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on shader를 사용하는 방법을 찾아보다보니까
varying vec3 normal;
void main()
{
normal = gl_NormalMatrix * gl_Normal;!
gl_Position = ftransform(); !
}
varying vec3 normal;
uniform vec3 t;
void main()
{
vec4 color;
vec3 n = normalize(normal);
float i = dot(vec3(gl_LightSource[0].position),n);
if (i>treshold[0]) color = vec4(1.0,0.5,0.5,1.0);
else if (i>threshold[1]) color = vec4(0.6,0.3,0.3,1.0);
else if (i>threshold[2]) color = vec4(0.4,0.2,0.2,1.0);
else color = vec4(0.2,0.1,0.1,1.0);
gl_FragColor = color;
}
이런식을 찾았는데요
대충 이해한 것을 설명드리면 threshold에 저장된 일정 기준에 따라
color를 다르게 주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은
위의 main이 두개인데 .. 실제로 코드 사용에서는 어떻게 적용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함수를 두개 만들어서 넣어야하나요 ..?
또 한가지 궁금한 점은 varying 이 선언이 안됩니다 ㅠㅠ
제가 헤더파일로 사용한 것은
#include <GL\gl.h>
#include <GL\glu.h>
이거구요.. 입력에 opengl.lib 와 glew32.lib를 추가했습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