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던계에서도 뭔가 할만한게 없을까요?
좋은 취지에서 만들어지고 이제 벌써 4회째나 진행되는 1회성 이밴트가 아닌 오유만의 특별한 행사가 앞으로도 깨속 깨속 진행될듯 한대..
던계에선 뭔가.. 참여할 무언가가 없을까요??
사실 오유에 던계에선
이계가 통합된 이후 이계팟을 훨신더 수월하게파티원을 모집할수 있게 되었고
훨신더 수월하게 이계를 클리어 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자발적으로 기본적인 스팩라인을 만들어저서 (어디까지나 파티장의 권한이지만.) 다소 낮은 스팩의 유저라 할찌라도 충분한 공략숙지만 있다면
이계던전을 진행하는대 무리없다고 생각하구요..
뭐 사실 사람이 하는일에 좋은일만 있겠냐만은 일반 공팟이랑 비교해봐도 훨신더 수월해 진건 사실이거든요..
개인적으로 기부말고는 딱히 생각이 나는것이 없더군요..
대부분의 온라인게임들이 마찬가지지만 그리고 사실 어떤면에선 불법인것도 맞지만.
던파역시 현금으로 거래가 가능한 게임이기도 하니까.
많은 분들이 벌써 자발적인 나눔을 하고 계신건 잘알고 있지만...
현금으로 바꾸기엔 너무 적은 양의 아이탬일찌라도 기부를 받아서 경매장을 이용해서 판매를 한다음(물론 골드 자체를 기부 받기도 하지요)
모인 골드를 현금으로 바꿔서 벼룩시장에 기부를 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해보았는대
세가지 문제점이 있긴 하겠더군요
첫번째는 역시 현금거래라는 불법적인(게임사에서 인정하지 않는) 루트를 통해야 한다는점
두번째는 기부를 받는 사람이 먹튀할수 있다는점 (어디까지나 믿을수 있는냐 없느냐의 문제이니까요.)
세번째는 각각의 서버별로 나뉘어저 있어서 예전처럼 통합이밴트 서버가 있지 않는 이상 (본섭에서 이밴섭으로 넘어오고 이밴섭에서 본섭으로 넘어갈수있는..) 각각의 서버별로 기부받을수 있는 사람이 1명씩 있어야 한다는점 등이 있을수 있겠내요..
잘만 진행되면 오유라는 커뮤니티에서 진행되는 뜻있는 행사에 조금이나마 동참할수 있는 계기가 될듯도 하구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너무 허황되고 뻘생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