부분의 순서는 홀리오더유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홀리오더가 버프에 신경쓰지 않고 무언가를 할 수 있는시간은 90초 정도입니다.
 
하지만 버프 홀리오더의 스트라이킹과 지혜의 축복, 보호의 징표 tp스킬이 생기게 되면서
자유시간이 100초이상으로 늘어날거라 예상이 되는데
이를 더 늘려줄 수 있는 스킬이 바로 디바인 플래쉬인 것이죠.
 
3. 디바인 플래쉬의 효용성?
- 그렇다면 디바인 플래쉬를 파티원들에게 주어서 늘리게 되는 버프의 지속시간은 몇초정도 될까 계산해 보았습니다.
 
홀리오더 자신을 제외하고 파티원1,2,3에게 순차적으로 디바인 플래쉬를 20초 후부터 주었다고 가정 (버프는 영광의 축복-지속시간 120초 기준)
이때 쿨타임 20초인 디바인 플래쉬로 증가시킬수 있는 버프시간의 최대치는 아래 표의 140초입니다.
디플표.JPG
​(노란색일때 버프를 줌)
이때 주의깊게 봐야하는것이 바로 같은 파티원에게 디바인 플래쉬를 줄때마다 지속시간이 얼마나 줄어들었는가 하는 것인데요
디바인 플래쉬의 쿨이 세번 돌아갔을때 지속시간이 40초 늘어나게 되므로
쿨타임이 20초인 디바인 플래쉬를 세번 돌리게 되면 1분동안 20초의 지속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쭉 표를 만들어가다 보면 위와 같이 140초의 시간이 늘어나게 되는 것이지요.​
여기에서 쿨타임이 빙벽의 조각 기준 20퍼만 줄어들게 되어도
디바인 플래쉬의 쿨은 16초가 되고 세번 돌리는시간 48초동안 지속시간은 8초 줄어들게 됩니다.
​이때 나오게 되는 버프시간 증가량은 무려 360초입니다.
더 나아가서 쿨타임을 정신 자극의 비약 기준 30퍼를 줄이게 되면
디바인 플래쉬의 쿨타임은 14초가 되고 세번 돌리는 시간 42초동안 지속시간이 고작 2초 줄게됩니다.
이것 또한 표로써 해보려 햇지만 생각외로 길게 나오는것 같아 대충 계산해 보았더니 지속시간이 거의 1천초 이상 되었습니다.
즉, 디바인 플래쉬를 쿨감세팅으로 쓸 경우 버프를 첫방에서 쓴 뒤, 다른세팅으로 입고있는것이 가능하다는 결론이 나오네요 ㅎㅎ
​(혹시 모르겠습니다. 제가 좀 멍청한편이라 계산을 잘못했을수도 있기에 ㅠㅠ... 많은 고견 부탁드립니다.)
4.템이 좀 필요하겠네요
쿨타임 30퍼를 정신 자극의 비약을 먹지 않고 하려면 에픽이나 레전더리... 즉,
절망의 시계태엽 (15)
거대한 형상 세트 (10)
시간의 지배자 어깨 (8)
마나의 폭풍우 (12)
마나의 소용돌이 (10)
영력의 회오리 (10)
정도가 있겠네요 
절망의 시계태엽이나 시간의 지배자 어깨는 헬러닝으로 딸수 있는거구
거형또한 딸수 있는거니까 해볼만 할듯 합니다.
물론 이세팅을 하고있을때의 장점 또한 밝혀야겠네요
 
5.어떤 장점이 있을까?
홀리오더의 버프는 크게 
딜지원의 영광의 축복, 지혜의 축복, 스트라이킹
생존지원의 천상의 하모니(천상의 멜로디), 보호의 징표, 생명의 원천
공격지원(이라 쓰고 쓰레기라 읽지)의 빛의 복수정도가 있겠네요
그리고 딜지원과 공격지원 둘다 겸비한 아포칼립스
이중 빛의 복수와 생명의 원천은 디바인 플래쉬가 늘려주지 않지만 세팅에 따라서 크게 바뀌거나 하는 부분이 없으니 신경쓰지 말고
버프에서는 아포칼립스 하나만 보고 얘기할게요
솔직히 아포칼립스는 개사기버프거든요...
영축의 힘지능 증가량의 두배이상을 가지고 있는 이 스킬은
안그래도 사기였는데 버프시간 증가라던지 범위증가라는 사기적인 상향을 받으면서 더 사기가됬죠...
파티원이 잘 죽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쿨감세팅을 하고 아포칼립스를 좀 더 많이 깔수 있다면... 
제기준으로는 충분한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요즘 헬파밍중이라 아직 절망의 시계태엽과 지배자 어깨를 못땄는데... 따게 되면 후에 질풍가도와의 콤보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ㅎ)
그리고 하나더, 홀리 생츄어리 50퍼 회복기인 주제에 횟수제한 없어서 이것 또한 쿨타임 적으면 적을수록 좋아보입니다.
절망의 시계태엽이 각광받을것 같아요 얼렁 따서 꿀빨아야겠네요 ㅋ​
 
 
p.s. 딜지원을 하려면 자기자신에게도 디바인 플래쉬를 걸어줘야하므로 쿨타임 4번 돌아가는동안 40초가 증가하는 쿨감이 필요합니다... 50퍼네요(마소?)
p.s. 파티원 죽으면 다필요없고 다시 버프세팅 입고 버프줘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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