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국내엔 현기차 말고는 답이 없다??
게시물ID : car_4145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네로우마인드
추천 : 15/15
조회수 : 2564회
댓글수 : 43개
등록시간 : 2014/02/18 20:36:06
왜 현기아니면 선택이 없어요 ㅋㅋ
쉐보레, 르노, 쌍용은 왜 찬밥취급하시지?? ㅋㅋ
닛산닛산 하면서 닛산기술 그대로 만든 서민5호기,7호기는 왜 인정안해주는지..




GM 기술로 미국, 유럽무대에서 현기보다 더 잘팔리고 있는 쉐보레는 왜 옛날 대우 들먹거리며 무시하는지..




닛산, GM 매년 세계 10대 엔진 몇년연속 언급되는 회사들인데 우리나라 공장에서 만들어지고 팔린다는 이유로 국내차 취급해버리는 사람들이 참 안타깝네요..




이번에 10엔진에 뽑힌 크루즈디젤 엔진도 국내용 아니라고 우기던데..
엔진의 기본틀은 똑같습니다. 마력, 토크, 연비 국내랑 같은데 환경기준이 euro6이고 요소수사용으로 몇가지 부품이 추가된것 뿐입니다.




결론... 현기차 말고 답이 없다가 아니라..
안목을 넓히면 더 좋은 차는 많다.. 입니다..




사진은 제차 인증입니다 ^^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2014-02-19 02:10:18추천 1/7
니같은글쓰는새끼가제일쓰레기다
알고있냐?
쉐보레? 르노? 쌍용?
현대보다 더 답없는 회사다 뭘 제대로 알고나
씨부리냐?
품질같은 소리하고 자빠졌네
다 거기서 거긴데
무슨 도토리 키재기하냐?
그리고 니같은 애들이 꼭 보면
현대차 제대로 타보지도 않은 애들이지..
거지같은 새끼..
어디서 줏어들은 건 많아가지고는 쯔쯔..
현대도 좇같지만 르노 지엠 쌍용은
더 좇같다는 것만 알아라
그리고 모르면 이런 어그로글 쓰면서 지말이 다 맞네..지랄병하지말고
제발 그냥 찌그러져있어라 ㅂㅅ아
댓글 0개 ▲
2014-02-18 20:38:02추천 0
사진 올렸는데 차번호가 노출되서 삭제하고 다시 올렸어요 ㅋㅋ
인생은 모르자나요 ㅡㅅㅡ
댓글 0개 ▲
2014-02-18 20:40:27추천 4/5
지금 스파크 타고있는데 다음 기종으로는 올란도 보고있습니다 ㅋㅋ
현기말고 답이 없는게 아니고 현기말고 다른회사를 깔보는게 문제겠죠....
댓글 0개 ▲
2014-02-18 20:43:02추천 10
쉐비,쌍용,삼성도 비슷한 사례가 많더군요 품질면에서 말입니다.
그리고 개인취향이지만 기아차 디자인이 참 맘에 듭니다.
그리고 한차를 뽑아서 10년씩 탈 생각은 없어서 되팔때 감가상각비용,
또 서비스 센터가 제가 근무하는 근무지 근처에는 현대 기아 밖에 없네요.....

이래서 몇년전에 기아차를 산거 같습니다.

지금은 현기 열심히 까고 있지만
곧 중형차로 바꿀 계획인데 정말 난감하네요

외제차 제외하고 국산 메이커중에
현기는 기업 자체가 정떨어져 안살거 같은데
나머지 메이커에서 딱히 맘에 드는 디자인의 차가 없습니다.
제 취향이니 딱히 이해 시켜드리게 설명은 못하겠지만
암튼 없네요... 디자인과 연비만 봐왔습니다.
연비도 각 까페 다 가입해서 들러보고 실제 회원들의 실연비를 믿는 편 이고요

암튼 갑갑하네요

라고 아까 님 덧글에 대한 답글로
밑에 게시글에 달았습니다만 다시 복사해서 붙였어요
꼭 저보고 하는말인거 같아서...

