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스압] 시즌4 공격특성에 대해 알아보자.jpg
게시물ID : lol_41475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프징징!
추천 : 15
조회수 : 3001회
댓글수 : 16개
등록시간 : 2013/12/13 16:48:38
시즌4가되고 특성들이 많이 바뀌었는데요. 특성을 설명해주는 글들이 애매모호 한것들이 많아서 특성을 어떻게 찍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더라구요. 약점노출같이 '아군'이란말에 나도 포함이 되나? 라던가 
 
피해량 증가 특성을 여러개 찍으면 서로 합연산으로 작동하나? 같은 궁금증이 저를 괴롭게 만들었어요 ㅠ
 
그리고.. 시즌3때 특성이 적용안되는 버그가 있다던가 하는 말이 여러번 나오기도 했었죠
(아리유저인데 매혹증뎀이 적용 안된채로 업뎃이 되기도하고... 라이엇을 믿을 수 가 없어..ㅡ_ㅡ)
 
그래서!! 내가찍은 특성이 제대로 적용이되나? 라는 의심과 여러 궁금증을 해소하기위해 실험을 했습니다.
 
글을 쓰다보니 꽤나 스압이 되버렸는데요 제가 실험한 내용을 여러분께 많이 전달하고 싶어서...
 
너그로이 양해해 주세요 ㅎㅎ
 
자, 시작합니다! 
 
 
 
 
 오리아나 Q스킬 4렙이면 150+(0.5AP)의 데미지가 나옵니다
 
그래서 주문력 100을 맞추고 마관30을 맞추면 정글몹이던 챔피언이던 200이라는 데미지가 박히게 됩니다.
(미스포츈과 애쉬의 마법저항은 30이며 레벨이 올라도 증가하지않습니다. 정글몹의 마법저항역시 20내외)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① 양날의 검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양날의 검 특성은 1.5%증가인 203의 데미지가 아닌 202의 데미지가 박히는데요 적용이 1%로 되는것 같더라구요
  리븐으로 기폭발(w) 스킬로 방관맞추고 데미지100맞추고 실험했더니 101의 데미지가 나왔어요 1%로 적용되고있는듯..
  양날의검 특성에 대해서 다시 실험한 내용을 아래에 추가합니다.
 
 
 
  ② 약점노출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카서스로 실험하신분과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첫 스킬부터 피해량 1%상승이 적용되더군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66&l=27460)
 
  약점노출은 본인도 적용되고, 첫 스킬부터 피해량이 증가된다.
  평타를 잘 쓰지않는 챔프에겐 "피해량 증가 +1%" 라 생각해도 무방하다.
 
 
 
  ③ 주문연성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200의 데미지에서 스택당 1%씩 피해량이 증가하여 202, 204, 206의 피해량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④ 처형인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특성 설명에는 적 챔피언에게 대한 피해량 증가라고 나오지만 실제로는 정글몹, 미니언에도 적용되는 모습입니다.
  설명이 틀렸거나 버그로 적용되고 있는 듯 합니다. 200에서 5%증가한 210의 데미지가 적용되는 모습입니다.
 
 
 
  ⑤ 대파괴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설명글대로 3%의 피해량이 증가하여 206의 데미지가 나온 모습입니다.
 
 
 
  ⑥ 약점노출+주문연성+처형인+대파괴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제가 사용하는 공격 21 특성으로 최대 몇%의 데미지가 증가하는지 실험해봤습니다.
 
  처형인의 버그(?)로 정글몹에게는 최대 9%의 데미지가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었고
 
  챔피언에게 역시 9%의 데미지 증가값을 볼 수 있는데 깨알같이 평짤을 잘 넣어 주신다면 주문연성의 효과로
 
  +3%가 되어서 총 12%의 데미지가 증가하게 됩니다. 그래서 224의 데미지가 나와야하는데 실험에서는 225가 나왔네요..
 
  왜 12.5%가 증가된거지 ㅡㅡ; 양날의 검도 안찍었는데...
 
  종합해보면 피해량증가는 합연산으로, 위의 짤처럼 공격 21특성을 찍는다면 최대 12%의 딜량이 증가합니다.
 
 
 
  ⑦ 위의 세팅에서 양날의검 추가
 
  처음 실험한 양날의 검이 1.5% 추가피해가 아닌 1%만 적용이되어서 양날의 검을 빼고 실험을 했습니다만
  양날의 검도 찍으면 어떻게 될까 싶어서 추가로 해보았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양날의검 특성을 찍은 후 데미지 변화는 완벽하게 1% 증가했습니다. 6번 실험과 비교해서 모든 구간에서
   +2씩 데미지가 상승했네요 버그같은데 라이엇에서 고쳐주었으면 합니다
 
  다만 모든 특성이 적용되는 부분에서 6번실험처럼 0.5%증가해서 13.5%인 227의 데미지가 나왔는데 뭔지 모르겠네요 ㅠ
  특성들이 따로따로 적용될때는 딱딱 맞아 떨어지다가 모든 특성이 적용되는 12%와 13%에서 0.5%씩 증가했네요
  오차범위라고 생각해주시고 너그럽게 넘어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깨알같은 데미지 증가네요..
 
