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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 이명박이 대운하로 어떻게 부동산 투기해먹는지 봐봐
게시물ID : sisa_4092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핫돌이
추천 : 14/5
조회수 : 516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07/12/24 15:30:21
대운하와 부동산 투기의 상관관계 2탄이야. 사실 조중동 한경 매경의 부동산 기자들 취재소스가 누군지 잘알거든, 결국 앞으로 조중동이 대운하 가지고 무슨 이야기를 할지 부처님 손바닥 보듯이 뻔한 거라구.. 먼저 꽁짜로 좌악 알려 줉테니..미리 어디가서 유식한 티들 좀 내봐. 그럼 나중에 조중동이 대운하 기획기사를 써내려갈 때 사람들이 “우와..대단한걸..그걸 어케 미리 알았어.” 이렇게 말해줄꺼야.. 그러나 그렇다고 어설프게 땅따먹기에 동참하진 말아야 되. 정보를 이해한다는 것하고 매매하는 것하곤 전적으로 다르니까 말야. (뭔말인지 알쥐?.) 우선 부동산 투기(?)애 동참하려면 지도를 볼줄 알아야되. 지도엔 길이 있고 도시가 있고 사람이 모이는 장소가 나온단 말야.. 그걸 파악하면 그게 투기의 스폿이 되는 거야.. 다들 복창...부동산을 배우려면 우선 지도를 봐라..!!! 과거 우리 나라 투기의 역사는 경부고속도로의 건설과 더불어 시작되었다고 보면 얼추 맞지. 경부라인을 통해 물류가 움직이고 사람이 움직이고 그 동선에 맞추어 도시가 건설되고 돈이 모이는 거거든.. 만일 현재의 경부고속도로가 지금처럼 양재-한남 대교 라인으로 서울에 접목되지 않고 저기 영등포나 시흥같은 서울 서남부 쪽으로 접목 되었다면?.. 지금 강남의 아파트는 현재 가치의 2/3로 가치 하락이 당연하야..경부라인 접속의 프리미엄이 사라지는 것이니까...대신 시흥 광명 이쪽이 현재 강남이 가지고 있는 프리미엄 가치를 확보하겠지....그런데 그게 어거지고 붙는다고 다 가치가 올라가는 건 아니지 예를들어 고속철도 광명 역사가 생겼을 때 광명지역의 아파트 값이 요동을 쳤어요. 따블을 치고 난리도 아니었지 근데 지금은 그런 욱일승천의 기세가 꺽였지...왜? 고속철도가 차지하는 물류 가치는 그리 많지 않다는 게 드러났거든. 고속도로는 물량과 사람이 이동하는데 고속철도는 사람만 이동하고 수량도 제한적이지. 게다가 사람들은 사울역에서 타지 광명역에서 안타거든, 서울역이나 광명역이나 10분 차이인데 뭐가 그리 대수야.. 그러나 서울역에서 강남 버스 터미널까진 가자면 차막히면 한시간도 더걸리자너...당근 강남 근처에 살면 경부라인을 이용하는데 한시간이 넘게 세이브가 되지..그 차이는 대단한거라구 * 대강 이정도로 물류와 (도로 철도) 부동산과 상관관계에 대해서 초간단으로 넘어가고... (더 자세한 게 알고 싶음 질문을 쎄우시오) 이제 본격적으로 대운하 프로젝트로 들어가 보자구 올해 이재오가 뜬금없이 대운하 자전거 투어라는 걸 하면서 희한한 지도를 하나 공개했어..그 지도에 보면 대운하 물줄기 따라 운하터미널이 어디로 예정되어 있는지 나와있더군... 난 순간 "아..이재오가 자전거 타면서 mb지지자들에게 땅사라고 홍보하는 구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이른바 선제투자 선취매 유도라는거지.. “내가 가는 길이 곧 돈이다” 라는 걸 이재오가 보여준거... 그 지도 사진이 여기에 있지 다들 함 봐 지도를 보니 딱 떠오르는 지역이 두군데가 나와 첫째 : 대구터미널이 놓여 지는 경북 대구 구미 인근 둘째 : 충주터미널이 놓여 지는 충북 충주 인근 (그담으로 경북 상주 지역과 경기 여주 지역도 눈여겨볼만한 지역이 되지.. ) 먼저 지도를 보면 대구지역은 그 쪽에 반드시 인구 1만~2만가구 이상의 신도시 계획이 들어설 것이라고 난 아주 장담하겠더만...대구터미널은 그 성격이 단순한 물류기착지가 아니야. 예상하건데 부품 가공처리 공단이 들어갈 가능성이 높다고 봐..그러니까 원자재를 부산에서 싣고 오면 대구터미널에서 살짝 가공해서 다시 서울로 보내는 방식이 된다는 거 근데 지금 내가 하는 말은 이런식의 산업이 경제성이 있는 가 없는가는 판단하는 건 아니니까 오해하지 말고 들어 (잘못 들으면 이게 되게 좋은 산업시스템으로 오해 할 수 있을꺼 같아서 하는 말이야 .경제성은 무슨 개뿔...난 황이라고 판단하거든) 내가 하고픈 말의 요지는 이런 프로젝트가 가동되었을 때 해당 지역의 땅 투기가 일어날 것이라는 것을 말하는 거야. 그러니까 그런 관점에서 들어주길 바래 원천적으로 대운하 프로젝트는 부동산 가치 폭등이 유발되지 않으면 그 프로젝트가 돌아가지 않는 국토개발 프로젝트야..시공이나 도급 이익은 뭐 누군가 가져가겠지만 나중에 운하 운영 수익으로 투자비가 회수될 것이라고 어떤 누구도 생각하지 않거든.. 