근데 저같은 사람 많더군요

몇만원 안하면 걍 쓰다 버리겠는데
꽤 목돈이다 보니
이래저래 재어보게 되네요
댓글 0개 ▲
2014-02-18 20:47:35추천 18
10년식 라프 오너입니다.
저도 처음엔 \'왜 현기말곤 대안이 없단 거지?\'라는 생각
많이 했습니다.
물론 지금도 현기차는 진심으로 싫어하며
주변에도 추천하지 않습니다만,
\'그럴 만 하다\'는 쪽으로 생각이 바뀌고 있습니다.
모든 차들에는 장단점이 있죠.
검색 잠깐만 해 봐도 브랜드별 장단점은 금방 찾습니다.
예전엔 현기차의 장점조차 우스워했고 무시했지만...
여러 사람들을 만나보고 많은 의견들을 들어보니
저 역시 편협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에어백 미전개, 급발진, 엔진피스톤 승천, 수타페 수반떼...
그리고 그에 대한 현기차의 뻔뻔한 대응과 무력한 국내법...
이런 것들이 싫어서 전 죽어도 현기 살 생각은 없지만
현기차를 사는 사람들의 입장은 이해합니다...
말이 길어졌네요ㅎㅎ
결론은, 그 대안이란 것.
쉐보레, 르삼, 쌍용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만큼
타인에게는 현기보다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다는 겁니다.
답답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이해도 됩니다.
댓글 0개 ▲
2014-02-18 20:51:12추천 3/11
악... 글삭제되겠다 ㅠㅠ
닥반러님들 ㅠㅠ
댓글 0개 ▲
2014-02-18 20:53:13추천 0/4
닥반은 아니고

왜 현기아니면 선택이 없어요 ㅋㅋ
쉐보레, 르노, 쌍용은 왜 찬밥취급하시지?? ㅋㅋ

이렇게 ㅋㅋ 하시니까 절 비웃는거 같아 저도 반대 드렸습니다...

이게 더 좋은데 왜 ??? 라는 늬앙스로 말씀 하셨지만

저는 딱 두개만 봅니다
연비와 디자인

근데 디자인은 참 개인취향이다 보니 타 메이커 차들은 제 맘에 들게 이쁜건 없더군요
댓글 0개 ▲
2014-02-18 21:07:21추천 3
걍 사고 싶은거 사면 되지, 뭔 오지랍들인지 원.....
댓글 0개 ▲
2014-02-18 21:12:49추천 1
당장은 그렇더라도 제조사가 아무 이유없이 바뀌진 못합니다
그래서 현명한 소비자가 되어야 한다는 말이죠
지금 80프로의 점유율에서 60프로로만 내려야 봐요 현기 정말 똥줄 탈겁니다...
댓글 0개 ▲
[본인삭제]zkdyql
2014-02-18 21:16:43추천 3/19
댓글 0개 ▲
2014-02-18 21:20:16추천 4
대안은 많죠

하지만 막상 구입할때 생각은 달라진다는게 문제요
댓글 0개 ▲
2014-02-18 21:23:15추천 7
새누리 지지 노인 드립은 좀 아닌듯요
댓글 0개 ▲
2014-02-18 21:26:59추천 3
전 휸다이 대안으로 르삼차 2대째 타고다니는데 차가 좋습니다.
잔고장이 없어서 소모품빼곤 사업소 간적이없네요.
대안은 충분히되는데 이놈들은 차를 못팔아서 그런가
인기가 없긴 하네요. ㅎㅎ
인지도도 차 구매하는데 중요하다고 전 생각해서리...
좀더 활발한 홍보 해줬음 하는 바램이네요.
댓글 0개 ▲
2014-02-18 21:28:58추천 0
일주일에도 수십번씩 올라오는 똑같은내용들....
현기사기싫으면 타브랜드
그래도없으면 돈많이벌어서 외제차ㄱㄱ

현기가  차사달라고안했음
댓글 0개 ▲
[본인삭제]양산토박이
2014-02-18 22:34:21추천 6
댓글 0개 ▲
2014-02-18 22:38:49추천 3
라인업이 딸리잖아요 그이유도 큰것같고
저도 쉐보레타지만 한국에 대하는태도는 맘에안드네요 한국만 제외하고 크루즈 테일램프 바뀌고 말리부 출력도 개선안되고
솔직히 젤맘에안드는건 현기의태도지만 라이벌관계에잇는 기업들이 좀 더 분발햇으면해요 지금보다 더
댓글 0개 ▲
2014-02-18 22:42:11추천 0/7
1 관심종자라뇨 ㅋㅋ 말이 좀 심하시네요 ㅋㅋ
현기 아니면 외제차라고 하시길래
다른대안도 있다고 말씀드린건데.
이게 어그로질인가요??
댓글 0개 ▲
2014-02-18 22:48:42추천 1/3
같은 생각요

