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관전피드백하면서 본 공통적인 부족한점(?)
게시물ID : lol_41958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차가운별똥별
추천 : 1
조회수 : 321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3/12/23 00:33:10
최근 여러 유저분들 관전피드백 해주면서 자주보였던 문제점(?)&부족한점들 입니다.

읽으시면서 본인에게 해당되는게 없는지 확인하시고 개선하셔서 게임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1. 룬 특성
 
시즌4 넘어오면서 특성이 바뀌었는데 공략 참고를 하지 않으시고 특성들을 찍으시면서 효율적이지 못한 룬,특성들이 많이 보였어요.

(특히 원딜 디펜스에 마법의 갑옷 찍는경우가 많았어요.)

2. 라인전 운영

I)자신이 언제 세고 상대방이 언제 센지 정확히 인지하지 못해서 이득을 봐야하는 타이밍인데도 불구하고 소극적,

반대로 사려야 하는 타이밍인데도 적극적인 경우가 많았어요. 이러한 챔프간 상성에 대한 이해도는 많은 직접체험을 통해 얻는 것이지만,

인벤에서 챔프들 베스트 공략들을 읽다 보면 간접체험을 통해서도 어느정도 얻을 수 있어요. (혹은 고티어 지인분들에게 포풍질문 ㄱㄱ)

II) 위의 경우를 잘 알고 있지만, 와드의 부재로 소극적일 수 밖에 없다던가, 이득을 보려다가 정글러나 로밍에 당해 

되려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었어요. 우선 와드를 박아 미리 예방하는게 best!

와드가 없는데 이득을 보고싶거나 혹은 상대가 이득을 보려하는 경우 우리 정글러를 호출하면 좋아요.

'적 들어올거 같은데 미드 한번 봐주세요' 식으로

3. 이 후 운영

개인이 아닌 팀 전체적인 문제이긴 하지만 1차타워가 깨졌든,깨뜨렸든 그 이 후 운영이 전반적으로 부족해요.

물론 전체적인 큰 운영에 대한 것은 경험(많은 게임)을 통해 습득하거나 고랭커 분들 관전이라던가 개인방송시청을 통해 늘려야 해요.

하지만, 이런 전체적인 큰 운영에 기반이 되는 시야장악이 안되는 경우가 많아요. 

특히 라인전이 끝나고 난뒤에 다들 자기 템채우거나 포션하나 더 구매하기 급급해서

와드를 사지 않아 맵이 너무 어두워요. 그러면서 잘리거나 끊기면서 유리한 상황인데도 오히려 질질 끌려다니는 경우도 많고요.

이런 경우 "저희 유리하니깐 다들 와드 하나씩 사서 역전당하지말죠." 하면서 말을 먼저 꺼내주세요. (본인도 당연히 와드사면서)

패치 이후 핑크와드가 패치되면서 영구와드가 됐는데,우리가 유리한 경우 상대방이 밖으로 잘 나오지 못하고 부쉬확인도 소극적으로 

하게 되면서 핑크와드가 더 오래 살게 되고 일반 와드들 시간 보다 더 오래 시야를 밝히는 경우도 있어요. 라이너들 입장에서는

첨에 핑크 박고 그 이후에는 집 갈때마다 일반와드 사면 시야 장악 하기 수월해요. 서폿 경우 핑크를 여러개 사면서 이 부쉬 저 부쉬

돌아다니면서 부쉬 시야 먹는 것도 좋음(특히 한 두명 잘리는 걸로 게임이 뒤집혀지거나 끝나버리는 극후반에 아주 좋음)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