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2012년 1월 22일부터 스타1,디아2,워크3 등 배틀넷의 한국ip 접속차단
오늘 1월 22일부터 스타크래프트를 비롯한 디아블로2, 워크래프트3 이하 블리자드에서 서비스하는 구 배틀넷 게임들의 한국 IP 접속이 차단될 예정입니다.
11월 14일 문화체육 관광부가 시행하는 게임산업법률 시행형에 따르면, 회원가입 시 실명 및 연령을 확인해야 한다는 법을 개정 및 시행할 예정이랍니다.
* 게임을 하려면 회원에게 개인정보를 추가로 받아야 한다
* 게임이용자의 회원 가입 시 실명 및 연령 확인을 반드시 해야 한다
* 청소년의 보호자 및 법정대리인의 요청시 게임이용시간 및 이용량을 제한함
* 청소년 본인, 보호자 및 법정대리인에 대한 게임이용내력을 고지해야 한다
오래전 출시된 PC 패키지형식의 게임중에서 온라인 플레이를 지원하는 스타크래프트, 에이지오브엠파이어 등등 게임의 경우 개정 법안을 시행할 수 없는 상황이다.
블리자드의 경우 15년이나 지속되오고 있는 구 배틀넷에 추가적인 기능을 개발하기엔 시간이 촉박하고 개발 인력이 부족하고, 다른 국가 이용자들에게도 이 개정안으로 인한 기능을 영향 미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히면서 최악의 경우(가장 가능성 높음) 구 배틀넷에 한국 IP의 접속을 차단할 수 밖에 없다는 결론을 알리고 있다.
구 배틀넷이 차단될 경우 관련 게임의 온라인 플레이를 즐길 수 없으며, e스포츠 대회 운영도 불투명한 상황이다. ------------------------------------------------------------------------------------------ 위 자료를 많이 많이 배포해 주세요. 정부가 미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