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포털 뉴스 댓글 조작 <화력지원> 글 올린 놈들이 누굴까?
게시물ID : sisa_42525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유체이탈가카
추천 : 11
조회수 : 1320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3/08/13 22:00:02

"국정원, 대선때 조직적으로 포탈 메인 조작"

전해철 "찬반 표시 통해 문재인 비난글을 메인으로 올려"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102298


전 의원은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다수의 닉네임을 사용하고 지속적인 조작을 위해 사설 IP 변조프로그램을 이용해 중복 추천.반대 행위를 했다는 사실을 인정했다"며 "이는 일정 시간대 찬성수가 급격히 누적된 글이 뉴스 첫 화면, 베스트 게시판 등으로 이동돼 노출 빈도가 급격히 높아지는 점에 착안한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국정원 직원 김모씨는 11개의 닉네임을 사용했고 이 모씨는 15개, 또 다른 직원들도 2개와 31개까지 복수 닉네임을 사용해 찬반을 조작했다. 문재인 민주당 대선후보에 대한 찬성글은 집중적으로 반대를 눌러 노출도를 떨어뜨리고, 비방글은 찬성을 눌러 메인 화면에 올리는 방식이었다. 

전 의원은 "이 사실을 제보한 제보자에 따르면, 국정원 사이버팀 70여명은 각자 포탈사이트 및 게시판을 할당받아 작업을 진행했으며 대형 포탈 사이트의 경우 여러 명의 요원이 투입된다고 한다"며, 또 "활동비를 받는 외부지원자는 소위 '유급망.특망'으로 분류되며, 국정원 요원과 같이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 직원 수준의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같은 정황 증거들은 국정원 사이버팀이 지난 대선 기간 이미 드러난 <보배드림><뽐뿌>와 같은 소규모 게시판 뿐 아니라 <네이버><다음><네이트> 등 주요 포털 사이트 메인 화면 장악을 위한 조직적 활동을 전개했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이번 국정조사에서 대선 당시 광범위하게 이뤄진 국정원의 조직적 선거 개입 진상을 철저히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종합]전해철 "국정원, 주요 포털 뉴스·게시판 첫화면 조작 정황"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newsview?newsid=20130813185008122

그는 "의원실에 관련 사실을 제보한 제보자에 따르면 국정원 사이버팀 70여명은 각자 포털사이트 및 게시판을 할당받아 작업을 진행했으며 대형 포털 사이트의 경우 여러명의 요원이 투입된다"고 설명했다.

전 의원은 또 "활동비를 받는 외부지원자는 소위 유급망이나 특망으로 분류되며 국정원 요원과 같이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 직원 수준의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 의원은 "국정원 직원들은 외부조력자와 한조를 이뤄 작업 사이트를 할당받아 해당 글에 대한 동시적, 집중적으로 찬성·반대 투표 방식으로 특정 후보에게 유리한 글을 메인 화면으로 이동시키고 불리한 글은 밀어내기를 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전 의원은 "이같은 정황 증거들은 국정원 사이버팀이 지난 대선기간 보배드림, 뽐뿌와 같은 소규모 게시판 뿐 아니라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주요 포털 사이트 메인 화면 장악을 위한 조직적 활동을 전개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SK컴즈 관계자는 뉴시스와 통화에서 "첫화면 조작을 시도한다고 해서 그것이 그대로 노출되지는 않는다"며 반박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