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잘못 찾아온거 아닙니다..
자전거 게시판 맞아요..
그런데 왜 노트북이냐구요?
ZWIFT 는 자전거 게시판에서나 알지 다른 곳에선 모르니까요..
ZWIFT 에 빠져서.. 결국 데탑을 처분하고.. 마눌님 노트북에 이어.. 저도 노트북으로 시스템 변경 했습니다.
ASUS ROG 입니다.. 오오 리퍼블릭 오브 게이머!! 오오 게이머의 공화국이라니!!!
검은나라 화면은 잊어주세요.. 오유 띄우고 사진찍는거 깜빡했어요..
노트북만 놓으면 책상이 깔끔해질거라고 생각한 전 바보예요.. 책상 밑으로 내려가선 선들이 책상위에서 엉켜서 죽겠어요...
제품명은 ASUS ROG GL552VW-CN238 이라고 하는 모델이구요..
ASUS 정품 리퍼라서 조금 저렴합니다..
CPU : i7-6700HQ (4코어 8스레드)
RAM : DDR4 8GB
SSD : M.2 128GB 기본 + 삼성 840EVO 250GB 2.5인치 SSD 추가.
HDD : 다 빼버림.
VGA : HD 530 + GTX960M 2GB DDR5 !!!
다른 잡다한건 뭐 말할 필요가 없죠..
노트북 뒤에서 ROG 로고가 눈을 희번떡 거립니다.. 맘에 들어요.. 오오
하지만.. 케이블이 개판이 된건 짜증나죠.. ㅜㅜ
키보드에서 빨간 불이 들어옵니다..
개인적으로 하얀색이나 파란색은 눈이 아파서.. 붉은색 조명을 좋아합니다..
은은한 맛이 있고.. 지나치게 밝지 않거든요..
그리고 제가 검빨 조합을 오지게 좋아해서..
역시 마무으리~! 는 ZWIFT로...
발열이 조금 있긴 하지만.. 쿨링팬 조용하게 잘 돌아가네요..
사실 마눓님의 한성 노트북에 달린 940M 으로도 ZWIFT는 충분한 프레임을 보여줍니다..
심지어 내장인 HD530만으로도.. 부족하지 않은 프레임을 뽑아주지요..
하지만.. 기왕 사서 오래 쓸거.. 한 두단계 정도 더 올려서 구입했습니다..
ZWIFT 사에서는 970M 급으로 추천하고 있더군요.. ㅎㄷㄷ 120프레임이라도 뽑으라는 건가..
결론. ZWIFT 를 위해 노트북을 생각하신다면..
1. CPU는 셀러론 급만 되도 충분합니다.
집에서 HTPC용으로 사용중인 1037U 시스템에서도 ZWIFT 는 잘 돌아갑니다.
특히 듀얼 채널맞춰주면... 살짝 버벅이네? 정도로는 충분히 돌릴 수 있습니다.
1037U의 내장 VGA가 하스웰 코어라서.. 제법 쓸만하더라구요..
이경우 모니터는 별도겠지만.. NUC나.. 메인보드 미니PC같은 걸로 구성하시면 20만원 정도면 충분히 구성 가능합니다.
2. 노트북으로 구성하신다면.. HD520급의 내장 VGA 정도면.. 거슬리지 않는 정도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즉 최신 스카이레이크 CPU가 적용된 노트북이라면 i3 급으로 구입하시면 된다는 것이죠..
검색해보면.. 최저가가 60미만 이면 구입이 가능하겠네요..
3. 난 조금 더 부드러운.. 그리고 그룹라이딩도 하고 싶다!! 라고 하시면..
GT 940M 이 달린 노트북으로 보시면 됩니다.
1080P에서 30프레임 이상은 충분히 뽑아주는 것 같네요.
CPU i3 6100H + HD530 + 940M 구성으로 된 노트북이 60미만으로 구입 가능합니다...
네 집사람이 사용중인 제품이지요..
가장 추천할만 합니다..
심지어 즈위프트 돌릴때 소비전력이 40W +- 5W 정도 더라구요.. 형광등 큰거 하나 켜놓는 수준입니다..
추가로 i5 + 950M 정도면 몇년간은 ZWIFT는 아무 걱정없이 즐기실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가격대가 80 이상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단순히 ZWIFT 만을 위한 장비로 구입하시기엔 애매하다고 보여지네요.. ^^
모두들 안라하시고.. 즐거운 설명절 되시기 바랍니다...
전 이제 PC마저도 자전거를 위해 구입하는 자덕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ㅎ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