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먹사온 동물별 승률/친목질 및 욕설 방지 대책 업데이트
게시물ID : thegenius_417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RedPain
추천 : 20
조회수 : 2306회
댓글수 : 35개
등록시간 : 2013/12/26 17:00:28
http://shinozakiai.blogspot.kr/

1. 동물별 승률
foodchainwinner2.PNG

이제 여기서 수치가 크게 변하지는 않을 것 같네요. 룰 관련 버그가 있었을 때의 데이터는 제외하였습니다.

2. 욕설 방지 대책
오유분들이 확실히 착하시네요... 이번에 확실히 깨달았습니다... 먹사온이 외부로 안 알려졌을 때만 해도 다들 존댓말로 화기애애한 분위기였는데 디시와 다음 카페에 알려지면서 반말과 욕설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일베에서 테러하러 아에 안 오는 건 아니지만 일베와는 달리 딱히 테러하러 온 것도 아닌데 말을 험하게 하시는 분들이 훨씬 더 많아 전에 말했던 것과는 다른 방식으로 바꿨습니다.

오유에서 게시글에 추천 반대를 하는 것처럼 이제 게임이 끝나면 같이 게임을 한 사람들 중에 한 명씩 추천 반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외부적으로는 보이지 않지만 추천을 받을 때마다 매너포인트가 1씩 올라가고 반대를 받을 때마다 매너포인트가 1씩 내려갑니다. 동접자가 200명이 넘으면 매너포인트가 높은 분들은 높은 분들끼리 매칭이 되고 매너포인트가 낮은 분은 낮은 분끼리 매칭이 됩니다. 게임 끝나시고 꼭 예의바른 분께는 추천 날려주시고 예의없는 분께는 반대를 날려주세요. 최대한 추천 반대를 많이 써야 예의없는 분들과 매칭되는 걸 피할 수 있으니까요.

3. 친목질 방지 대책
동접자가 100명이 넘으면 게임 시작 전의 대기실에서 채팅이 불가능하도록 바꿨고 게임 안에 들어가면 이름을 랜덤으로 변하게 했습니다. 게임 밖에서는 대화를 할 수 없게 바꿨고 게임 안에서는 서로 누구인지 알 수 없게 바꿔서 친목질을 할 수 없도록 바꿨습니다.

4. 기타
 - 위에 말한 매칭시스템을 위해 회원가입을 하도록 바꿨습니다. 아무런 개인정보도 입력하실 필요 없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 회원 가입 시스템을 만든 김에 랭킹 시스템도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랭점밖에 안 보이지만 다음 번에는 랭킹도 보이게 만들 계획입니다.
 - 다 끝났는데도 완료를 하지 않는 분들이 많아 라운드별 시간을 조금 조정했습니다. 전에는 일괄 2분 30초였는데 시작 전 3분, 1라운드 2분 30초, 2라운드 2분, 3라운드 1분 30초, 4라운드 1분으로 바꿨습니다. 그리고 라운드가 넘어갈 때마다 효과음이 나도록 하였습니다.



오유분들하고 그냥 가볍게 먹이사슬 게임 해보려고 만든 거였는데 외부인들이 많이 유입되면서 상황이 많이 복잡해졌네요... 예의없는 유저들 때문에 기분 나쁘셨던 분들이 이번 업데이트로 좀 줄어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죄지은 것마냥 죄송하네요...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