대안이 아니고
차선책이 아닙니다
제대로 된 현명한 소비를 하는거에요
댓글 0개 ▲
2014-02-18 22:51:24추천 1/4
안여돼힝힝
라인업 달리는 것은 판매량 때문이겠죠..
테일램프는 뭐 나라마다 선호하는 디자인이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요?? 같은 공장에서 만들어도 수출용 테일램프는 다른 디자인이더라구요..
말리부 심장병은... 네...
원래 미국에서 말리부는 2.4이상팔립니다.
국내 자동차세 때문에 타사중형차는 2.0 엔진이 가장 많이 팔리기때문에 국내시장에 맞춰 내놓은 모델이라 동급대비 무거운차체를 움직이기엔 아무래도 힘이 좀 달리는가봅니다 ㅡㅜ 국내도 터보발매해줘....
댓글 0개 ▲
2014-02-18 22:54:02추천 1/4
공룡코딱지
네 현기 반대하면 반대 날아옵니다 ㅡㅜ
제가 하고싶은말 해주시네요 ㅋㅋ
댓글 0개 ▲
2014-02-18 23:03:56추천 3
저는 사실 디자인만보고 샀는데 품질에 만족합니다 물론 현기차도 몰아봤죠

댓글 0개 ▲
2014-02-18 23:07:59추천 0
악 제 캐비랑 닮은 녀석이네요 ^^
코너링이 그렇게 좋다던데..
맞나요??
댓글 0개 ▲
2014-02-18 23:14:14추천 4/5
현기 밖에 차가없다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소비자 최대이익을 주장하면

현기 힘들다
현기 망한다
현기 망하면 나라 힘들다

라면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댓글 0개 ▲
2014-02-18 23:54:32추천 0
제일 쓸데없는 걱정이죠 ^^
소비자 호구로 보는 기업들은 한번 망해봐야함..
댓글 0개 ▲
2014-02-19 00:41:47추천 0
자기들이 좋다는데 냅두세요
문제생기면 도와달라고 난리치겠죠ㅡㅡ
댓글 0개 ▲
2014-02-19 00:58:05추천 0
전 내수-수출용 차이가 없는(뭐 기본타이어 정도는 다르겠) 국산차를 탑니다.

더이상 국내판매를 하지 않는다는게 함정 --;
댓글 0개 ▲
2014-02-19 01:02:28추천 2
이런 댓글 달긴 미안하지만, 캡티바보단 외제 미션달렸던 윈스톰 시절이 훨씬 좋았음.  연비도 좋고.
윈스톰이 캡티바가 된  수년동안 테일램프 엘이디나 데일라이트 같은 겉멋 옵션질하고 풀옵 2000대 중반이던 차를 삼천 중반까지 가격 올린 행동도 쓰래기 기업 마인드임.
현기가 최고 악덕이지만, 쉐보레도 빨고 찬양할 기업은 아니라우~
댓글 0개 ▲
2014-02-19 01:17:18추천 0
전혀요... 크루즈 제가 몰고 다니는 차이지만 뒷태보면 정말 깹니다.
나라마다 선호하는디자인이 달라서가아닌 기술을 공유 안하겟다 정도겟죠 한국시장이 작다고 무시하는것으로도보이고요 미국은 말리부터보도잇는대 국내엔없다는것이 웃기고요 판매량때문만은 아닌거같고 그냥시장이작으니깐 그리 하는것같고요.
솔직히 쉐보레가 주는이미지는 안전말곤 없으니 현기를 가시는분도 많다생각되기도하고요
꼭 현기 쉐보레만잇는게 아니지만 굳이 둘중에서 비교하면 말이죠.
댓글 0개 ▲
2014-02-19 01:20:36추천 0
추가로 말하자면 유럽에서 판매철수하기전에 한국철수설 까지 나돌앗을정도 엿는대요.
이게 그냥 나온말은 아닌것같네요. 지금까지 해온걸보면
유럽에서 철수를 하니 그들이보기엔 계륵같은 한국을 아직 못놓아주는건가
싶기도하고요.
댓글 0개 ▲
2014-02-19 01:23:53추천 0
글고 지엠이 살려놓으니 이제 버리려고 하는 쉐보레도 그리 좋아보이지는 않아보여요. 지엠차량을 살짝바꿔서 내놓은게 히트쳣엇잖아요 그덕에 큰 이익보고 그런대 이제와서 버리려고하는 쉐보레가 얄미웟네요. 뭐 지금도 그런생각인진 모르겟지만
댓글 0개 ▲
[본인삭제]zkdyql
2014-02-19 01:24:13추천 1/4
댓글 0개 ▲
2014-02-19 03:04:10추천 0
현기를 막상 깐다기보단..

사실 저도 sm3 몰거든요

실연비는 정말 맘에 들어요. 운전 습관 문제도 있지만..

