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박주영 프랑스 릴 이적임박..엥 리버풀이아닌강
게시물ID : soccer_41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그날밤의흥분
추천 : 5
조회수 : 1213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1/06/29 08:59:25
[골닷컴] 한만성 기자 = 새로운 팀을 물색 중인 박주영의 이적 여부가 드디어 윤곽을 드러냈다. 그가 지난 시즌 프랑스 리그1 우승을 차지한 릴 OSC와 개인 협상을 마쳤다는 보도가 나왔다.

릴은 파리 생제르망, 스타드 렌과 함께 그동안 박주영에게 관심을 보여온 프랑스 리그1에 속한 팀 중 하나였다. 특히 릴은 박주영이 우선적인 조건으로 내건 UEFA 챔피언스 리그에 진출한 팀이기도 하다.

프랑스 스포츠 전문매체 TV '스포르트24'는 29일 새벽(한국시간) '박주영, 릴 이적'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홈페이지에 게재하며 사실상 이적이 확정적임을 알렸다. 이 매체는 현지 TV '인포스포르트+'의 보도내용을 인용해 'AS 모나코 공격수 박주영이 릴 이적에 임박했다. 릴은 올 여름 공격수 추가 영입을 노려왔고, 현재 박주영 영입에 상당히 근접한 상태'라고 보도했다.

이어 '스포르트24'는 '인포스포르트의 보도에 따르면 릴은 이미 박주영과의 개인협상에서 합의점을 찾았다'라며 이적이 성사단계에 들어섰음을 알린 뒤, '박주영의 이적이 성사되기 위해선 이제 릴과 모나코의 이적료 협상만이 남았다. 그의 이적료는 약 800만 유로(한화 약 억원)이 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박주영이 릴과 개인협상에서 합의점을 찾았다는 뜻은 그가 릴 구단 측과 연봉 협상 등의 세부사항에 대한 조율을 모두 마쳤음을 의미한다. 모나코 측은 최근 에티엔 프란치 회장이 직접 나서 박주영의 이적을 막지 않겠다고 밝혔다. 따라서 이 보도내용이 사실일 경우 박주영의 릴 이적은 사실상 확정적이라고 봐도 무방한 셈이다.

릴은 지난 시즌 프랑스 리그1에서 2위 마르세유를 무려 승점 8점차로 제치고 우승을 차지하며 챔피언스 리그 본선 직행권을 거머 쥐었다. 릴을 이끄는 루디 가르시아 감독은 주로 4-3-3 포메이션을 활용하는데, 지난 시즌 중앙 공격수 자리에서 붙박이 주전으로 활약한 무사 소우는 무려 25골을 몰아치며 리그1 득점왕을 차지했다.

물론 릴은 다음 시즌 챔피언스 리그 등의 숨가쁜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데다 박주영 또한 중앙 공격수 뿐만이 아니라 좌우 측면은 물론 처진 공격수까지 맡을 수 있는 선수있다. 그런만큼 현재 이 시점에서 박주영의 주전 여부를 논하는 건 무의미 할 수도 있다.

릴 역시 다음 시즌 바쁜 일정을 소화해내려면 공격진의 로테이션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기에 박주영을 원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이에 관계 없이 박주영으로선 같은 포지션에 득점왕 출신인 소우가 버티고 있다는 사실은 주전 경쟁이 결코 쉽지 않을 것임을 의미하는 대목이다.

지금 골닷컴 라이브 스코어에서 경기 프리뷰, 실시간 문자 중계, 최고 & 최악의 선수, 선수 랭킹 그리고 더 많은 정보들을 확인하세요!

[GOAL.com 인기뉴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