심지어 이명박도 이렇게 생각 안할껄..(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넘은 아이큐 제로겠지) 대구 터미널 인근에 최소 2만가구의 신도시가 들어서면 여기서 파생될 토지보상 규모는 최소 수조원은 될꺼야.. 물론 보상 규정을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서 더될 수 도 있고... 그렇담 지금 그 땅을 누가 사들이고 있을까?.. 보상이후 이돈이 다시금 분양시장으로 흘러 들어오면 그땐 연쇄반응을 일으키겠지.. 단 연쇄반응이 가능 해지려면 조건이 있어.. 현재 놓여있는 여러가지 투기제한 수단이 풀려야 되지.. 첫째 대출제한 규정, 둘째 전매제한 규정... 난 당근 이명박이 이걸 푼다고 본다고 보는 거지...나 뿐이겠어 복부인 아점마들 다 그렇게 굳게 믿고 있지...물론 조중동 대운하 특별팀 모두 그렇게 확신하고 있지.. 다음으로 충주지역은 지도를 보면 참 경탄스러워.. 앞으로 신문들 잘 봐봐...신문들이 충주대운하 터미널에 대해서 어떻게 써내려갈지 말이야. 장담하건데 아마 모든 신문들이 충주터미널을 아마 동양의 스위스.라고 온통 개설레발을 칠 꺼라구.. 이명박의 계획대로라면 대구를 거쳐 상주터미널을 통과한 운하 바지선이 문경새재에서 조령 터널을 (20킬로 터널 운하) 거쳐 충주에 도달하게 되거든, 여기서 바지선은 충주호수에 다다르게 되지 20킬로 지하 운하터널?..전세계에 이런거 없어.... 한마디로 미친짓이지... 그런데 이걸 뒤집어서 생각해봐..이걸 무슨 디즈니랜드의 모험선이 양 미화한다고 쳐봐. 20킬로의 지하 터널을 통과해서 바지 유람선이 충주호에 도착..방송에서 특집 때리고 언론에서 대대적인 테마 파크인양 설레발을 떨겠지... 80년대 말 한강유람선 타고자 시골 할배는 버스타고 서울 올라오는 상상해봐. 그당시도 언론에서 엄청나게 펌프질 했거든 . 이번에도 또 이렇게 그린다니까..그럼 단번에 충주 터미널이 꿈의 네버랜드가 되는거야 대운하 유람선을 타고 지하 터널 모험을 즐기고 충주호에 도착해서 동양의 스위스 경치를 만끽 한다.. 이런 그림이 그려지면 “.테마 파크형 스트리트 상가, 위락시설, 콘도, 리조트” 등등 연간 이용객 수백만의 독점상권과 투자상품 이러면서 어서어서 투자하세요.. 이렇게 마케팅 설레발을 치겠지 대한민국이 발칵 뒤집히고 돈들이 몰리거든...그럼 선취매 들어갔던 복부인들인 얼치기들에게 "이때다" 하고 넘기고 빠지게 되지 내 눈엔 이게 지금 선하게 보여.. (조감도도 그릴 수 있을 듯) 물론 여기서 파생되는 일자리가 장난 아니게 많지. 상가 프리미엄 붙으면 분양 대기표 받아주는 알바도 하루 일당이 10만원이야.. 꿍짝작 이벤트 돌리고 인근 식당이며 술집이며 택시 대리기사 찌라시 돌리는 아줌마 아저씨...일당 팍팍 돌아가니 경제가 불끈하지... 근데 연극이 끝나고 어찌 되냐고?.. 충주 터미널과 연계된 동양의 스위스?..사실 한마디로 말해서 역사성이나 환경적 미학없는 단지 인공의 조형물일 뿐인데 그게 말이되...다 뻥이지...그러나 그만큼 거품경제에 대한 희망이 간절하다는 거야..지금 국민들이 말야 투기꾼이 흘리는 밥알이도 주워 먹고 싶다는데 어쩌겠어..이명박 당선의 의미가 바로 이런거 아니겠어..투기라도 좋으니 거래가 붙게 좀 해달라는 거.,, 마지막으로 부연해서 이명박이 호남 대운하도 동시에 판다고 하더만, 호남 쪽 대운하가 파여지게 되면 그로 인한 투기 여파는 아마 광주에 집중 될것이야. 광주에 수완지구라고 있어 (광주사람들은 어딘지 알겠지) 광주 광산구 북서쪽에 자리 잡은 신도시인데 지금 분양이 안되서 개죽 쓰고 있지.. 호남 대운하가 파여지게 되면 지금 개죽 쑤고 있는 이곳 수완지구가 다시금 투기열풍에 빠져들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봐. 아마 지금 미분양이 빠르게 해소되고 있을껄?..앞서말하지만 선취매 들어가는 거지 왜냐 수완지구가 원래 호수컨셉인 신도시거든, 거기에 영산강을 이용한 대운하가 지나간다고 하니...판타스틱한 그림 그려주기가 좋자너, 팔아먹기 좋게 분위기가 유도되는 것이지 결론 - 대운하의 개발가치, 환경 파괴 이런 건 전문가 들이 판단하더라도 - 대운하는 필연적으로 부동산 가치 폭등을 유발시킨다. - 폭등은 위에 말한 대구, 충주, 광주 등에 포커스 되고 - 이곳에 수도권의 자금이 들어와 거품을 키운 뒤 - 나중에 그것을 운용할 지역사람들에게 쓰린 상처를 주고 - 두고두고 흉물로 남게 된다는 거 물론 누군가는 단기차익으로 돈을 벌고 , 그 순간 경기는 활성화된 것처럼 보이겠지... 자 한탕을 노릴 사람은 지금부터 운동화 끈매고 준비 시작.. [출처] http://grands.egloos.com/11704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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