현,기아가 잘 팔리는 이유는 뭣보다도 디자인이랑 되팔떄 감가상각 같아요

근처보면 죄다 현기 정비센터더군요. as비용도 싸구요

디자인도..솔직히 sm3 앞부분 별루에요 ㅠㅠ....뒷태랑 전체 모양만 이쁨

다만 듬직하고 믿음직스럽죠 ㅋ

현기를 사서 소비자를 깐다기보다 그 현기 업체가 어떻게 대응하냐가 제일 중요한데...

현대차...옜날엔 진짜 기업마인드 좋았는데 ㅠㅠ
댓글 0개 ▲
2014-02-19 03:11:37추천 0
헬로오징어
윈스톰 아이신미션.. 네 좋은미션이죠.
보령미션이 아직도 먼지털리게 욕먹는 이유가 2.0차량 이상에 달던 미션을 국내시장에 맞추다보니 허겁지겁 라프1.6에 달아서 내놓고 나서 욕먹은거죠.. 그리고나선 단종.. 이건 좀 욕먹어야됨..
하지만 보령미션은 최소내구 25만까지 버티게 설계되었죠. 저는 타면서 크게 불편함 못느끼겠습니다.
오히려 발끝만 스쳐도 반응하는 현대 미션이 저는 상대적으로 더 불편할정도입니다.
수출용도 다 보령미션 장착해서 수출해도 잘팔리는데 1.6 라프에
달았던게 치명적이었죠..
그리고 캡티바로 바뀌면서 엔진트림이 완전히 바꼈죠 기존 유로4엔진에서 유로5로 바뀌고 연비과 출력이 올랐죠..
구연비 기준 윈스톰11km에서 14km까지 좋아졌죠.
기존30프로 고장력강판비율도 70프로까지 올렸구요.
NVH도 보강해서 동급 국내 SUV중 제일조용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디자인만 바꾸고 가격 쳐올리는 회사도 있는데
싼타페 1세대 기본 1800만원 cm 2400 dm 2700
디자인변경에 내부구성까지 바꾸고 연비하고 출력 올리고 가격올린건 그나마 양반아닌가요?? ㅋㅋ

그리고 윈스톰 풀옵 2천 중반 아니거든요?? 3200입니다..

알고 까세요^^
댓글 0개 ▲
2014-02-19 03:20:40추천 0
안돼여 힝힝.
쉐보레가 망해서 철수 하는게 아니라 같은 자회사 오펠이 잘나가니 집중하기 위해서 입니다.
댓글 0개 ▲
2014-02-19 08:02:08추천 1
제위로다섯번째있는댓글쓰신분
답이없네요 호구호갱 글많이쓰신분이데요 보니까?
진짜 답이없네요
댓글 0개 ▲
2014-02-19 08:18:18추천 0
저도 윈스톰 탑니다.
2007년식 2,000cc 자동 2륜 최고급형.
이때부터 3천만 원 가까이 됐어요.
캡티바가 디자인과 옵션만 바뀌었다뇨?
윈스톰과 캡티바는 차이가 많아요.

전 현기차 그룹에 열 받아서 그렇지 현기차 자체는 별 신경 안 써요.
제 첫 차가 카렌스1. 햇수로 10년 탔거든요. 만족했어요.
에어백 안 터진 것에 기아차 회사랑 싸우기도 많이 싸웠지만,
그걸 제외하면 카렌스가 제게 준 행복은 말할 수 없이 많죠. 10년 동안.

하지만 다시 차를 사더라도 캡티바 살 겁니다.
윈스톰에 대단히 만족하며 타고 있거든요.

삼성과 현기차 그룹이 제정신 박히는 그날까지.
앞으로 제 인생에 삼성제품과 현기차는 없을 듯.

