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베오베에 어그로대처 질문 대답.
게시물ID : sewol_4149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오뉴월같아라
추천 : 5
조회수 : 184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5/04/16 11:31:20
 
 
 
제가 아는 걸로만 썼는데
 
댓글이 길어서 다 못보고 간략하게 요
 
 
1. 세월호 인양을 유족들이 반대 해 놓고 지금와서 왜 다시 인양하자고 하는가?
 - (사실 이정도만 알아도 세월호 이슈에 관심이 있는 사람인것 같긴합니다)
그때는 침몰한지 몇시간 안된 상황이라 구조를 할 수 있어서 인양을 반대 했던 것이고 그때 인양하면 살아있을지도 모르는 사람들의 구조를 포기하는 것이라 반대 했던 것이고.
그 뒤에는 애들 시신이라도 건지고자 인양반대 했던거임. 인양하면 애들 시신이 유실되니까. 다 불은 몸이라도 내 품에 안아보려고.
지금은 1년이나 지난 상황이고 진상규명이 되지 않은 상황이고 역사의 교훈을 위해서 인양을 주장함. 세월호랑 비슷한 이태리 도 배 인양 했고 지금 배 인양하는게 그리 많은 돈이 드는 것도 아님. 다른나라도 이정도 일에는 인양함. 이정도 선박을 인양하는건 별로 큰 일이나 큰 기술이 들어가는게 아님. 충분히 할 만한 일임.
 
 
2. 유족이 귀족이냐 ? 왜 해달라는게 그렇게 많은가?
- 구체적으로 뭘 해달라 그랬는지 알고 그러는 사람 별로 없을거 같음.
이렇게 물어보는 사람이 알고 있는건 대부분이 허위사실이거나 새누리당 혹은 야당이 주자고 주장한 것이지 유족들이 원한게 아니라는걸 알려주면 됨.
 
 
3. 자기들이 여행가다 단순사고 난건데 왜 세금으로 배상해야하나?
 - 세금으로 배상하라고 한 적 없음. 사고가 일어날때 가입한 보험에 의해서 배상금 받는거임. 그건 무슨 교통사고가 나건 무슨 비행기 사고가 나건 다 똑같은 일임.
- 사람들이 어마어마한 성금을 냈음. 그것도 지금 어디갔는지 다 파악이 안되는데 엄한놈이 먹는거 내버려 두지 말고 가족들 줘서 가족들이 쓰든 가족들이 다른 일을 위해 기부하던 일단 가족들 주라고 낸 성금이니까 가족들 줘야 함.
 
 
4. 진실규명? 무슨진실? 이미 항해실수로 인한 사고로 밝혀졌는데 뭘더알려내라는 건가 ?
- 버스기사 아저씨가 사고를 냈음. 근데 그 버스 기사 아저씨가 왜 그정도로 실력 미달인데 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책임지는 버스를 몰았는지, 혹은 회사에서 버스기사를 고강도 업무에 시달리게 만든 뒤 운전을 시켜서 사고가 날 수 밖에 없는 상황은 아니었는지. 그리고 버스기사 아저씨는 왜 사고를 내고 도망갔는지 다른 버스 기사아저씨들도 다 저런지 그럼 그걸 고쳐야 하지 않겠느냐.
아니면 버스가 완전 나쁜 버스였던지. 펑크가 난 채로 운행을 했는지 기름을 줄줄 흘리는 상태로 운행을 했는지 문을 열어둔 상태로 운행을 했는지. 안전벨트는 왜 없었는지. 똑같은 버스들이 지금도 운행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사고가 났다. 119를 불렀어. 구조를 안하는지 못하는지 모르겠는데 피를 철철 흘리고 죽어가는데 ( 실은 배가 점점 가라앉아 가는데 ) 아무것도 안함. 왜 안하는지 모름. 못하는건지 안하는건지 모름. 119를 불렀는데 일단 출동을 안함. 119 센터가 구조대원들한테 연락을 안한건지. 119 센터가 대빵한테 연락을 했는데 대빵이 명령을 안내린건지. 아니면 우리나라 119가 형편없어서 그런데 구조를 할 줄 모르는건지. 외국 119에서 우리가 사람 살린다고 왔는데 왜 도움을 안청했는지. 119대원들이 멀쩡히 애들 죽어가는걸 지켜보고 있는데 왜 접근을 안하는지.
 
