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결투와 결투장이란?
- 말이 필요한가요? 그냥 싸우는겁니다ㅋ.
다만 싸우자나 던전과 다른점은 기존의 아이템,스킬,쿨타임,스탯적용등이
결투장이라는 또 다른 별개의 적용기준을 따른다는 점입니다.
누구나 한번은 꿈꾸는 지상최강의 사나이를 삶의 목표로하는 파이터들의 공간이죠.
1) 결투의 선택
[1] 1:1
- 말그대론 일대일의 전투입니다.
보편적으로 내가 이 상대를 이겼다 라고 말하는 기준이 되기도 하며 (물론 단판승은 판단에 무리가 있겠지만)
결투장의 주된 플레이 방식입니다.
[2] 대장전
- 2:2/3:3/4:4의 팀플레이로 1:1 교차진행방식의 전투입니다.
패자는 진것이고 이긴사람은 남아 다음 상대와 싸웁니다.
단 이긴사람은 다음 상대팀의 출전자와 싸울때에 보정의 의미로 약간의 체력회복을 시켜줍니다.
1:1 다음으로 가장 많은 플레이어가 참여하는 전투형식.
상대편 한명도 이기지 못한 상태로 마지막 타자의 차례가 왔을때
혼자 상대팀을 전멸시킨다면 올킬의 역전영웅이 되는 짜릿함을 맛볼수 있는것이 매력.
[3] 팀전
- 다대다 전투입니다. 2:2/3:3/4:4의 팀플레이. 그야말로 충격과 공포를 맛볼수있는 난전의 플레이.
다만 자유결투장에서 1:1을 할때에는 팀전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개인전으로 1:1을 시작하면 결투 시작대기 위치가 불규칙하게 설정되기 때문.
[4] 개인전
- 팀전이 충격과 공포라면 개인전은 혼돈의 카오스. 부들부들....
무자비한 배틀로얄 플레이방식으로 서로가 서로를 공격할수있으며
아군은 없는 오직 적뿐인 난전입니다. 몇명이 참전하건 최후에 서있는자가 승자.
[5] 연습
- NPC를 상대로 콤보나 카운터,스킬등의 결투장 플레이 연습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NPC는 약간의 인공지능으로 공격과 이동을 할수 있도록 하거나 가만히 서있기만 할 수 있도록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서버의 선택
[1] 일반결투
- 자신의 레이팅포인트(RP)를 걸고 진행할 수 있는 결투서버입니다.
결투장 랭킹도 이곳에서의 플레이를 기준으로 진행되며
자신의 결투전적 역시 마찬가지.
1:1의 개인전과 3:3의 팀전,대장전이 가능합니다.
단 자신이 상대를 지정하는 방식이 아닌
플레이어의 RP등급에 맞추어 매칭대기중인 상대가 자동지정 되는 방식
[2] 자유연습
- 흔히 자유채널 이라 부르는 곳으로 이곳에서의 전투는 승패나 전적에 기록되지 않습니다.
또한 과거의 결투장과같이 플레이어가 직접 결투 방을 생성하여 원하는 상대들과 플레이를 할 수 있어
수련과 쌍방 진검승부의 플레이가 가능한 곳입니다.
2. 공격과 방어의 이해
1) 공격자,시전자의 판정
[1] 일반공격
[2] 슈퍼아머
[3] 잡기판정
[4] 방어기술
2) X,Y,Z축의 이해
[1] X축
[2] Y축
[3] Z축
3) 방어와 회피, 반격
[1] 가드
[2] 고속이동
[3] 카운터
4) 특이사항
[1] 쿨타임
[2] 중력보정
[3] 무적판정
3. 전투 유형의 이해
1) 접근전
2) 원거리공격
3) 게릴라성
4) 국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