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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토당토한 통계로 보는 골드+플레+a 만들기
게시물ID : lol_42028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kakad1
추천 : 0
조회수 : 403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3/12/24 22:14:10
안녕하세요.
 
시즌2 실버에서 3은 플레기가된 kakad라고 합니다.
 
AOS류 게임은 전역하고 시작했으니 약 8년정도 되었고, 카오스 -> 카오스 온라인 -> 롤로 옮겨 왔네요.
 
자기소개는 이 정도로하고, 통계로 보는 골드 + 플레 + 다이아 만들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 조건
 
1. 자신의 승률이 50% 이상 (mmr 유지가 가능하신 분)
 
2. 자신의 실력은 다이아인데 티어는 너무 많은 트롤과 탈주 때문에 실버 (티어가 올라가도 승률에는 지장 없으신 분)
 
3. 롤을 꾸준히 할 수 있고, 평균 이상의 멘탈을 소유하신 분 (연패에 당했을 때 멘탈을 수습할 수 있으신 분 + 노탈주 노트롤!!)
 
 
나. 검증
 
mmr이 평균 or 평균 이상일 때 승리시 점수 +18~24,
                                          패패시        -14~20
 
 
1차 검증) 가설의 오차(반론)를 줄이기 위해서 승리시 점수는 +20, 패배는 18로 예를 들어봅시다.
 
본인 아이디 승률 53.05% (514전 275승 239패) = 275 * 20 - 239 * 18 = 5500 - 4302 = 1198
 
본인 시즌3 배치결과 실버4 -> 플레2 = 약 1300점 +a (승급전 3판제 10회, 5판제 2회 = 약 240점) = 1540 (실버4 -> 플레2까지 필요 점수)
 
 
2차 검증) 승리시 점수 +21, 패배 -18
 
275 * 21 - 239 * 18 = 5775 - 4302 = 1473
 
1차검증값 1540과 큰 차이가 없네요.
 
 
다. 결론
 
만약 자신의 승률이 50% 이상이고, 이 승률이 상위 티어에서도 변함이 없을 수 있다면 mmr을 유지하게 되고,
 
꾸준한 노력만 있다면 골드는 물론, 플레와 다이아도 될 수 있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모두 노력합시다!!
 
 
p.s.) 사진이 안올라가는 관계로 fow.kr에서 제 아이디 kakad를 치시면 제가 사용한 표본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승급전 +a 계산은 최상의 계수인 24점을 더 얻어야 된다는 가정하에 2승 1패와 3승 2패로 올라간다는 계산으로 24점을 주었습니다.
 
승급전 시에는 점수의 변동이 없으므로 정확한 수치 확인이 불가능 하므로 +a 값에 대한 오차는 더 클 수 있습니다.
 
**1티어에서 발생하는 +-점수의 소폭 상승의 경우 저는 크게 느끼지 못했으나(약 14~18점 사이), 크게 느끼신 분들의 경우 mmr 점수의
 
부족일 것이라고 추측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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