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제주, 국정원 선거개입 국정조사 촉구 첫 시국선언 동참
게시물ID : sisa_40723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데이바이데이
추천 : 2
조회수 : 323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3/06/25 19:38:41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30625_0012185284&cID=10201&pID=10200


제주주민자치연대 '국정조사 통해 민주주의 바로세워야"


【제주=뉴시스】강재남 기자 = 국정원 선거 개입 국정조사 요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제주지역에서 첫 시국선언이 이뤄졌다. 

제주주민자치연대는 25일 ‘국정원 선거개입 수사결과 발표에 따른 시국선언’을 통해 “국정조사를 실시해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바로 세워야 한다”고 밝혔다. 

주민자치연대는 “국정원 선거개입 사건은 단순히 한 두 사람이 저지른 불법행위가 아니다”라며 “대선 당시 새누리당 박근혜 대통령 후보를 당선시키기 위해 국정원이 자행한 조직적 선거개입이자 선거조작 사건”이라고 주장했다. 

주민자치연대는 “정치공작에 개입한 모든 국정원 직원을 기소유예로 처리해 면죄부를 주는 비상식적인 수사결과 발표로 국민을 기만하고 있다”며 “책임자인 원세훈 전 국정원장을 선거법과 국정원법 위반죄로 구속하고 수사결과 축소·은폐한 김용판 전 경찰청장도 구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민자치연대는 “박근혜 대통령은 국정원 사건에 대해 국민 앞에 머리 숙여 사과해야 한다”며 “모르쇠로 일관하며 이번 사건을 무마하려 한다면 국민적인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주민자치연대는 이어 “여야 각 정당과 정부는 국정조사를 실시해 국정원의 선거개입 전면을 조사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국정원의 개혁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주민자치연대는 “일반 시민에서부터 지식인까지 국정원의 대선개입을 규탄하며 새누리당에 국정조사를 촉구하고 있다”며 “제주도민도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나설 때”라고 말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