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계엄군 폭행 사진에 "광주 안마방"..일베 또 5·18 비하
게시물ID : sisa_42311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百年戰爭
추천 : 5
조회수 : 1296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3/08/07 15:45:06
출처 :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newsview?newsid=20130807145807407

일간베스트저장소(이하 일베)에서 또 다시 '광주 5·18 민주화 운동'에 대한 비하가 이뤄지고 있다.

7일 일베에는 '광주의 흔한 안마방'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랐다. 이 게시물에는 '피로 싹 풀림'이라는 글과 함께 계엄군에게 맞고 있는 광주 시민의 사진이 게재돼 있었다.

이를 접한 일베 이용자는 "이거보다는 홍어 배달 왔습니다가 더 재밌는데", "전신안마", "광주 사람들 힐링 받는 거 보소", "이걸 보고 자연스럽게 웃게 되는 내가 무섭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박영선 민주당 의원은 지난 5일 국회에서 열린 국조특위의 국정원 기관보고 기조발언에서 "지금 일베는 광고가 끊겼음에도 불구하고 국정원의 지원을 받고 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며 "일베가 광고 중단 사태를 겪었는데도 수천만 원으로 추정되는 서버 비용을 감당하며 사이트를 유지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일베 운영사인 유비에이치는 사이트 공지를 통해 "심각한 적자로 운영되고 있지만 국가기관이나 조직으로부터 후원 제의를 받아본 적은 없다"고 밝혔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