 
  -----------------------------------------------------------------------------------------------------
p.s 1
특성 하나마다 방을 파서 마관 30 주문력100을 맞추고 실험을 했더니 한 특성당 20분 가량..
 
전체적으로 5시간이상 걸린 것 같네요...ㅠㅠ  스샷 편집하는데도 3시간 정도.. 나의 꿀같은 휴일이.. ㅠㅠㅠㅠ
 
휴일 하루를 몽땅 반납하고 실험을 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보고 좀더 효율적으로 특성을 찍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읽을 수 있게 추천부탁드려요!!
 
 
p.s2
디펜스 버전과 유틸버전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상하게 적용이 되는것도 있고, 의외로 효율이 떨어지는 특성들도 있더군요... 디펜스&유틸 버전을 기대해주세요!!
 
 
p.s 3
오리아나로 실험하다보니 의도치않게 버그를 발겼했네요 ㅋㅋ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오리아나Q스킬은 한명 관통할때마다 10%씩 데미지가 감소하는데요  갑자기 190이란 데미지가 나와서 깜놀했어요 ㅋㅋ
 
  몹이 하나인데 데미지가 감소할리가 없는데 감소가 된거죠..
 
  Q로 공을 보내놓고 Q로 데미지를 넣기위해 0.5.티모미리만큼 이동시켜서 공격하면 5%데미지가 감소해서 190의
 
  데미지가 들어가네요. 오리유저님들 0.5 티모미리만큼 Q사용 안하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관통하면 10%감소인데 뜬금없는 5%감소는 뭘까요? ㅋㅋ 템창보시면 주문력100에 마관도 충분하고 q스킬도 4렙인데...

------------------------------추-----------------가-------------내--------------용--------------------------

  양날의검 특성에서 추가로 받는 피해부분과 근접케릭터의 1.5% 피해량증가 부분을 실험해서 올립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리븐의 기폭발(w) 3렙은 110+(0.9추가AD)의 딜량을 가집니다.




※약점노출
 Q : 아군이 스킬공격한뒤 내가 공격하면 중첩이 되서 적용될까?

 A : 넵. 아래의 스샷을 보시죠




Q : 온힛스킬들은 스킬판정받아서 약점노출의 증뎀을 바로 적용 받을 수 있을까?

A : No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이즈리얼의 경우 약점노출 특성은 라인전 단계에서는 꿀같은 특성이 아닙니다..
 (Q가 주딜이고 w,e를 딜넣기 위해 잘 안쓰기 때문에..)
 하지만 한타를 위해서는 찍어야 할지도..?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이렐리아 - 비천어검류(w) : 약점노출 작용안함

  레오나    - 여명의방패(q) 평타 강화스킬인데요
                  방관 마관 충분하고 / 공격력100이고 / 스킬피해량이 100일때
                  q쓰고 때리는 평타강화는 100의물리피해와 101의 마법피해 동시에 입힘 이후 3초간 모든 데미지 1%증가
                  레오나유저들이 자주쓰는 평q평으로 설명하면
                      1.평타 100물뎀  2. 평타100물뎀 + 마법뎀 101 동시에 들어감 3. 평타 101 들어감
 
  잭스 - 도약공격(q)    : 씀과동시에 바로적용 앞선 실험내용과 같음
            무기강화(w)   : 평타와 마법뎀 둘다 1%씩 증가
            궁극기 패시브 : 평타는 적용안됨 마법데미지는 적용됨

  기타 데미지가 없는 스킬들은 약점노출에 적용안됨 ex) 앨리스로 고치던지고 평타쳐봤자 증뎀 적용안됨



요약 1) 양날의 검은 버그로                     l추가피해 가함  / 추가피해 입음 l
                                               근접 -  l     1.5%         /      1.5%         l    
                                            원거리 -  l     1.0%        /      1.5%          l  로 적용된다
       2) 약점노출은 본인도 적용되고 첫스킬부터 적용된다.
           다만 온힛스킬들은 스킬취급받지 못하여서 적용이 되지않는다.
           중첩이 가능해서 아군이 공격하고 내가 공격할시 2%가 된다. 최대 5%까지 될듯하다.
      
       3) 처형인은 챔피언뿐만아니라 정글 미니언 모두에게 적용된다.
      
       4) 특성들의 피해량증가는 서로 곱셈으로 적용된다.
           허나 수식으로 쓰면 복잡하니 그냥 덧셈처럼 생각하면된다. 데미지 거기서 거기다 소수점 정도만 달라질뿐..
      
       5) 약점노출은 개꿀 특성 하지만 온힛스킬이 있는 갱플, 이렐, 이즈 등등은 한번 고민할 필요가있음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66&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mskin=&l=27491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