언소주 화이팅!!
댓글 0개 ▲
2014-02-19 09:15:20추천 0
하... 캡티바 사골중의 사골 플랫폼
댓글 0개 ▲
2014-02-19 10:30:52추천 0
/네로우마인드 /빵구쟁이
제가 모르고 하는 말이 아닌데..
블랙 에디션이였나.. 정가보다  2~300백정도 싸게 팔았습니다.
전방센서, 썬루프, 네비 등 다 포함한 풀옵 맞구요.
본인이 구매한 가격이나, 카다로그만 기억하시는 듯 싶습니다.
댓글 0개 ▲
2014-02-19 11:14:51추천 0
김광석길
당신이나 쉐보레차 타보고 얘기하세요.
현기차는 언제든지 탈수 있잖아요 하다못해 택시라도 ^^
전 오너로써 말씀드리는겁니다
댓글 0개 ▲
2014-02-19 11:18:20추천 0
오늘도술취함
디자인하나는 한국사람 취향에
기가막히게 디자인 잘뽑는듯하죠 현기가 ㅋㅋ
많이 팔려서 그런지 금방질리기도 하고 F/L도 자주하는듯..
댓글 0개 ▲
2014-02-19 11:29:12추천 0
빵구쟁이
윈토미 오너님이셨군요
조상님 반갑습니다 ㅋㅋ
현기는 더 까야되요 ^^
이제 풀체인지되면 캡티바 사시겠네요
댓글 0개 ▲
2014-02-19 11:32:16추천 0
그럼그렇
캡티바가 윈스톰 플랫폼이라고 사골이라고 하시는데..
플랫폼과 디자인빼고 다 바꼈습니다.
그렇게 치면 이전 싼타페CM은 아반떼 플랫폼이었습니다. 심지어 엔진도 초기모델 그대로였구요.. 그런데도 가격은 600만원 올렸었죠..
플랫폼이 완성도가 높으면 이전모델거 쓸수도 있죠
개발비용아낄려고 이전모델꺼 사용하는거 아닙니까? 그런데 디자인만 바꿔놓고 신모델인냥 가격 쳐올리는 기업마인드는 도대체 어떻게 설명해야되죠??
댓글 0개 ▲
2014-02-19 11:36:06추천 0
헬로오징어
능력좋은 영맨만나셨나보네요. ㄷㄷㄷ
저는 할인전 가격 말씀드린거구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디자인, 플랫폼 빼고 다 바꼈습니다 ^^
디자인만 바꾼 모기업과는 달리요.. ^^
댓글 0개 ▲
2014-02-19 18:17:37추천 0
저도 2010년식 윈스톰LT최고급형 익스트립 4륜 타는데요
다 좋은데..연비하고 소음은...
주행성은 정말 좋죠...정말 만족하면서 타고 있어요

근데 캡티바가 땡긴다는.....

참...데이라이트...어케 하신거죠?
순정으로 나온건가요? DIY하신건가요?
댓글 0개 ▲
2014-02-19 21:57:42추천 0
네 고속안정성이 제일 맘에 듭니다.
160까지 밟아도 묵직하게 잘 잡아주네요

데이라이트 DIY한겁니다. 순정틱해서 좋더군요 ^^
밤에는 밝기가 조금 부담스러워서 5p 릴레이로 헤드라이트 켜지면 밝기 60프로 줄어들게 해놨는데 괜찮네요 ^^
12년식까지만 장착가능하구요.
13년식은 개발중이라는데 조만간 나올듯합니다.
댓글 0개 ▲
2014-02-20 23:10:14추천 1
그랜저 XG 와 투싼 IX 오너였습니다.
현대의 그랜저 HG와 소나타 YF, 쉐보레의 말리부 2.4 와 말리부 2.0 두 대의 실연비 정보를 잘 찾아보셨다면 작성자분의 거친 항변에 동의하실겁니다.
동호회 등에 게재하는 연비인증 글은 실연비 산출에 크게 도움되지 않습니다. 운전자가 가장 높은 연비 수치를 얻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했는지 모르기 때문에 인증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오너들이 여러번에 걸쳐 체크하여 누적된 \'체감\'연비는 그 근사치를 뽑아내겠지요. 오토뷰 등의 정보부터 동호회 등지에서의 오너 체감연비 등을 종합하여 제일 높은 값과 제일 낮은 값을 빼고 평균값을 내보세요.
그 중에서도 시내연비와 고속도로 주행(110키로 정속주행) 연비를 구분해서 그 둘의 평균을 내보시구요,
현대와 쉐보레 각각 2대씩의 정보를 추려 그 차량들의 제원 표기된 연비와 실연비를 비교해 보시구요,
그 평균값을 내서 현대와 쉐보레를 비교해보세요.

귀찮으시죠? 괜찮아요. 제가 대신 해봤습니다.
현대 위의 두 차량의 제원상 연비와 실연비 차이의 평균값은 약 -8.1%
쉐보레 위의 두 차량의 제원상 연비와 실연비 차이의 평균값은 약 -2.2% 입니다.

적어도 누가 연비 부분에서 소비자를 속이고 있는지는 명확하겠죠.

그리고 현기차는 내구성이 특출나게 좋은 편은 아님에도 연식대비 가격하락폭이 적기 때문에, 저 윗분처럼 몇년 타고 차량을 판 후 새차를 구입해서 타실 오너시라면 현기차가 최고의 선택 맞습니다. 하지만 한 차를 폐차될 때까지 타실 생각이시라면 다른 선택이 더 좋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0개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