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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너무 기분 좋네요, 축하받고 싶어요..ㅠㅠ
게시물ID : lol_41469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까칠한까나리
추천 : 0
조회수 : 487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3/12/13 13:37:11
예전에 롤게에 글한번 쓴적있죠.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lol&no=398194&s_no=6714021&kind=member&page=1&member_kind=total&mn=266744
 
짧게 요약하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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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투 죄송합니다)
 
시즌3 종료후 12시가 넘어가서 강등
 
하지만 세기말 첼린저 게임 때문에 디비 추출 시간이 예정 시간보다 늦어지고
 
공지가 없음, 시즌종료후 "새벽"에 롤인벤에 라코 관계자가 공지 (꿀잠중)
 
다음날 롤에 접속하니 시즌보상을 받아야하는데 하위 보상을받음
 
문의를 보냇지만 라코에서 회신이 없음,
 
포기하고 있었는데 라코에서 회신이옴,
 
공지도 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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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3 보상 관련 안내
소환사 여러분,
 
시즌 3 가 종료되면서 랭크 게임에서 치열하게 경쟁하신 소환사 분들께서는 달성하신 랭크 성적에 따라
보상을 지급 받으셨습니다.
 
하지만, 성적을 집계하는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문제점들이 확인되었습니다.
문제가 되었던 부분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고 일부 소환사 분들께는 노력에 걸맞은 올바른 보상을 
지급해 드리려고 합니다.
 
[LP Decay 관련 문제점 및 보상 지급 계획]
랭크 게임을 28일 동안 진행하지 않으면 LP Decay가 진행되며 LP가 0점 이하로 하락할 경우
아래 단계로 강등되고 만약 각 티어의 5단계에 위치해 있다면 하위 티어로 강등하게 됩니다.
이러한 LP Decay는 시즌 종료와 함께 보상을 지급하는 동안 진행되지 않도록 할 계획이었습니다.
 
하지만, 시즌이 종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LP Decay가 진행되었고 LP가 하락하여 티어가 강등된
플레이어들이 있었으며 강등된 티어를 기준으로 보상이 지급된 부분이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LP Decay가 진행되지 않았어야 하는 시점에 티어가 강등된 상황은 소환사 여러분께
불합리한 상황이었다는 점을 고려하여 시즌 종료 시점에 티어가 강등된 소환사 여러분께는 강등되기
이전의 티어로 보상을 지급할 것입니다.
 
[챌린저 티어 관련 문제점 및 보상 지급 계획]
챌린저 티어는 최고 기량의 플레이어 및 팀만이 소속될 수 있기에 시즌 3 종료 시점이 다가올수록 더욱
치열해 졌습니다. 하지만, 챌린저 티어 시스템에 대한 명확한 설명이 부족해 혼란을 끼쳐 드린 것 같아
사과드립니다.
 
향후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하여 개선해나갈 예정입니다만, 우선 이 시스템의 문제점과 보완 방향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챌린저 티어 승급전이 불공정해 보인 이유
강등 면제 기간은 챌린저 티어에 처음 진입한 플레이어가, 승급하자마자 잔류에 대한 심한 부담감을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한 시스템입니다.
 
다이아몬드 티어 1단계에서 챌린저 티어 승급에 도전할 권리는 강등 면제 기간이 끝난 기존 챌린저 티어
플레이어 중 최하위 플레이어보다 MMR이 높아졌을 때 주어집니다. 이 최하위 플레이어가 추월당하고
나면, 다이아몬드 티어에서 다음 도전자가 되려면 강등 면제 기간이 끝난 기존 챌린저 티어 플레이어 중
두 번째로 순위가 낮은 플레이어보다 MMR을 높여야 합니다. 따라서 시즌 종료일이 다가와 경쟁이
치열할 때는 그 기준선이 계속 높아지는 현상이 벌어집니다.
 
챌린저 티어에 진입한 플레이어들은 모두 뛰어난 상대들을 제치고 올라온 만큼 그럴 만한 자격이
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시스템의 투명성 면에선 미흡한 점이 많았습니다.
챌린저 티어에서 어느 정도 되어야 안정권인지, 강등되었을 때 어떻게 되는지, 다시 승급전을 치르려면
얼마나 더 승리해야 하는지 등의 정보를 누구도 얻을 수 없었습니다. 저희는 이것이야말로 큰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믿음은 시스템 자체의 정확성만큼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 측면에 대해 앞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할 예정입니다
 
보완 방향
첫째, 챌린저 티어의 핵심은 각 모드 랭크 게임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들만을 가려낸다는 것입니다.
시즌 종료 시점에서 이 전제에 문제가 생긴 만큼, MMR 정보를 재확인해 이를 바로잡고자 합니다.
시즌 3 종료 당시 리그 순위에 관계없이 각 모드별로 MMR이 가장 높은 50위까지의 플레이어 혹은 팀에
추가로 챌린저 보상을 부여할 것입니다.
 
둘째, 챌린저 티어에서 일정 기간 강등을 면제해주는 시스템을 면밀히 재검토할 예정입니다.
시즌 종료일이 정해지면 강등 면제 기간이 문제를 일으킨다는 점이 드러났지만, 막 승급한 플레이어에게
일종의 유예 기간은 앞으로도 필요합니다. 현재 다방면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셋째, 챌린저 티어 승급전과 해당 티어 내 순위 결정에 대한 투명성 문제를 검토할 예정입니다.
최상위 플레이어 사이의 승부는 극히 미세한 차이로 결정되며, 현 시스템은 플레이어들 사이의
상대적인 실력 차이를 반영하기엔 미흡한 점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선 여러 안을 검토하고 있으나
아직 개발 단계입니다. 저희가 이들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앞으로도 철저하고
투명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어 강등제를 도입하거나, 다이아몬드 티어 1단계에 이르기도 전에
리그 포인트 획득량이 지나치게 줄어드는 문제를 개선하는 등 여러 가지 리그 시스템 업그레이드 또한
예정되어 있으므로 기대해 주십시오.

보상 지급은 준비중이며 빠른 시일내에 지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시즌을 운영하며 느낀 교훈을 밑거름 삼아, 2014 시즌에는 더욱 개선된 모습으로
찾아 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변경 사항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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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신 내용
 
쟁취.jpg
 
크.......점심먹고 회사에서 업무전에 인벤 잠깐 보고있는데 ..혹시나 해서 롤 공식홈피 로그인하니
 
회신이 와있네요..
 
진짜 다이아 처음 찍었을때 보다..기쁘네요..하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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