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 남코 그룹 등 10사가 이달 중에 애니송 전문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다. 한 달에 600엔으로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는 정액제이며, 2017년 중에는 해외에서도 스트리밍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후 특정 분야나 아티스트에 특화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가 전개될 가능성도 있다.
새로운 서비스는 '애뉴타(ANiUTa)'. 1970년대부터 최근까지 5만 곡 이상을 갖추었다.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기동전사 건담', '러브라이브!', '마크로스' 등의 곡이 있다.
반다이 남코 계열인 란티스와 빅터 엔터테인먼트 계열인 플라잉 독, KADOKAWA, 토호, 마벨러스, 포니 캐년 등이 새 회사에 참여한다. 곡 제공은 에이벡스 디지털 등 약 50사가 협력할 예정.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와 킹 레코드와도 교섭 중이며, 합류한다면 일본 애니송의 주요기업을 망라하게 된다. 시스템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레코쵸쿠가 담당한다.
========================================== 아직은 한국 스토어에 없으니 일본 스토어(구글, 애플)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지금 결제가 되는 사람도 안되는 사람도 있는듯 한데 저는 구글에 국민 마스터 체크카드로 결제 성공했습니다 저거 보고 당장 결제 하고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