현장에서 내새끼가 피를 철철 흘리며 죽어가는걸 두눈뜨고 지켜본 사람들이 애가 왜 죽었는지도 모르는데
당신은 그걸 아는가 ?
구조가 왜 안되었는지를?
똑같은 버스에 당신도 탈 수 있다는걸?
 
기억 못하는가. 그때 전원 구조라고 뉴스에 떠서 안심하고 있다가 그날 저녁에 난리가 난 일을. 기억도 못하나. 1년밖에 안됐는데.
우리가 무관심 한 시간동안 119센터는 기록을 조작하고 없앴고 대빵은 아무것도 안하고 있다.
 
 
 
5. 세월호 특별법? 그건 헌법위반이다 ! 나는 반대한다
- 특별법이 뭔지 모르나본데 우리나라에는 수백개의 특별법이 있음. 특별법이 뭔지 모르나본데 열라 많음.
태풍오고 홍수나고 그래도 재난지역 선포되는데 일년에도 몇번씩 매년 그러는데 그거랑 똑같은거임.
재발 방지와 진상규명을 위한건데. 진상규명은 위에서 설명했고 재발방지 되는 나라에서 살고 싶지 않음? 다음에는 니새끼가 탈수도 있음. 꼭 배 일것 같은가 ? 건물이 무너질 수도 있고 산이 무너질수도 있고 교통사고가 날 수도 있고 비행기가 처박힐수도 있는거임.
어디 안나가고 집에 있을거다 ? 왜 나라가 그정도로 못미더워서 어디 여행도 못가고 어디 나다니지도 못하는 그런 나라에서 살건가 ? 제대로 살고 싶어서 재발방지를 하자고 법을 만들자고 하는거임.
 
 
 
6. 천안함때는 이렇게 보상 안했다 왜 이번만 이렇게 특별하게 하나 ! 군인들을 차별하는거냐 ?
(이야 이렇게 묻는 사람도 있나 .. 나참 ... )
5년전 일인데 그럼 인간이 사회가 발전이 있어야 되는거 아닌가 ?
천안함은 군인신분이라 군인에 해당하는 법으로 보상이 이뤄진거고 그것도 그나마 김대중때 관련법을 바꿔서 그렇게 보상 받을 수 있었던거다. 박정희 김영삼때는 이것보다 보상 못받았음.
그리고 그때 천안함 성금이라고 모인것도 다 엄한놈들이 헤쳐먹고 어디갔는지 모름. 어떤 사람은 파티에 펑펑 쓰고 어떤돈은 어디갔는지도 모름.
지금은 세월호 성금모은 것들 누가 못헤쳐먹게 사람들이 아직 지켜보고 있는건데 그 돈이 어디로 가는지 봐야하지 않겠나. 그러니까 금액이 달라지는거다.
그리고 유족들이 그런거 원한적 없다. 사람들이 도와주고 싶다고 돈 모은거지.
 
 
 
7. 1년이나 지났다 이제 그만 떠들었으면 좋겠다. 지겹다.
니 딸 니 아들 한테 그 소리 그대로 해주고 싶다.
라고 말하고 싶지만
현실에선 말문이 막힐듯.
제사는 왜지냄 ? 생일날 케이크는 왜먹어 ?
위에서도 여러번 말했든 니 아들이 죽었는데 왜죽었는지를 모른다고. 그런데 잊으면.
전세계가 1주년이라고 추모 특집 기사 특집 방송을 내보내고 교황이 찾아오고 아직도 거기서 물어보고 있고 쌩판 모르는 남미에서도 관심을 가지는데
외국에서 추모 공원을 만들자고 한국 찾아오고 하는데 왜 같은 한국사람인 당신은 그렇게 무정한가 ???
 
 
 
 
 
 
 
답 한답시고 했는데 쓰다가 흥분한듯 ...
답지 고칠 사항 좀 알려주세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